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왼쪽), 테라 제품 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1년 연속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2019년 출시에 출시해 곧바로 맥주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은 ‘청정라거-테라’는 맥주 부문 2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브랜드스탁은 지난 2003년부터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를 바탕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는 230여개 부문 10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주가지수(70%),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판매 390억병을 돌파하며 소주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최근 MZ세대의 호응을 이끄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

국내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지난해 9월에 개최했고, 소주 최초의 온라인 음악 콘텐츠인 ‘이슬라이브’를 연중 운영했다. 또한 주류업계 최장 기간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를 활용한 굿즈와 참이슬 이슬방울 캐릭터를 담은 ‘이슬방울 에디션’, ‘참이슬 컬러잔’을 제작, 선보였다.

지난 2019년 3월 출시 이후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빠르게 안착한 청정라거-테라는 2023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 40억병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연말 한정 ‘테라 싱글몰트’는 높은 화제성 속에 판매 2주만에 전 물량이 완판되어 추가 생산 요청이 쇄도했고 출시 5년차였던 지난해 테라는 브랜드 핵심 컨셉 ‘청정’을 중심으로 굿즈 제작, 친환경 캠페인, 컬레버레이션 등 전 방위적 커뮤니케이션활동을 전개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작년 한 해 동안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청정라거-테라를 아낌없이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브랜드스탁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올해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앞으로도 하이트진로 대표적 브랜드들의 대세감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 출시

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마몽드가 모공 관리를 위한 신제품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늘어나는 고밀착 패드로 손으로 잡아당기면 약 10cm이상 늘릴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고민 부위에 제품을 부착하면, 바쿠치올 성분이 모공 속 피지를 불려 말끔하게 제거하고 빈자리에 수분을 채워 피지 생성을 예방해준다. 쿨링감 있는 소재가 즉각적인 모공 수축을 돕고 레티놀 성분이 모공 주변 피부에 탄력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출시 전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임을 입증했으며 꾸준히 사용할수록 모공 개수와 부피, 면적 등이 감소하고 피지량도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다. 논코메도제닉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랜드 슈펜, ‘뉴이어 리오더’ 기획전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뉴이어 리오더’ 기획전을 슈펜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슈펜MD가 새해를 맞아 새 신발을 장만하려는 고객을 위해 슈펜의 베스트 상품들로만 엄선해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베스트 리오더 아이템으로는 ‘코지 스웨이드 퍼 슬리퍼’와 ‘바이커 미들 부츠’를 제안한다.  

23FW 시즌 대표 상품인 코지 스웨이드 퍼 슬리퍼는 카멜, 그레이, 블랙, 아이보리의 4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부드러운 스웨이드와 퍼 소재로 보온성을 높이고 175g의 경량 아웃솔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 속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도록 신규 컬러로 출시된 슈펜의 스니커즈 상품 2종도 추천한다.

오솔라이트 레더 독일군 스니커즈에는 블랙, 레드, 라이트 브라운 컬러를 추가했으며, 라운드 코트 스니커즈에는 핑크, 아쿠아블루, 브라운, 블랙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나에게 주는 선물로 새로운 신발과 가방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신발을 비롯해 슈펜이 추천하는 가방, 모자, 액세서리 등 잡화 카테고리의 제품을 통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 SPC삼립, 보름달 신제품 ‘럭키치즈 보름달’ 출시…신년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이 갑진년을 맞이해 한정판 ‘럭키치즈 보름달’을 출시하고 신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노랗고 밝은 보름달을 표현하는 고소한 체다 치즈 크림을 넣어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다.

특히 제품에는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를 활용해 잘파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인터넷 유행어 문구를 담은 ‘신년 부적 띠부씰(전면 야광)’ 60종을 동봉해 구매하는 재미를 더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행운 부적 띠부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립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토리 기능 속 행운 부적 이벤트 필터를 사용해 띠부씰을 촬영 후 자신의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 봉제 인형 키링’, ‘럭키치즈 보름달’을 77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보름달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잘파 세대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과 마케팅으로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