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 시행...外
[금융 레터]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 시행...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10.26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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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 시행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그룹 명동 사옥에서 운영 중인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도입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 솔루션이 적용된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에 동참하고 그룹의 임직원에게는 다회용 컵 사용에 대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환경보호 인식도 제고할 계획이다.

이번 다회용 컵 도입 시행으로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컵이 제공된다. 환경호르몬 배출이 없고 50회에서 70회 정도 재사용이 가능한 컵을 마련했으며 다회용 컵 사용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반납함도 설치했다.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내카페의 일회용 컵 사용량은 한 해 동안 9만여 개, 월 평균 8000여 개 수준으로 다회용 컵 사용을 도입할 경우 연간 약 2.6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는 소나무 1109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에 해당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전 직원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 소비문화를 체험해보고 그룹의 ESG 경영에도 동참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시행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제공했던 서비스로 해당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작년 3월 출시 이후 지난 9월말 기준 이용고객 19만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7000억원을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PB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IBK나랑사랑카드, SPOTV NOW 제휴 기념 이벤트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스포츠 전문 OTT서비스 SPOTV NOW와의 신규 제휴를 기념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유니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IBK나라사랑카드는 SPOTV NOW와 제휴해 2024년 12월 31일까지 'IBK나라사랑카드 전용 이용권' 결제 시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매달 3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IBK나라사랑카드 전용 이용권'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손흥민 유니폼(2명) ▲이강인 유니폼(2명) ▲김민재 유니폼(2명) 등을 지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나라사랑카드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H저축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캠페인 실시

(사진=NH저축은행)

NH저축은행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점영업부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NH저축은행에 내방하시는 고객들이 많이 볼 수 있도록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 물어보고!'라는 문구가 적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 현수막을 들고 홍보했다.

배종찬 소비자보호실 CCO는 "이번 캠페인은 해마다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최우선가치인 고객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쳐 날로 교묘해지는 금융사기를 사전에 예방하고 금융교육을 비롯한 지역사회 공헌 및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저축은행은 임직원의 역량강화 및 감사 전사 소비자보호 문화를 확산하고자 NH저축은행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채널을 통해 금융상식 및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대응 예방법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하기 위한 체계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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