[유통 트렌드] “버거에 장인정신 담았다”...파이브가이즈, 오는 26일 국내 1호점 오픈 앞두고 브랜드 설명회 개최...外
[유통 트렌드] “버거에 장인정신 담았다”...파이브가이즈, 오는 26일 국내 1호점 오픈 앞두고 브랜드 설명회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6.2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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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거에 장인정신 담았다”...파이브가이즈, 오는 26일 국내 1호점 오픈 앞두고 브랜드 설명회 개최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장 내부 전경.(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오는 26일 파이브가이즈 첫 한국 매장을 서울 강남에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18㎡로 2개층, 150여개 좌석을 갖췄다.

오픈에 앞서 에프지코리아는 22일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브랜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미디어 간담회에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 이안 로스 맥켄지 파이브가이즈 아시아태평양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뉴는 ▲기본버거 ▲치즈버거 ▲베이컨버거 ▲베이컨치즈버거 등이며 소고기 패티가 기본 두 장이다. 버거마다 패티가 한 장 들어가는 ‘리틀’ 메뉴가 별도로 있어 총 8가지다.
 
이외에 버거와 동일하게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핫도그와 ▲샌드위치 ▲프라이즈 ▲8개의 믹스인(초콜릿, 바나나, 딸기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밀크쉐이크, 그리고 무료 리필이 가능한 ▲탄산음료와 ▲맥주 등이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하루 2번 식재료 상태와 조리 과정 등을 점검한다. 캘리브레이션 이라고 불리는 이 작업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진행한다. 매장 직원들은 이 시간 동안 원재료 점검과, 감자튀김(프라이즈)의 굽기 상태 등을 확인해 매번 동일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에프지코리아는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동일한 품질과 맛을 선보이기 위해 전국을 돌며 농가 발굴에 공을 들였다.

파이브가이즈는 15가지 토핑(그릴드머쉬룸, 토마토, 할라피뇨 등)을 무료로 제공, 고객이 본인의 취향에 맞게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8가지 종류의 버거와 15가지 토핑 조합 시 최대 25만 가지의 다양한 버거 스타일이 나올 수 있다.

버거에 들어가는 15가지 토핑 재료는 매일 신선한 상태로 냉장 배송된다. 매장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패티, 주 5회 신선하게 구워 배송되는 빵, 생감자를 직접 썰어 100% 땅콩기름으로 튀겨내는 프라이즈 등으로 최상의 맛을 선보인다. 이를 증명하듯 파이브가이즈 매장에는 일반 주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냉동고와 전자레인지, 타이머가 없다.

국내 매장에선 메뉴를 주문하고 대기하는 고객들에게 미국 매장과 동일하게 땅콩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미국 첫 번째 매장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그대로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 만큼, 무료 땅콩과 심플한 메뉴 라인업도 본토와 동일하게 유지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지난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한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2002년 해외 진출을 시작한 이래로 현재는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23개 국가에서 18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우리나라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 이어 아시아 내 6번째다. 국내 운영권을 갖고 있는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5년 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파이브가이즈 간담회에 참석한 김동선 본부장은 “파이브가이즈 음식에 장인정신 수준의 ‘정성’이 담겼다”라며 “국내 고객 분들께도 이 같은 정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오리지널리티와 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미스터아빠', '가제트코리아' 지분 투자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가제트코리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스터아빠는 온·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으로 원산지에서 직접 조달한 식자재를 창고 보관없이 슈퍼마켓과 식당, 자사 온라인몰에 공급한다. 전국 17개 소분 센터 도입 등 유통 구조를 개선해 현지 신선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춰 창업 3년차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 등 수익 안정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아기 유니콘으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미스터아빠의 산지 소분 센터를 활용한 물류 프로세스의 강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했다.

해외 로밍 서비스 기업 가제트코리아는 국내외 현지에서 1분 이내 개통이 가능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eSIM 기반 3세대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통신사와 직접 제휴해 데이터 품질, 사용량, 회선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데이터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SIM은 플라스틱 형태의 USIM과 달리 물리적인 SIM없이 핸드폰 내 작은 모듈을 탑재하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온라인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

가제트코리아는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홈앤쇼핑과 협업해 진행한 투자 연계형 오픈 이노베이션 H.Triangle을 통해 발굴한 기업이다. 글로벌 방역 정책 완화에 따른 해외 여행 시장의 정상화, eSIM 규제 완화 등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했다.

하이트진로는 새롭게 투자한 스타트업과 파트너십 구축 통한 기술의 고도화,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투자 유치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차별화된 맛 품질로 인기몰이…누적 매출 100억원 달성

고메 소바바치킨 3종(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냉동 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로 출시 두달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식품 업계에서 출시 첫 해 연 매출 100억 원을 넘기면 대형 히트상품으로 보는데, 고메 소바바치킨은 매우 빠른 시점에 달성한 셈이다. 

무엇보다도 기존 냉동 치킨에서 찾아볼 수 없던 차별화된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다. 치킨 전문점의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닭고기를 두 번 튀기고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이로 인해 조리 후에도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집에서도 전문점 치킨 못지 않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제품명을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을 줄인 '소바바 치킨'으로 정한 것도 이 같은 제품의 특징 때문이다.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감칠맛과 달콤한 맛을 제대로 구현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덕분에 SNS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은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정에서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국내 치킨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티슈 케이스’ 사전 예약 프로모션 실시

SPC 던킨,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티슈 케이스’ 사전 예약 프로모션.(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와 협업한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티슈 케이스’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티슈 케이스는 글로벌 완구 회사 해즈브로에서 출시한 장난감이자 영화 토이스토리에 등장하는 감자 캐릭터인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의 얼굴 모양을 활용했다. 캐릭터의 포인트인 코에서 휴지가 나오는 디자인으로, 실용성에 유쾌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던킨은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티슈 케이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굿즈 픽업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예약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 이후 전국 매장에서 던킨 제품을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면 해당 굿즈를 1만2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티슈 케이스’는 큰 코를 가진 캐릭터 특징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라며 “최근 출시한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협업 도넛 2종에 이어 이번에 출시한 굿즈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청포도 샤베트’, ‘바나나 쥬빌레’ 출시

배스킨라빈스, ‘청포도 샤베트’, ‘바나나 쥬빌레’ 출시.(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청포도 샤베트’, ‘바나나 쥬빌레’ 출시.(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청포도 샤베트’, ‘바나나 쥬빌레’를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케로케로케로피의 청포도 샤베트는 청포도 샤베트와 청포도 소르베가 조화를 이뤄 가볍고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플레이버다. 특히 여름 인기 과일 청포도의 과육을 넣어 비주얼과 새콤달콤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 쥬빌레는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캐릭터 ‘포차코’가 떠오르는 플레이버다. 바나나와 완숙 바나나 아이스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바나나 풍미를 더해줄 바나나 칩이 쏙쏙 박혀 있어 씹는 순간 바나나의 달콤함이 입안에 퍼진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산리오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 및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시 한번 한정 플레이버를 선보이게 됐다”며 “사랑스러운 산리오 캐릭터와 달콤하고 청량한 아이스크림으로 일상의 활력을 채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농심켈로그, ‘2023 사회공헌기업 대상’ 소외계층 부문 수상

 지난 21일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3 사회공헌기업 대상'에서 이주원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상무가 소외계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지난 21일 '2023 사회공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지난 2020년, 2022년에 이어 세 번째로 소외계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사회공헌기업대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모범적인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건전한 사회공헌 문화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제정되었으며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환경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농심켈로그는 해마다 나눔 규모를 확대하며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는 점을 높이 인정받아 소외계층 분야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더 나은 내일’의 일환으로 오는 2030년까지 총 30억 명의 사람들과 지역 사회 그리고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이주원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상무는 "켈로그는 식품 나눔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매년 나눔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켈로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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