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서울시립대학교와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서울시립대학교와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2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서울시립대학교와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모레퍼시픽 부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서울시립대학교와 협업한 샴푸 브러시 8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0월 ‘서울디자인 2023’에서 ‘가치있는 동행’을 주제로 아모레퍼시픽 현직 디자이너와 서울시립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생들이 팀을 이뤄 씻는 행위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한 제품으로, ‘기업+영디자이너' 부문 최우수상(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선보인 제품들은 ▲손과 팔 사용이 어려운 사용자를 고려한 벽 부착형 대형 브러시 ▲아이들이 씻는 과정을 즐길 수 있게 돕는 비눗방울 브러시 ▲타인의 머리를 감겨줘야 하는 상황을 고려한 머리 전체를 덮어 사용하는 브러시 등을 포함해 8종이다. 다양한 세대와 신체 조건을 아울러 머리 감기를 도와주는 도구로, ESG의 가치를 통합적인 관점에서 구현해낸 제품이라고 평가받았다. 

샴푸 브러시 랩을 테마로 한 이번 전시 부스에서는 도구별 사용법 영상을 보며 직접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고 프로젝트 스토리가 담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부스 바닥에 턱을 없애고 동선 폭을 여유롭게 구성해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하는 방문객도 불편함 없이 출입과 체험이 가능하다. 전시 폐기물을 최소화 하기 위해 재사용 테이블, 폐점 매장의 가구 등을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더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담당자는 ”관람 과정을 즐겁게 풀어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주제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것에 집중했다”며 “방문객들이 도구가 필요한 사용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제품을 경험해보고 전시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깊었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독일 모젤 지역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 와인 출시

그란 파시안 6종.(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독일 모젤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의 화이트 와인 6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400년 역사의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은 독일 모젤 지역의 라이벤 마을에 1624년 설립되었고 13세대에 걸쳐 가족 경영을 하고 있다. 총 13헥타르(약 4만평)의 경작지에서 포도를 재배, 90% 이상 리슬링 품종의 화이트 와인을 생산한다.

독일 우수 와인 생산자 협회 소속 와이너리이며 매년 높은 등급의 10만병의 와인만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어권 유럽 최대 와인 잡지 폴스타프 매거진에서 ‘2023 올해의 와인 생산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그란 파시안 미네랄시퍼 리슬링 ▲그란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GG 리슬링 ▲그란 파시안 트리텐하이머 아포테케 아우슬레제 등 6종이며 모두 리슬링 품종 100%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그란 파시안 미네랄시퍼 리슬링은 입문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동남향 경사면의 회색 슬레이트 토양에서 포도를 재배하여 좋은 산도와 레몬, 라임, 청사과의 풍부한 과일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으며 미네랄 노트가 인상적인 와인이다.

그란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GG 리슬링은 GG등급(그로스 게벡스)인 그란 파시안의 고품질 드라이 와인이다. 밝은 레몬색을 띠며 살구,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와 복숭아, 자두 등 핵과류의 풍미가 어우러져 우아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평균 60년 수령의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한 와인이다.

그란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아우슬레제는 최고등급 포도밭인 그로스 라게에서 생산된 고품질 스위트 와인이다. 레몬, 자몽의 시트러스 풍미와 신선한 민트 잎, 달콤함 꽃의 아로마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좋은 당도와 산미가 함께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포도나무의 평균 수령은 60년이다.

■ BBQ, 크리스마스에도 해피포인트로 치킨 주문하면 2000원 할인 프로모션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과 연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포함해 오는 31일까지 BBQ앱, 웹으로 치킨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1000 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2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동안 ID당 1회만 참여할 수 있고 다른 쿠폰과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 5월 섹타나인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제휴 등 F&B 플랫폼 제공을 위한 마케팅 협업 MOU를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1일 BBQ앱·웹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사용 및 적립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멤버십 혜택을 대폭 넓혔다.

BBQ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이번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BBM 멤버십 혜택이 고객 만족과도 직결되는 부분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 제공 등 멤버십 혜택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제로베이스원’ 협업 컬렉션 출시

‘제로베이스원’ 협업 컬렉션(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파오와 제로베이스원의 이번 협업은 지난달 발매 후 일주일 만에 213만장 이상 앨범 판매를 돌파해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제로베이스원의 앨범 '멜팅 포인트'를 모티브로 출시되는 홈웨어 컬렉션이다.

협업 컬렉션은 해당 앨범의 수록곡 ‘굿 나잇’ 컨셉에 맞춰 구성됐다. 멤버 각각의 특성을 담은 파자마와 팬덤 ‘제로즈’를 상징하는 잡화들로 팬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파자마 세트 구매 시 증정되는 제로베이스원의 ‘파자마 네컷포토’도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파오와 제로베이스원의 협업 소식은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 20일 제로베이스원이 해당 컬렉션을 착용한 라이브 클립 영상이 지니뮤직 채널에서 공개되었는데 해당 소식이 온라인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 컬렉션으로 데뷔 전부터 탄탄한 팬덤을 가진 제로베이스원과 콜라보 경험이 풍부한 스파오 간 시너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팬덤 ‘제로즈’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콜라보 콘텐츠를 지속 기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미쏘, 다가올 크리스마스 겨냥한 기획전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공식 홈페이지 미쏘닷컴에서 미쏘MD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컬러별 겨울 아이템을 엄선해 오는 25일까지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컬러 섹션은 ▲레드 앤 핑크 ▲그린 ▲블랙 앤 화이트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이중 레드 앤 핑크 섹션에서는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컬러 레드를 중심으로 터틀넥 풀오버, 트위드 가디건, 오프숄더 벨벳 블라우스 등 다채로운 겨울 상의를 제안한다.

특히 터틀넥 풀오버는 누적 판매량 2만2000장을 돌파한 미쏘 대표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 컬러 터틀넥 풀오버는 빈티지 컬러의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과하지 않는 홀리데이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스타일링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큐레이션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3가지 컬러 섹션으로 제안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취향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말 분위기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중국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속도 낸다

(왼쪽 여덟번째부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사진=대상)

대상웰라이프가 중국 시노팜그룹 시노팜인터내셔널과 전세계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속도를 낸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과 저우송 시노팜인터내셔널 회장을 포함한 시노팜그룹 방문단은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대상이노파크 내 건강연구소를 찾았다.

시노팜그룹은 중국 최대 제약기업이자 중국국유자산관리감독위원회의 관리를 받는 유일한 국영 의료기업이다.

류징진 회장을 필두로 한 방문단은 대상그룹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를 둘러본 후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등과 만나 지난해 말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진척된 협력 결과를 점검하고 합작법인 설립 가속화를 위한 현안을 확인하고 방향성을 논의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합작법인 설립과 글로벌 인프라를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MOU 체결 이후 대상웰라이프는 시노팜인터내셔널의 자회사인 시노팜헬스케어를 통해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과 징동닷컴의 판권을 확보하고 수출 사업 전개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다.

합작법인이 설립되면 대상웰라이프는 균형영양식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작법인의 제품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맡는다. 시노팜인터내셔널은 중국 내 폭넓게 보유한 병원, 약국 등의 유통망을 활용해 공격적인 제품 판매에 나선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는 “합작회사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시노팜인터내셔널과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중국 건강식품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가는 한편 글로벌 케어푸드 시장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PC, 연말 맞아 따뜻함 나누는 ‘헌혈 송년회’ 진행

(사진=SPC)

SPC가 21일 서초구 양재동 SPC1945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나누는 임직원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SPC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헌혈 송년회는 지난 2011년부터 13년간 이어져 온 SPC그룹의 특별한 연말 행사로, 한 해를 더욱 뜻 깊게 마무리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1378명의 임직원 헌혈 캠페인에 동참했다.

SPC는 이날 헌혈과 함께 헌혈증 모금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 받은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 송년회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절기에는 헌혈자 감소로 인해 혈액 수급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고 들었다”며 “헌혈증과 혈액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해피봉사단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의미 있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헌혈 송년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임직원들과 함께 기업의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겨울 시즌 한정 ‘토피넛 라떼’ 2종 출시

토피넛 라떼 2종.(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신제품 ▲토피넛 커피 라떼 ▲토피넛 카라멜 라떼 등 토피넛 라떼 2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운 계절에 생각나는 고소한 토피넛과 달콤한 카라멜을 활용한 겨울 시즌 한정 신제품 2종을 오는 2월 말까지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달콤함을 선물할 예정이다.

토피넛 커피 라떼는 고소한 토피넛과 ‘카페 브리즈’의 진한 에스프레소 샷이 어우러진 음료로 부드럽고 은은한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면서 토피넛의 여운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피넛 카라멜 라떼는 논커피 음료로 달콤한 카라멜과 고소한 토피넛의 완벽한 만남으로 더욱 달콤하고 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디카페인 옵션과 논커피 음료를 함께 선보여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겨울철 전 연령대에서 사랑 받는 대표적인 시즌 음료를 배스킨라빈스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고소하고 달콤한 토피넛 라떼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에서 맛과 품질은 물론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는 다양한 음료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