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동계청소년올림픽 BBQ관, K-푸드 핫플레이스 등극...外
[유통 트렌드] 동계청소년올림픽 BBQ관, K-푸드 핫플레이스 등극...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2.0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계청소년올림픽 BBQ관, K-푸드 핫플레이스 등극

강릉 올림픽파크 'BBQ관'.(사진=제너시스BBQ)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 제너시스BBQ 그룹이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운영한 'BBQ관'의 내외국인 방문객 3만5000명이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BBQ는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막한 이후부터 국내 식품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식품관을 운영했다. 이에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BBQ관에는 일 평균 2500명이 훌쩍 넘게 방문하면서 총 3만5000여명이 현장을 찾았다. 폐막일인 1일 방문자를 추가하면 최종 방문객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모든 주문이 키오스크로 이뤄지는 만큼 전체 카드 사용 중 해외카드 사용 비중이 23.1%에 달해 방문객 중 외국인 관광객이나 해외 선수 비중이 4분의 1에 가까운 것으로 분석됐다.

BBQ관은 치킨을 비롯한 떡볶이 등 한식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푸드의 전초기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냈다.

BBQ관에서는 해외 매장에서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류와 황금알 치즈볼, 떡볶이 등 사이드류를 포함해 총 31종의 메뉴를 판매했다. 이중에서도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황금알 치즈볼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호주 시드니에서 온 관람객은 황금올리브 치킨을 먹고 "평소 후라이드 치킨을 자주 먹었지만 육즙이 이렇게 풍부한 치킨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다"며 극찬했다. 이어 "황금알 치즈볼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면서 달콤하여 맛의 조합이 완벽한 음식이다"며 "이런 맛은 처음 경험해본다"고 말했다.

영국 옥스포드에서 온 관람객은 "주문하고 1분도 안지나 치킨을 받았는데 이렇게 빠르게 따뜻한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양념치킨은 맛있어 두 번을 먹었지만 한국에서는 치킨이 이렇게 다양할 수 있는 음식이라는 것이 인상적이다"고 전했다.

BBQ는 BBQ관을 운영하는 동안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음식, 위생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만반의 준비를 했다. 외국인 선수와 관람객이 편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한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원 영어 소통 및 통역에 능숙한 'BBQ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 및 식중독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생, 안전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한국 브랜드를 대표해서 78개국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스러운 자리였다"며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K-푸드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신제품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설화수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은 캐시미어 감촉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인삼 거품으로 편안하고 우아한 저자극 클렌징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인삼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번 제품은 20세기 초반 최고급 스파로 유명했던 ‘인삼장(人蔘莊)’에서 영감을 받았다. 인삼을 함유한 비누와 물로 목욕하고 정과를 먹는 인삼장의 경험은 당대에도 '호강의 극치'라 불릴 만큼 진귀한 것이었다.

설화수는 이러한 인삼장의 고귀한 경험과 역사를 설화수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해 이번 제품에 담아냈다. 당시 인삼장의 모습을 현대적 감각으로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은 피부에 순하고 자극이 덜한 약알칼리성 제품이다. 캐시미어 같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잔여 메이크업도 잘 지워준다. 또한 함유된 인삼꽃 추출물이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어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고 순한 느낌을 선사한다.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판매 채널 ‘에딧샵’ 공식 론칭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뉴커머스 채널에서 온라인 뷰티 셀러를 위한 ‘에딧샵’을 공식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온라인 판매 시범 운영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하고 실제 다양한 셀러 및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반으로 해당 플랫폼을 정식으로 운영한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 에디터를 희망한다면 에딧샵 앱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만의 에딧샵을 개설할 수 있다.

에디터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홀리추얼, 바이탈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별도 사이트를 만드는 등의 초기 비용 투자나 재고 부담이 없으며 아모레퍼시픽에서 결제, 배송, 고객 상담 등의 유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딧샵에서 판매가 발생할 경우 판매 중개자인 에디터는 판매 금액의 최대 25%에 달하는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에디터 활동을 지인에게 추천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하지 않아도 되므로 온라인 셀러를 시작하는 이들의 부담도 줄였다.

아모레퍼시픽 에딧샵은 오픈에 대한 장벽이 거의 없는 만큼 다른 회사를 다니거나 이미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에딧샵을 오픈하는 N잡러들도 많은 편이다. 출산과 육아 때문에 일을 그만뒀던 여성들도 에디터로 활동하며 자아실현의 발판을 다지는 경우가 많다. 상품이나 콘텐츠 제작, 영업 등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에디터가 되면 아모레퍼시픽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에디터로 활동 중인 인원은 2만7000여명이며 이중 카운셀러와 에디터를 동시에 하고 있는 셀러는 1만6000여 명이다.

직장을 다니며 에딧샵 운영을 병행하는 N잡러 전누리 에디터(39세)는 “에디터를 시작하고 나서 스스로를 브랜딩 할 수 있는 역량도 향상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설명했다.

육아맘인 김지선 에디터(37세) 역시 “본업은 필라테스 강사인데 둘째가 어려 당분간 스튜디오에 나갈 수 없는 상황이다”라며 “에디터는 집에서 육아를 하며 충분히 병행할 수 있는 직업이라 나와 같은 육아맘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홍재욱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사업은 1964년 도입된 이래 60여 년간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 트렌드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왔다”며 “그동안 축적한 오프라인 인적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중심의 유통과 소비 흐름에 맞춰 에딧샵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뷰티&웰니스 영역의 새로운 문화를 주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2월 ‘신학기 글로벌 PC 대전’ 진행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2월 한 달간 ‘신학기 글로벌 PC 대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월은 IT가전 최대 성수기인 점을 고려해 평소보다 IT가전 할인 상품 수를 약 1.5배 늘렸다. 최근 3년 판매한 IT가전을 살펴본 결과, 졸업 및 입학 시즌인 2월에 연간 IT가전 매출의 약 20%가 몰렸다. 

이외에도 설날 명절 준비를 위한 주방 가전,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클린 가전 등 2월에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품목 중심으로 상품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대표 품목인 IT가전은 상품할인, 동시구매 할인, 다품목 구매 할인 등 구매 조건에 따라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LG전자 ‘그램 프로’, 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등 행사상품 구매 시 10만원을 각각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로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서 애플 ‘맥북 에어 M1' 행사상품 구매 시 선착순 200대 한정 3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고등학생, 대학생 고객은 카카오톡이나 토스를 통해 학생 인증을 하면 상품 구매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4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신학기를 앞두고 노트북, 모니터, 프린트 등 다양한 IT가전을 한 번에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1일부터 15일까지 동시구매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삼성전자 ‘갤럭시북4 시리즈’, LG전자 ‘그램 시리즈’, 에이수스(ASUS) ‘게이밍 노트북’ 등 행사상품과 함께 캐논 ‘복합기’, 씨게이트 ‘2TB 외장하드’, 로지텍 ‘무선 마우스’, 주연테크 ‘모니터‘ 등을 동시구매 시 상품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을 통해 최대 13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2월 한 달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노트북, 모니터, 갤럭시워치 등 행사품목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25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를 제공한다.

고물가에 가성비 IT가전을 찾는 고객을 위해 가격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 행사 상품도 준비했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HP ‘파빌리온’ 등 글로벌 브랜드의 노트북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할인에 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레노버, 아이뮤즈, 디클 등 중저가 브랜드의 태블릿 PC를 신규 론칭해 브랜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PB 상품인 ‘하이메이드(HIMADE) 27형 모니터’ 신상품을 비슷한 스펙의 주요 제조사 제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2월에 수요가 높아지는 설 명절, 봄철 맞이 품목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설날 음식 준비를 위해 주방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전기레인지’,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첸 ‘IH압력 전기밥솥’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돌아오는 봄을 맞아 침구류를 정리하고 집안 대청소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클린 가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건조기(20KG)’,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행사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 최대 20만원 혜택을 증정한다.

매장에서는 삼성전자 ‘건조기’와 ‘비스포크 큐브 에어’, LG전자 ‘스타일러’와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등을 동시구매 시 상품할인, 다품목 구매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IT가전 최대 성수기인 2월을 맞아 노트북, 모니터, 프린트 등 수요가 높은 IT가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인기 브랜드부터 중저가 브랜드, 신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복지재단, 뷰티플휴먼과 ‘SOS위고’ 후원금 전달식 진행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31일 뷰티플휴먼과 위기가정지원 'SOS위고(WEGO)'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이랜드)

이랜드복지재단이 뷰티플휴먼과 위기가정지원 'SOS위고(WEGO)'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열린 전달식에는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 하천기 뷰티플휴먼 대표가 참석했다. 뷰티플휴먼에서 준비한 3000만원 후원금은 SOS위고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정 위기해결과 자립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OS위고는 이랜드복지재단이 정부로부터 지원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게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자립비 등을 지원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특히 갑작스러운 실직, 질병, 사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해 국내 최초로 '위기지원 3일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실사를 거쳐 위기가정 발굴부터 지원까지 3일만에 신속하게 이뤄진다.

하천기 뷰티플휴먼 대표는 “홀로 생계와 양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부모가정이 갑작스러운 실직, 질병, 사고 등을 겪게 되면 가정해체 위험에 노출돼 도움이 절실하다”며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함께한 뷰티플휴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선플랫폼 ‘에브리즈’를 통해서 후원 대상 발굴, 선정, 지원 및 후원 피드백까지 진행하고 투명한 절차로 어려운 이웃을 진정성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MZ세대에서 인기 높은 법랑(애나멜웨어) 브랜드 ‘크로우캐년’과 협업해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굿즈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크로우캐년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마블 패턴과 모던한 디자인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20·30대 중심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와 크로우캐년이 협업해 선보이는 2월 굿즈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는 ▲민트초콜릿칩(민트) ▲체리쥬빌레(핑크) ▲슈팅스타(베이비블루) 등 배스킨라빈스의 대표적인 플레이버 컬러에 크로우캐년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마블 패턴을 조합해 눈길을 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 시 크로우캐년 시리얼 볼&스푼 세트 2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특유의 마블 패턴으로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크로우캐년과 협업해 배스킨라빈스의 플레이버 컬러를 담은 굿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아 완성한 굿즈들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 청룡의 해 기념 ‘드래곤볼 캐릭터 빵’ 4종 출시

(사진=SPC)

SPC삼립이 청룡의 해를 맞아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와 협업해 ‘드래곤볼 캐릭터 빵’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은 ▲치즈케익 속에 고소한 황치즈 크림를 넣어 단짠 맛이 특징인 ‘손오공 치즈샌드’ ▲달콤한 블루베리크림의 보랏빛 마블링의 샌드케익 ‘마인부우 블루베리케익’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명장면을 형상화해 초코필링과 버터필링이 조화로운 ‘손오공&트랭크스 퓨전빵’ ▲상큼한 사과 과육이 들어간 앙금을 넣은 ‘베지터 사과앙금빵’ 등 4종이다.

특히 제품 속에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 속 캐릭터를 담은 ‘드래곤볼 띠부씰 69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구매 재미를 더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드래곤볼 소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시물 댓글로 빌고 싶은 소원을 남긴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제품 및 드래곤볼Z 피규어를 증정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다가온 청룡의 해를 맞이해 신룡을 찾아 떠나는 애니메이션 드래곤볼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드래곤볼 시리즈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