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동일한 맛과 품질 구현" 전 매장 서비스 품질 교차점검 나서...外
[유통 트렌드] BBQ, "동일한 맛과 품질 구현" 전 매장 서비스 품질 교차점검 나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26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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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동일한 맛과 품질 구현" 전 매장 서비스 품질 교차점검 나서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매장운영관리 담당자인 비즈니스 매니저(BM)의 담당 지역 변경을 통한 교차점검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프랜차이즈는 일관성과 균일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떤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맛과 제품,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에 20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BBQ는 고객에게 불편을 줄이고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매장 교차점검 제도를 실행했다.

BBQ의 이번 점검은 BM이 기존 담당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 매장을 점검하기 때문에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지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으며 다른 매장 운영 방식과 노하우를 추가로 확인해 전달할 수 있어 각 지역별로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BM은 소속 팀별로 작게는 구 단위, 크게는 광역시 단위로 담당지역이 변경된다. 세부 점검 항목으로는 제품 조리과정,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및 보관서류 갱신 여부와 매장의 품질, 청결도, 서비스 상태 등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정체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신뢰도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기적 점검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 통밀 또띠아에 고단백 속 채운 '리얼 통밀브리또' 2종 출시

오뚜기 ‘리얼 통밀브리또'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통밀로 만든 또띠아에 닭가슴살, 레드빈 등 단백질을 듬뿍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리얼 통밀브리또'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 확산에 따라 곡물 수요가 증가하고 식품의 재료, 성분 등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오뚜기는 정제된 밀가루가 아닌 통밀로 만든 또띠아 속에 닭가슴살, 레드빈 등 단백질로 속을 채워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통밀브리또를 출시했다.  

리얼 통밀브리또는 ▲치킨버섯크림과 ▲미트칠리 2종으로 구성된다. 브리또 하나에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18.5g이 들어있으며 밀가루가 아닌 통밀로 만든 또띠아를 사용해 단백질, 식이섬유, 무기질이 풍부하다.

치킨버섯크림은 통밀 또띠아에 양송이버섯, 귀리, 컬리플라워로 만든 볶음밥과 닭가슴살로 속을 채웠으며 치즈와 크림소스를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미트칠리는 통밀 또띠아에 고기 맛과 식감을 살린 칠리미트 소스에 레드빈, 치즈를 더해 부드럽고 매콤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약 2분간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데우거나 180℃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4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소비자가 제품의 재료를 꼼꼼하게 살피는 추세로, 통밀 또띠아에 단백질을 듬뿍 넣어 맛,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브리또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CJ웰케어, 프리미엄 원료로 만든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출시

‘카무트 곡물콤부효소’.(사진=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프리미엄 효소로 편안하고 가벼운 속을 위한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호라산밀)를 비롯해 흑미, 율무, 서리태, 콤부차 등 엄선된 14가지 원료를 배합하여 만든 프리미엄 효소이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재배된 원시 곡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일반 밀보다 풍부하게 포함되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맞춤형 설계로 개발됐다.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가 1포(3g)당 총 73만2000유니트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CJ의 60년 발효기술 노하우에 기반한 특허 저분자 공법을 적용하였고 고소한 미숫가루 맛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물 없이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규진 CJ웰케어 마케팅 팀장은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평소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으로 속이 불편했던 분들께 적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더욱 효과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2024 설 선물세트’ 오는 29일부터 예약판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오는 29일부터 24년 1월 22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8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3년간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 중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21년 11%, 2022년 15%, 올해는 17%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하여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 세트와 중저가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20% 이상 확대 구성했다.

한우·굴비·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실속있는 구성의 ▲갤러리아 설 차례상세트 ▲프리미엄 떡국상 세트 ▲프리미엄 세찬상 세트 등이 있다.  

더불어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예약판매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며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스키복 기획전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취향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스키철을 맞아 스키복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겨울 스포츠 즐기기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키디키디 MD가 선별한 브랜드의 기모 아이템과 스키복 세트를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몰리멜리, 베베쥬, 헤이미니, 앤디애플, 베리메이, 월튼키즈, 올리반 등 각 개성을 지닌 브랜드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중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몰리멜리는 트렌디함을 겸비한 귀여운 유아동룩으로 반응이 좋다. 특히 캐릭터가 크랙 프린팅 기법으로 표현돼 손으로 직접 그린 듯한 내추럴한 감성과 세련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베베쥬는 베이직에 충실한 스키 팬츠를 선보인다. 비비드한 핑크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깔끔한 룩 연출이 가능하며 도톰한 안감 및 기모 소재를 적용하고 밴딩 디테일로 한 겨울 방풍에도 탁월하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스키를 비롯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겨울 액티비티 수요에 맞춰 스키복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키디키디 MD가 엄선한 브랜드의 스키복 컬렉션 상품을 코디 스타일링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 로엠걸즈, 겨울 신상 패딩 판매 호조

(사진=이랜드)

이랜드글로벌은 최근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여아 프린세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엠걸즈의 겨울 신상 패딩 베스트 상품 ‘벨트 포인트 롱패딩’이 정상가격 판매율 90%를 돌파하며 호황을 맞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벨트 포인트 롱패딩은 로엠걸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 한달 만에 누적 3000장이 판매됐고 온라인에서는 밝은색의 아이보리 컬러가 완판 되는 등 롱패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주간 1000장씩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된 지난 주말 동안에는 전주 대비 40% 가량 판매량이 늘었다. 

로엠걸즈의 벨트 포인트 롱패딩은 오로라 광채를 담은 글로시한 질감의 컬러가 매력적인 롱패딩으로 성인 트랜드인 글로시 소재를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무드로 풀어냈다. 내부 충전재는 덕다운 80대20 비율로 최대한 따뜻하고 가볍게 디자인됐다. 특히 벨트 포인트와 후드 퍼 탈부착이 가능해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의 로엠걸즈 겨울 신상 패딩은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과 길이감(롱, 미들, 숏)으로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눈에 띈다. 

이랜드글로벌 로엠걸즈 관계자는 “올해 겨울 신상 패딩은 롱패딩 중심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디자인돼 동화 속 프린세스가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며 “로엠걸즈만의 독보적인 컬러와 디테일을 담은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해 공주가 되고 싶은 여아들의 마음을 디자인에 담았다”고 전했다. 

■ SPC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4종 출시

(사진=SPC)

SPC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딸기를 활용한 제철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새해 소망을 담은 딸기(Wish You a Berry Happy New Year)’를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복숭아, 아보카도 등 이색적인 원료를 활용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다양하게 구현해냈다.

신제품은 ▲제철 생 딸기와 복숭아가 블렌딩 되어 상큼함을 가득 담은 생 딸기 피치 스무디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붉은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딸기 아보카도 주스 ▲신선한 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생 딸기주스 ▲부드러운 딸기 우유에 생딸기 슬라이스 토핑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생 딸기라떼 등 4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월 5일부터 19일까지 신제품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한 4잔 픽업 주문 시 2월말까지 사용가능한 스무디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제철인 딸기를 듬뿍 넣어 잠바주스만의 리얼 딸기 음료를 선보였다”며 “잠바주스의 건강한 신제품과 함께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올해 마지막 12월 ‘31데이’ 사전예약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사이즈 업그레이드 및 사전예약을 통해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올해 마지막 ‘31데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31일 진행하는 31데이를 진행하고 올해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12월 31데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시 하프갤론에 총 65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31데이 행사 당일인 오는 31일에는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 참여할 수 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인 만큼 ‘31데이’를 통해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즐기기 제격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2023년의 마지막 ‘31데이’인만큼 본 행사와 더불어 푸짐한 사전예약 프로모션까지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함께 올해 힘들었던 일들은 모두 녹여내고 행복하게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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