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AP'로 재탄생...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AP'로 재탄생...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25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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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AP'로 재탄생

(사진=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이 리브랜딩을 통해 'AP(에이피, APEX OF SKINCARE)'로 재탄생한다고 25일 밝혔다.

AP는 초고급 스킨케어 시장의 글로벌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단기간에 피부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의료 미용 시술이 병용되는 현상에 주목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자 AP는 고효능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로 전면 리브랜딩을 진행했으며 기존 브랜드와 기업이 가진 피부 연구 헤리티지는 계승하면서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효능 성분과 기술을 더해 새롭게 태어났다.   

AP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70년 이상 축적한 피부 연구 자산과 3000여 건이 넘는 특허 기술의 집약체로 ▲혁신적 기술 ▲독자 개발 원료 ▲압도적 효능이라는 세가지 핵심 요소에 집중해 기존의 통념과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피부 경험을 제공한다. 

타고난 피부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검증을 통과한 제품만을 출시한다는 원칙 하에, AP는 브랜드의 새로운 대표 라인으로 'M.D.라인'을 선보인다.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은 해당 라인의 대표 제품이며 피부 특수 케어에서만 사용되던 고효능 성분과 기술을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는 AP가 최초로 화장품에 접목했다. 

고성능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브랜드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PDRN과 엑소인(EXOYNE)의 시너지로 단기간에 강력한 피부 회복 및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특수 케어에서 유래한 초고함량 PDRN 성분은 피부 표층부터 심층까지 촘촘하게 효능을 전달한다.

엑소인 역시 펩타이드 성분 대비 34%이상의 강력한 효능으로 피부 탄력 핵심 인자를 타깃해 피부 탄력을 촉진한다. 또한 특허 받은 제형이 피부 10층까지 깊숙이 침투해 3일만에 피부 장벽 회복 88%, 4주 후 탄력 개선 50.6%의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고강도 특수 케어 후 사용 시 더욱 드라마틱한 피부 개선 효과를 이끌어 낸다. 인체 적용 시험에 따르면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을 사용한 고객이 일반 크림 사용자 대비 213%의 탄력 개선 효과와 202% 높은 손상 장벽 회복률을 보이는 등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크림이 피부 치밀도를 개선하고 자극 받은 피부 장벽의 회복을 촉진해 특수 케어의 효능과 지속력을 극대화함을 확인했다. 

김종하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 상무는 "타고난 피부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AP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피부 연구 자산 중 최고 수준의 성분과 기술만을 적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스킨케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필라이트 역대 제품 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지난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6년 9개월만에 2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만에 1억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만에 2억캔, 22개월만에 5억캔, 41개월만에 10억캔을 돌파, 가속화를 이어가며 국내 주류시장에 완벽히 자리잡았다. 현재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으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그 결과 필라이트는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만원에 12캔’의 가성비와 국내산 보리만을 100% 사용하는 등 뛰어난 제품력을 구현하며 국내 발포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에 이어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레몬’ ▲2021년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2022년 ‘필라이트 체리’를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필라이트 퓨린컷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출시하며 가정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모든 한정판 제품이 3개월 이내 전량 출고되며 특히 최근 선보인 필라이트 퓨린컷 등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주목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등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필라이트를 가정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발포주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으로 가정 주류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제품과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말했다.

■ BBQ, 말레이시아전 승리 기원 프로모션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민과 함께 아시아 축구대회 국가대표팀 말레이시아전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일 요르단과의 경기날 BBQ의 매출은 전월 대비 87.4%, 전주 대비 67.9%의 상승률을 보였고 바레인전이 있던 지난 15일에는 전주 대비 67.2% 상승했다.

BBQ는 이러한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맞춰 말레이시아전을 겨냥해 BBQ 멤버십 회원과 요기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3차전이 열리는 25일 자사앱 및 웹사이트로 주문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사이드메뉴 '황금알 치즈볼' 5알을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경기 당일 ID당 1회 쿠폰함에 자동 발급되며 치킨을 포함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손잡고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요기요 앱을 통해 치킨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매 주문 건마다 횟수 제한 없이 자동으로 3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여기에 치킨대전 브랜드 전용 추가 7% 할인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6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온 국민이 시청할 수 있는 저녁 황금 시간대에 이번 말레이시아 경기도 진행되는 만큼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함께 치킨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며 "국가대표 선수단이 멋지게 활약할 수 있도록 BBQ와 함께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뚜기, 컵밥 ‘얼큰순후추돼지국밥’ 출시 

오뚜기 얼큰순후추돼지국밥.(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편의점 전용 컵밥 신제품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은 얼큰한 국물과 알싸한 순후추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컵밥 용기에 기존 순후추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최근 소형소매점포(CVS) 채널 컵밥 시장에서 이색 협업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스테디셀러인 순후추를 활용한 컵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은 돈골농축액이 함유된 진한 국물과 돼지고기, 오소리감투 등 풍부한 건더기로 국밥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 순후추 분말이 동봉돼 있어 조리 후 기호에 맞게 첨가해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틀을 깨거나 변주를 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컵밥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친근함에 신선함을 더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미쏘, 스타필드 수원점 그랜드 오픈

미쏘 스타필드 수원점.(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점에 새로운 스타일의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점 3층에 위치한 미쏘 스타필드 수원점은 보다 많은 인원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매장보다 확장된 피팅룸과 최신 사양의 인테리어로 선보인다.

이번 신규 매장은 ▲에센셜 ▲트렌드 캐주얼 ▲영 캐주얼 ▲우먼 라인 ▲프리미엄 라인까지 미쏘의 전 상품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140평(462.8㎡)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꾸며졌다.

미쏘 스타필드 수원점은 미쏘의 ‘베이직 존’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매장이다. 밀레니얼 패밀리가 많은 수원 고객을 겨냥해 일상에서 쉽게 착용할 수 있는 ▲기본 셔츠 ▲블라우스 ▲니트 ▲슬랙스를 2~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한다. 밀레니얼 패밀리란 최근 소비의 핵심층을 이루고 있는 30대 중후반의 밀레니얼 세대가 이룬 가정을 말한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새롭게 시도하는 베이직 존과 디지털 대기 시스템 등 미쏘의 전 상품을 쉽고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 동선과 시스템을 세심하게 설계했다”며 “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드 캐주얼, 30~40대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과 에센셜 상품 등 매월 출시되는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 이랜드 무누, 뮤즈 서우진·채채와 함께 2024년 봄 캠페인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가 뮤즈 서우진과 쌈디 조카 채채와 함께하는 2024년 봄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무누는 시그니처 버니 캐릭터가 들어간 디자인을 중심으로 미리 만나는 봄 시즌을 표현한다. 특히 ▲버니 레오타드 ▲무누 볼레로 가디건 ▲무누 샤 스커트 등 발레 컨셉의 다양한 아이템을 프리오더 형태로 선보인다. 프리오더는 주문 후 생산이 시작되는 상품을 뜻한다.

23SS 시즌 품절대란을 일으킨 ‘채채 원피스’는 ‘버니 플라워 원피스 세트’로 다시 출시된다. 해당 아이템은 세일러 카라 원피스와 버니 캐릭터를 활용한 조끼 구성으로 부드러운 원사를 사용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무누의 베이직 라인 데일리 무누에서는 신축성 좋은 와플 조직의 ‘스트라이프 데일리 상하세트’, ‘무누 데일리 상하세트’, 시그니처 버니 그래픽이 포인트인 ‘버니 데일리 상하세트’ 등 3개 스타일을 새롭게 선보인다.

23FW 시즌부터 선보이는 데일리 무누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기 좋은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고객들 사이에서 브랜드 입문용으로 반응이 좋다.

이랜드 무누 관계자는 “무누는 컬러, 소재, 디자인 등 품질 면에서 압도적인 강점을 지닌 아동복 브랜드“라며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에서 진행하는 이번 컬렉션은 풍성한 혜택과 함께 무누의 인기 아이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더 푸짐해진 1월 ‘31데이’ 사전예약 진행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첫 ‘31데이’를 맞아 사전예약 프로모션과 사이즈 업그레이드에 풍성한 혜택을 더했다고 25일 밝혔다.

31데이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사로 특별히 1월은 새해 첫 31데이인 만큼 다양한 추가 혜택에 사전예약 혜택까지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에 참여 시 하프갤론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본 행사인 31일에는 매장 방문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외에 10시부터 18시까지 ‘블록팩 3+1’ 등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방문할수록 커지는 혜택도 준비했다. 하프갤론 사이즈업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영수증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31일 당일 발급되며, 2월 1일부터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올 한 해 동안 총 7번 진행하는 31데이를 연간 2회 참여 시 싱글레귤러 증정, 4회 참여 시 레디팩 증정 등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혜택이 늘어나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시작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2024년 처음으로 진행하는 ‘31데이’인 만큼 사전예약부터 본 행사까지 풍성한 혜택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다”며 “방문할수록 혜택이 커지는 ‘31데이’ 프로모션과 함께 행복하게 1월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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