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오픈해 홍콩 주류시장 공략...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오픈해 홍콩 주류시장 공략...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0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오픈해 홍콩 주류시장 공략

진로 홍콩 팝업 스토어.(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JINRO THEME STORE)’ 홍콩 오픈 현장을 담은 유튜브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홍콩 MZ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최대 번화가 코즈웨이베이에서 지난 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진로 테마 스토어는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를 2025년 상반기까지 운영하며 홍콩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소주 문화를 알리고 진로의 존재감을 강화해 나간가는 계획이다.

진로 테마 스토어에서는 참이슬, 과일리큐르, 무알콜맥주인 하이트제로 등 하이트진로의 모든 주류와 음료 18종을 구매 및 시음할 수 있다. 또 소주의 다양한 음용법을 알리기 위해 바텐더가 직접 개발한 레몬티, 모히또 등 8종의 소주 칵테일을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플로렌스 퐁은 "소주를 활용한 레몬티 칵테일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두꺼비 캐릭터 명화를 구경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다음 퇴근길에도 다시 방문할 예정"이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를 더 알리기 위해 지난 1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더 리얼 진로’에 홍콩 팝업스토어 현장을 공개했다.

이번 홍콩 팝업스토어 영상은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점퍼트레블’의 12번째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홍콩 명소와 함께 팝업스토어의 현장과 칵테일 제조과정을 담아냈다. 점퍼트레블은 진로를 매개로 시공간이 바뀌는 여행 콘셉트로 각 국가의 명소를 다니며 진로의 마케팅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글로벌 시장 내 진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다. 에피소드마다 조회수 100만을 넘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 요소를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주가 전세계인의 대중 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의 다양화 등 2025년에도 전략적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퓨로틴' 이준호 스페셜 패키지 출시

마이밀 ‘마시는 퓨로틴’ 이준호 스페셜 패키지.(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가수 겸 배우 이준호의 모습을 담은 마이밀 ‘퓨로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아시아 8개 지역 팬미팅 투어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에서 활약 중인 이준호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실제로 마이밀 브랜드 모델인 이준호가 식물성 단백질 음료 출시를 기대했고 마시는 퓨로틴을 가장 좋아하는 제품으로 꼽아 기획했다. 마이밀은 건강하면서도 순수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준호의 모습을 RTD 형태의 마시는 퓨로틴 2종(고소한맛·초코맛) 패키지에 담았다.

마시는 퓨로틴은 대두·완두·귀리 등 100% 식물성 단백질을 담은 음료로, 지난 6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 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당류 0g으로 더욱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19곡 분말로 풍미를 살린 ‘고소한맛’과 네덜란드산 코코아파우더를 사용해 부드럽고 진한 ‘초코맛’ 두 종류로 구성됐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편의점 단백질 음료 카테고리 매출이 상승하는 등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상황”이라며 “건강한 매력의 대명사 이준호를 담은 특별 패키지와 함께 식물성 단백질 음료의 인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마이밀은 대상웰라이프가 지난 2019년 론칭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에 초점을 맞춘 ‘뉴프로틴’ 제품군, 100% 식물성 단백질 ‘퓨로틴’ 제품군, 어린이 영양 간식 ‘마이키즈’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만나 한정판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협업해 한정판 기획 세트와 굿즈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오롤리데이는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일상 속 아이템을 선보이겠다는 브랜드 가치를 발신하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 ‘아토베리어365 크림’과 오롤리데이가 만나 해피어 배리어를 테마로 진행한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크림으로, 특허 받은 보습캡슐 ‘더마온’을 함유해 보습 지속력과 피부 장벽 보호 기능이 뛰어나다.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한 제품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며 에스트라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캠페인 기간 아토베리어365 크림 본품 2개, 오롤리데이의 마스코트 ‘못나니즈’의 모습이 담긴 코듀로이 파우치와 스티커를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조건에 따라 머그컵과 담요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된다. 에스트라 제품 연구원으로 변신한 못나니즈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애니메이션도 공개된다. 

■ 이랜드월드, 스포츠사업부 예비 점장 채용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12월 4일부터 스포츠사업부 신입 및 경력직 예비 점장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뉴발란스 키즈, 폴더, 슈펜 등 전국 직영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한다. 패션 트렌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고객서비스를 겸비한 열정이 있다면 성별무관, 학력무관 등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최종 합격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 경영이념으로 여기는 기업 이랜드월드에서 현장 경혐을 바탕으로 커리어를 쌓고 100억 매장을 총괄하는 차세대 점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하고 직급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관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향후 선임, 매니저, 점장, 지역장 등으로 성장의 기회가 제공된다.

조동주 이랜드월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랜드월드 스포츠사업부가 보유한 막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패션 인재를 기다린다”며 “다가오는 해에는 공격적인 오프라인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디자인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연말 감성을 돋워줄 12월 이달의 도넛 4종 선봬

(사진=SPC)

SPC 던킨이 연말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달의 도넛 4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12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크래프트홀릭과 협업한 ▲마시멜로 홀릭 도넛 1종과 시즌 특징을 살린 ▲스모어 필드 ▲포근포근 곰 ▲복실복실 토끼까지 총 4종으로, 알록달록한 색감에 귀여운 동물 모양을 활용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마시멜로 홀릭 도넛은 핑크색 코팅 위에 알록달록한 스프링클과 폭신한 마시멜로를 더하고, 크래프트홀릭의 곰 크래프트 ‘스로스’와 토끼 크래프트 ‘랩’의 캐릭터 모양을 본 딴 쿠키를 올려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했다. 크래프트홀은 유명 디자인 회사 악센트에서 선보인 미니 담요에서 탄생한 캐릭터로, 심플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다.

스모어필드는 겨울철 인기 디저트 '스모어’를 모티프로 한 도넛으로, 초코필링을 가득 넣은 필드 도넛 위에 마시멜로와 잘게 부순 쿠키를 뿌려 진득한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포근포근 곰, 복실복실 토끼 2종은 곰 모양, 토끼 모양으로 디자인한 도넛에 각각 초콜릿 필링과 딸기 필링을 채운 제품으로, 겉 표면에 쿠키파우더를 활용해 인형의 보들보들한 질감을 구현했다. 도넛 위에는 초코펜 등 데코펜을 이용해 직접 그림이나 문구를 넣을 수 있어 특별한 연말 선물로도 활용 가능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모임 자리가 많은 시즌을 맞이해 연말 분위기가 묻어 나는 12월 이달의 도넛 4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알록달록하고 포근한 디자인으로 보기만 해도 마음이 훈훈해지는 특별한 도넛과 함께 따뜻하고 설레는 연말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SPC 파리바게뜨,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진행…인기 빵 5종 혜택가 판매

(사진=SPC)

SPC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인기 빵 5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통 큰 혜택을 전하고자 올해 ‘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두 차례 진행한 ‘착!한 빵 프로젝트’에 대한 소비자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12월에도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 5종을 혜택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번 행사와 같이 대표 빵 3종 ▲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을 990원에 제공하고 ▲우유가 들어가 촉촉한 베스트셀러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 혜택가에 판매한다. 이번 앙코르 행사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에 등재된 ‘실키롤케익'도 혜택가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수량 소진 시 종료되며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만 진행된다. 기간은 지역 별로 상이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파바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기획한 ‘착!한 프로젝트’ 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