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친환경 리사이클링 유니폼 도입하며 ESG 경영 강화...外
[유통 트렌드] BBQ, 친환경 리사이클링 유니폼 도입하며 ESG 경영 강화...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6.20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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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친환경 리사이클링 유니폼 도입하며 ESG 경영 강화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하계 유니폼'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BBQ의 친환경 유니폼은 폐 페트병을 작게 분쇄한 후 원사로 제작한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했다. 내구성이 높고 여러 번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최근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리사이클링은 제품을 다시 자원으로 만들어 새로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BBQ는 약 4200병의 폐 페트병으로 총 300벌의 리사이클링 유니폼을 제작했다. 유니폼은 직영점부터 우선 도입하고 추가 생산을 통해 전국의 패밀리에게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환경문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BBQ도 지속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3년 장원 인문학자 수여식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23년 ‘장원(粧源) 인문학자’를 선정하고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장원 인문학자 증서 수여식 현장에는 서경배 이사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진으로 활동 중인 서울대 이석재, 민은경, 구범진 교수가 함께 참석했다.

서경배 이사장은 2023년 장원 인문학자로 선정된 ▲이승일 일리노이 어바냐-샴페인 대학교 박사 ▲이재경 서울대학교 국사학 박사 ▲한유나 존스홉킨스 대학 History of art 박사 연구자에게 장원 인문학자 증서를 전달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지난 2월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 연구자 공개 모집을 통해 80여 건의 지원서를 접수했으며 인문학 분야 석학으로 구성한 기획 위원회의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의 연구자를 선정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각자의 연구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학계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은 3명의 연구자에게 앞으로 4년간 월 4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은 기초 학문 지원과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회장의 호인 ‘장원(粧源)’을 따 사업명을 정했다. 논문이나 저서 형태의 연구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요건이 없으며 연구자 스스로 원하는 연구 주제를 정하고 기간 내 연구를 이행하면 된다.

결과물이 아닌 연구자의 가능성에만 기반을 둔 민간 차원의 첫 지원 사례로 연구 의지가 가장 높은 시기에 자신이 하고 싶은 주제를 충분히 고민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석재 서울대 철학과 교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연구자에게 안정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연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순수 기초 학문 분야의 안정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베이직 치즈피자' 2종 출시…"스테디셀러 라인업 확대"

치즈피자 2종. (사진=오뚜기)
치즈피자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기본에 충실한 피자 맛을 구현한 ‘BASIC 치즈피자’ 2종을 출시하며 냉동피자 시장 1위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국내 냉동피자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 특히 매출 최상위권의 ‘베이직 피자’는 불고기, 콤비네이션 등 대중적인 메뉴로 구성, 시장 전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오뚜기는 전 연령대에 걸쳐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확대해 냉동피자 시장 리더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마르게리타 피자’와 ‘콘치즈 피자’ 2종으로, 토마토, 옥수수 등 단순한 재료를 사용해 기본에 충실한 피자 맛을 구현하면서도 오뚜기만의 특제 소스로 풍미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마르게리타 피자는 새콤한 토마토소스와 치즈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콘치즈피자는 옥수수와 콘소스를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2종 모두 돌판 오븐에서 구워낸 스톤베이크드 피자로, 저온숙성 도우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내 냉동피자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겨 먹는 맛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BASIC 치즈피자’ 2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네스프레소 전용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2종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에스프레소 캡슐 '스위트 블렌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에스프레소 캡슐 '스위트 블렌드'.(사진=대상)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최고급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홈카페 트렌드 확산으로 캡슐 커피머신을 이용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 커피 품질 관리사인 큐그레이더(Q-Grader)가 엄선한 최고급 원두로 블렌딩 했으며 국내에 가장 많이 보급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과 호환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에스프레소 캡슐 다크 블렌드와 ▲에스프레소 캡슐 스위트 블렌드 등 2종이다.

먼저 ‘다크 블렌드’는 브라질과 콜롬비아,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생산한 원두를 활용해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한 단맛, 과하지 않은 고소함과 스모키한 향으로 진한 바디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원두를 사용한 ‘스위트 블렌드’는 갈색 설탕, 카라멜과 같은 단맛에 견과류의 고소함이 더해져 은은한 산미가 좋은 밸런스를 이룬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가 하나의 문화로 정착하면서 캡슐 커피머신으로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다양한 고객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부담 없이 즐기는 식사로 각광...누적 판매 400만개 돌파

햇반 곤약밥 2종.(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사로 각광받으며 누적 매출 100억원, 누적판매량이 400만개에 육박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은 출시 첫 달인 9월과 비교해 매출이 4배 이상 늘었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체중, 건강 등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30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햇반 SNS 등 온라인 상에서는 “운동 후 먹는데 포만감이 있고 맛도 좋아 자주 애용한다”, “일반 잡곡밥보다 부드럽고 식감도 좋아 가벼운 식사로 제격이다”, “식단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햇반이 27년간 쌓아 온 차별화 기술력과 노하우가 곤약밥 제조기술에 접목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찰진 식감과 구수한 향을 내는 데 초점을 두고 곤약쌀의 겉과 속이 골고루 잘 익혀질 수 있도록 밥 짓는 신기술을 적용했다.

웰빙 트렌드와 건강한 즉석밥을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을 설계해 내놓은 것도 주효했다. 곤약, 천지향미(米)에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 배합비로 섞어 곤약 식감에 맛과 영양까지 갖췄다. 현미귀리곤약밥과 귀리흑미곤약밥두 가지이며 식이섬유 5g 이상이라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는 각각 165kcal, 160kcal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곤약밥의 성장은 다양한 잡곡밥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즉석밥 시장을 이끄는 1등 브랜드로서 ‘웰니스(Wellness) 카테고리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23년 여름 정기세일 진행

갤러리아명품관 외관
갤러리아명품관 외관.(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7월 9일 까지 여름 정기세일을 진행,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전 지점에서는 약 200여개의 브랜드가 최대 50%에서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의 2023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30% 할인한다. 주요 할인 브랜드로는 ▲릭오웬스(30%) ▲아미(30%) ▲비이커(30%) ▲메종마르지엘라(10~20%) 등이 있다.

웨스트 3층에서는 다채로운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지속 가능한 이탈리아 럭셔리 스윔웨어 브랜드 ‘캄포스’, 프랑스 리조트웨어 브랜드 ‘빌보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과 그로서리 스토어 ‘보마켓’의 협업 팝업 공간도 구성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 ▲겐조(30%)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지방시(30~40%) ▲레페토(20~40%) 등이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COS)에서는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 광교점에서는 ▲오프화이트(30%) ▲산드로(20%) ▲띠어리맨(30%) ▲겐조키즈(20~30%) ▲빈폴골프(30%) 등 다수의 인기 브랜드들이 세일 행사에 참여한다. 식품관에서는 수원 행궁동 츄러스 맛집 ‘츄플러스’, 성수동 브리오슈 맛집 ‘사이드 템포’ 팝업을 선보인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쇼핑의 즐거움과 먹거리의 재미를 함께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팝업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 이랜드 에블린, 여름 맞아 ‘프렌치 블루 컬렉션’ 출시

이랜드 에블린 프렌치 블루 컬렉션.(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이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프렌치 블루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렌치 블루 컬렉션’은 여름 바다를 담은 깊은 오션블루 색감에 섬세한 플라워 레이스와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더해져 에블린만의 럭셔리 프렌치 무드를 가득 살린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볼륨감을 제공하는 ▲프렌치 블루 젤푸쉬 브래지어 ▲프렌치 블루 2종 팬티 ▲프렌치 블루 슬립으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 프렌치 블루 슬립은 자유롭게 탈착 가능한 브래지어와 스커트로 구성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오션블루 컬러감으로 풀어내 여름에도 시원해 보이도록 연출하기 좋은 컬렉션이다”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컬렉션을 풀 세트로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기프트 박스를 함께 제공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기네스북 등재 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기네스북 등재 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스테디셀러 제품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3주년을 기념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은 지난 2020년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됐다. 이번 3주년 기념행사는 올해 실키롤케익의 기네스 등재 3주년을 축하하고 그간 실키롤케익을 사랑해 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됐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2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실키롤케익을 증정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는 증정용 실키롤케익 패키지에 기재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총 333명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인 실키롤케익이 기네스에 등재된 이후에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고객들께 보답하고자 이번 3주년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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