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세상을 아름답게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 개최...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세상을 아름답게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2.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세상을 아름답게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 개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글꼴 ‘아리따’를 소재로 한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展)을 오는 3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마련된 이번 전시는 지난해 진행한 아모레성수와 아모레부산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아리따’ 글꼴 전시로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인터뷰 영상과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자료를 통해 그간의 여정을 엿볼 수 있고 글꼴 별 특징 소개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낱말 영상 등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장 곳곳의 ▲아리따 글꼴 따라 쓰기 ▲한글 자석 꾸미기 ▲아리따 문학 자판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쉽게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타이포그래피 거장 안상수 디자이너를 비롯해 아리따 한글 글꼴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7인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객 전원에게는 아리따 폰트가 사용된 ‘글꼴 봉투’ 굿즈를 증정한다.

전시는 삼일절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이랜드 뉴발란스, 엠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런 유어 웨이'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엠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런 유어 웨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무슨 생각을 해? 달려! 너답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러닝을 동기부여하고 러닝 초보부터 엘리트 러너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러닝 콘텐츠를 선보인다.

캠페인에서는 초보 러너부터 전문 러너까지 아우르는 ▲1080 ▲880 ▲S.C 트레이너 ▲봉고 ▲모어 등 뉴발란스 대표 러닝화와 RC 쇼츠 등 다양한 기능성 의류를 선별해 소개한다.

특히 김연아 엠버서더, 권은주 전 마라톤 국가대표, 박지혜 프리랜서 아나운서, 뉴발란스 러닝크루 등 러닝 마니아들이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러닝화를 만나볼 수 있다.

뉴발란스는 10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띱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러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함께 러닝화 꾸미기와 커피 클래스, 시티런을 체험할 수 있는 런꾸런 클래스, 피트니스 러닝 스튜디오 ‘비커스런’과 함께 러닝과 근력 운동이 결합된 하우스런,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함께하는 트레일런 등 다양한 러닝 세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신청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월 30일에는 뉴발란스의 첫 하프 마라톤 행사 '2024 런 유어 레이스, 하프 레이스 인천'이 개최돼 캠페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런 유어 웨이는 트렌디한 러닝 세션과 마라톤 대회를 누구나 경험해볼 수 있는 글로벌 러닝 캠페인”이라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에서 선보이는 대표 러닝 상품들과 함께 초보부터 엘리트까지 모두가 러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2024년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단복 지원한다…대한장애인체육회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스파오-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 후원 협약식에서 양 기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국내 SPA 브랜드 스파오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손잡고 2024년 파리 패럴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단복 디자인 및 제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스파오는 장애인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효동 이랜드월드 BU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파오는 2024년 파리 패럴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단복 후원을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또한 스파오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키워드인 평등과 지속가능한의 의미를 담아 ‘장애, 성별, 나이 등의 한계는 다른 사람이 정한 기준일 뿐’이라는 '한계 없는 영웅들' 캠페인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키워드가 ‘평등’인 만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계를 두지 않고 모두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로 가는 길에 의미를 두고 스파오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손을 맞잡았다”며 “이번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파오는 오는 4월 스파오 SNS 계정을 통해 ‘대국민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단복 디자인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디자인회의를 거쳐 기획된 단복은 ▲쉽게 입을 수 있는 웨이스트 밴딩 ▲손을 대지 않고 신을 수 있는 슬립온 스타일 신발 ▲프랑스 파리의 더운 날씨에도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냉감 스트레치 소재 등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 오뚜기, 삼겹살데이 맞아 ‘특별 기획세트’ 온라인 기획전 진행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겹살과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특별 기획세트’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깃집에서 먹는 고기 맛을 즐기고 비빔면 등과 함께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별 기획세트는 '삼겹살데이 세트'로 ▲삼겹살소스 3종(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진비빔면(4개입) ▲생와사비(43g)로 구성됐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는 매콤한 고추장과 알싸한 와사비를 한 번에 즐기는 올인원 소스로, 청양고추와 마늘, 된장 등을 더해 풍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국산 사과와 배로 만든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인 삼겹살 양파절임소스는 채썬 양파에 붓기만 하면 손쉽게 양파절임을 만들 수 있으며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는 제주 고깃집에서 먹던 맛을 구현했다. 

남해안 생멸치로 담근 육젓을 원물 통째로 갈아 넣고 직접 우려낸 멸치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냈다.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는 지난 2022년 비빔면 맛을 좌우하는 소스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에 없던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추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와사비는 알싸한 맛으로 다소 느끼할 수 있는 고기 맛을 깔끔하게 잡아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간편 소스와 진비빔면 등을 구성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삼겹살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간편하면서 맛깔스러운 식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 ‘더블 임팩트’ 온에어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TV 광고 '더블 임팩트'를 선보이며 맥주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 이후 빠르게 국내 맥주시장에 안착한 켈리는 새로운 슬로건을 도입한 첫 광고를 시작으로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의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더블 숙성 공법으로 만든 두 가지 맛을 온전히 전달하고자 켈리가 갖고 있는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매력을 ‘더블 임팩트 라거’로 강조했다. ‘부드러운 첫 맛에 한 번, 강렬한 끝 맛에 두 번’의 메시지는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찾은 최적의 라거 맛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광고에서 켈리는 다른 맥주들과 다르게 두 번 강렬하게 터진다. 이후 켈리를 마시는 모델 손석구 주위로 부드러운 거품이 한 번, 강렬한 탄산이 한 번 터지는 장면이 다이내믹하게 연출된다. 손석구가 강렬하게 카메라를 응시하면 켈리 병 뒤로 두 번 터지는 거품과 탄산이 나오고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 슬로건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를 강조하기 위해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대비되는 비주얼을 강화하였다”며 “새로운 슬로건 소개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매주 금요일 황금올리브 시리즈 3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새 학기를 맞아 3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과 웹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콤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등 스테디셀러 5종이다.

3월 매주 금요일 BBQ앱∙웹 로그인 시 쿠폰함에 할인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 포장,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3월에는 신학기가 시작되고, 봄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면서 맛있는 것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아이들이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윤일 기념 ‘덤데이’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윤일(閠日)'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9일 단 하루 진행하는 ‘덤데이’는 배스킨라빈스가 하루가 더 주어지는 특별한 2024년 2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너스처럼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매장에 방문해 쿼터 1개 구매 시 싱글레귤러 콘 또는 컵 1개를 무료로 증정해 덤으로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윤일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보너스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덤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4년에 한 번만 참여할 수 있는 재밌는 이벤트로 쿼터 구매하고 싱글 레귤러까지 덤으로 즐기며 행복하게 2월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