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누적 매출액 1조원 돌파...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누적 매출액 1조원 돌파...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2.05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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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누적 매출액 1조원 돌파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명작수’가 누적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처음 출시한 명작수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바이탈뷰티의 대표 제품이다.

명작수는 홍삼과 인삼열매가 함유된 홍삼 앰플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 2014년 홍삼 업계에서는 국내 최초로 장영실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몽드 셀렉션 금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명작수는 인삼의 일생에서 단 한 번만 얻을 수 있는 인삼열매를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으며 수십년의 인삼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생베리 표준화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6000기압에 이르는 초고압을 이용해 홍삼 고유의 성분을 극대화하는 천삼화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완성도까지 높였다.

바이탈뷰티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명작수를 ‘명작수 골드’로 최근 리뉴얼 출시했다. 명작수 골드는 바이탈뷰티 연구진이 까다롭게 배합한 면역력 및 피로 개선 기능성 포뮬러를 함유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에 아연과 나이아신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부원료로 들어있는 인삼열매를 기존 대비 9% 증량하고 L-아르기닌도 함유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명작수는 하루에 한 앰플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 제품으로 지난 1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왔다”며 “새롭게 선보일 명작수 골드는 중장년층의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도움에 중점을 두고 업그레이드한 제품인 만큼 효도 선물 혹은 건강을 챙기는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일 열린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후원 사업 협약식’에서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오른쪽)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조부모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2일 서울 마포구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열린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후원 사업 협약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생계 주거를 함께하는 저소득 조부모 가정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각도로 힘을 보탤 방침이다.

앞서 대상은 지난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이번 재협약을 통해 오는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하고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아동 발달 단계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일상 생활의 결핍 완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실제로 일상 생활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에 앞장선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위한 식료품과 영양보충제를 제공한다. 아울러 의류를 비롯한 생활 및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낙후된 아동 방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에도 나선다. 도서와 교복, 컴퓨터 등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비롯해 각종 수강료와 자격증 취득 응시료 등 기초 학습 및 진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 상담 및 가족 상담 등의 활동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인지발달 저하가 있는 아동에게는 적절한 언어 및 인지 치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부모 가정 아동을 적극 후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새로운 글로벌 BI로 ‘K-푸드 세계화’ 박차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BI.(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단장 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우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 푸드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젠지(Gen-Z)세대 소비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개국에서 판매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비비고는 지난 10여년 간 국내 프리미엄 가공식품 시장을 이끌고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 이후 지난 2019년 슈완스 인수로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확보해 K-만두 브랜드로 영향력을 넓혔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이뤄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비비고의 영향력을 확대하여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BBQ, 올인원 앱 출시...소비자 이용 편의성, 선택권 확대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앱 BBQ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앱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통합앱을 통해 기존의 BBQ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지난해 BBQ앱에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편을 통해 자사앱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BBM 멤버십을 도입해 치킨 주문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웰컴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총액에 기준하여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쿠폰, 생일쿠폰 등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다.

통합앱은 기존의 BBQ앱에서 상단에 있는 토글버튼을 터치하면 치킨을 주문하는 BBQ앱과 HMR을 주문할 수 있는 BBQ몰로 편리하고 빠르게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기존에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 운영된다.

아울러 통합앱 론칭 기념으로 오는 9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주문한 BBM 멤버십 회원들에게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3월 한달 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통합앱 사용과 멤버십 적립, 혜택 등 서비스의 한계를 두지 않고 패밀리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밸런타인·화이트데이 기념 신제품 3종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에서 출범한 수제 고급 초콜릿 브랜드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의 초콜릿은 프랑스 명품 초콜릿 원료인 발로나만 사용해 맛이 뛰어나고 국내 최정상급 쇼콜라티에들의 손을 거친 고급스러운 비주얼 덕분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러브레터 봉봉’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은 4가지 맛으로 ▲흑임자 봉봉 ▲피스타치오 봉봉 ▲솔티드 캐러멜 봉봉 ▲코코넛 패션 프룻 봉봉으로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하이힐 쇼콜라는 100%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로 여성의 우아함을 표현했다. 프랑스 발로나 에콰토리얼의 부드러운 다크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부터 압도적인 비주얼로 인기 선물 제품으로 꼽힌다.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이다. 에콰토리얼·과나하의 진한 쇼콜라향과 수제 캐러멜향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관계자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앞두고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며 “쇼콜라티에가 정성스럽게 만든 프리미엄 초콜릿 선물 세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 향수 매장 국내 첫 오픈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LOEWE)의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매장이 국내 최초로 들어선다고 5일 밝혔다.

로에베 퍼퓸은 170여 년 전통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가 1972년 향수를 처음 출시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자연에서 영감 받은 색상과 향기, 감정 등을 향수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로 만든 향수 뚜껑과 자연의 색을 형상화한 향수병, 유명 작가의 작품을 담은 향수 패키지로도 유명하다.

특히 19세기 작가 카를 블로스펠트가 자연을 주제로 작업한 작품이 각각의 향수 패키지에 담겨 있어 향수 컬렉터들에게 인기다. 주요 제품으로는 로에베 퍼퓸의 대표 제품 001 시리즈와 아이레 수틸레사, 에센시아, 센티드 아이비 캔들 등이 있다.

이외에도 핸드워시·바디로션 등의 바디케어 제품을 비롯해 향초·디퓨저 등 방향 제품과 로에베의 장인 정신이 발휘된 가죽 캔들 커버 등 홈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한다.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로에베 롤리팝'을 오는 12일까지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향수 샘플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부산 최대 매장 ‘부산명지점’ 오픈

SPC 파스쿠찌 부산명지점.(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지난 26일 부산 명지 국제 신도시에 ‘부산명지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파스쿠찌 부산명지점은 지상 2층 약 1500㎡ 규모로, 300석 이상의 좌석을 보유한 부산 지역 최대 매장이다. 150여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까지 갖춰 이용객 편의성을 높였다.

낙동강과 바다가 이어지는 강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도시의 젊은 분위기 특성을 반영하여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바 콘셉트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각 층은 모두 통창을 적용해 쾌적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넓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 채광이 따뜻하고 환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1층은 아이들과 반려동물까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약 820㎡ 크기의 야외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2층은 더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와 함께 편안하게 앉아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 44종 출시

(사진=SPC)

SPC삼립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빚은 설 선물세트 44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대표 제품은 새해 복을 기원하는 청룡 캐릭터 설기를 활용해 선물세트로 구성한 ▲복(福) 한가득 청룡세트와 ▲복 청룡 답례세트 ▲떡케익등이다. 청룡 설기는 100% 국내산 쌀을 활용한 설기에 새콤달콤한 딸기잼을 넣었다. 청룡 캐릭터 픽도 별도 구매 가능해 새해 메시지를 전달하기 제격이다.

또한 자색고구마, 호박, 쑥, 흑임자 등 7가지 영양찰떡과 왕찹쌀떡으로 구성된 ‘복문안세트’도 선보였다. 복문안세트는 기본 고급 보자기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수제 보자기와 노리개 등을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빚은 정통 떡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담은 ▲떡국떡세트 ▲가래떡세트 ▲찰떡세트 ▲만주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차례상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떡국떡, 제수편, 한과류, 식혜, 수정과 등 다양한 상차림 제품도 선보였다.

빚은 브랜드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정성을 담은 다양한 가격대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라며 “행복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빚은 설날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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