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상당 ‘설 선물세트’ 기부...外
[유통 트렌드] 대상,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상당 ‘설 선물세트’ 기부...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2.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상당 ‘설 선물세트’ 기부

지난 5일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물세트 전달식’에서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왼쪽)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설을 맞아 서울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 2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비한 청정원 설 선물세트는 명절에 유용한 ▲카놀라유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소금 ▲잇츠팜 등이 포함된 ‘청정원 정성가득 2호’와 ▲소갈비양념 ▲정통현미식초 ▲생강매실맛술 등이 담긴 ‘청정원 정성가득 5호’ 각 1400개로 설 연휴 전까지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 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은 2010년부터 13년째 취약계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설 선물세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본사 소재지를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이전하고 3500만원 상당의 종가 김치 세트를 종로구에 기부한 바 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고물가와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기 위해 선물세트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BQ, 올해 첫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진행

BBQ는 충남평생복지협회에 방문해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에게 치킨 및 닭다리살 스테이크, 황금알 치즈볼, 레몬보이 등 100인분을 기부했다.(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 사연을 받아 자사 푸드트럭 '비비카'를 타고 직접 찾아가는 사회공헌 지원 사업 '찾아가는 치킨릴레이'의 갑진년 첫 활동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BBQ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사회 복지센터 충남평생복지협회에 방문해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에게 치킨 및 닭다리살 스테이크, 황금알 치즈볼, 레몬보이 등 100인분을 기부했다.

충남평생복지협회는 장애인 및 노인을 돌보는 복지시설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해당 시설에서 발달 장애인을 교육하는 사회복지사의 사연으로 진행됐다.

충남평생복지협회 사회복지사 A씨는 "새해와 설 연휴를 맞아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인 BBQ를 선물하고 싶다"며 사연을 신청했다.

최근 물가 및 인건비, 공공요금 상승 등으로 사회적 약자 돌봄 시설에 대한 지원이 줄어들면서 시설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BBQ는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시설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분들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발효 인삼 소재 피부 림프 효능 발표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미지움.(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공동 연구를 통해 림프관 활성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발효 인삼 소재에 의한 피부 림프 활성화 개선 가능성을 최초로 밝혀냈다고 6일 밝혔다.

랩온어칩 기술을 이용해 피부 노화 및 항상성 유지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관련 연구 결과는 지난 2일 과학 저널 네이처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인 NPG 아시아 머터리얼스에 실렸다.

림프계는 순환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여 인체의 항상성을 유지시켜 주고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피부 영역에서도 림프계를 통한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경우 트러블이 발생하고 피부 노화가 가속화할 수 있다. 그동안 생명체 피부 중 가장 깊은 곳에 있는 림프계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기에는 제한점이 많았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와 정석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실험실은 림프 순환과 피부 간 상호 보완적 인과 관계를 밝히기 위해 오랜 기간 공동 연구를 진행해 왔다. 공동연구팀은 최신의 인체 피부 구조 구현 기술과 더불어 여러 세포 간의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는 오가노이드(장기유사체) 기술 중 하나인 랩온어칩 시스템을 활용했다. 

관련 연구에서는 인체에서 유래한 피부 세포와 3차원 림프관 형성 세포를 최적 조건으로 공배양하는 방법을 적용, 스킨림프온어칩을 만들어냈다. 이를 통해 인체 피부와 림프관 사이 네트워크를 구현해 냈으며 피부를 통해 적용하는 물질이 림프관 형성 및 활성에 미치는 영향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체 피부와 림프 간 네트워크를 구현한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면, 피부를 통해 적용되는 물질이 림프관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관찰하고 분자 생물학적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인삼을 500시간 자연숙성해 만든 림파낙스 성분은 림프관 활성화 성분인 지페노사이드 17이 농축되어 있어 피부장벽 강화 및 림프 등 피부 내부 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을 스킨림프온어칩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공동연구팀은 AI 알고리즘 등 추가 분석 결과를 통해 림파낙스가 피부 속 림프관 생성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림프관을 형성시켜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해 냈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CTO는 “이번 연구를 통해 최초로 인체 피부와 림프관 간 상관관계를 밝혀냈고 특히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연구해 온 인삼 소재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바이오 영역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하이트진로,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국내 첫 출시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처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지난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 일본에서는 유일하게 단일 증류소에서 보리맥아를 주재료로 하는 몰트 원액과 그 외 곡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그레인 원액의 제조가 동시에 가능한 곳이다.

특히 후지 고텐바 증류소는 몰트, 그레인 각 원액에서 최적의 숙성 시기를 파악해 엄선한 후 절묘한 밸런스로 블렌딩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렌딩은 세계적 위스키 어워드 아이콘스 오브 위스키 2017에서 마스터블렌더(세계 최우수 블렌더)를 수상한 다나카 쇼타가 맡고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7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0도이다. 배, 파인애플, 오렌지 등을 연상시키는 과실향이 특징이며 구운과자, 흑설탕과 같은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맛이다. 풍부한 맛과 향 덕분에 스트레이트는 물론 최근 유행하는 하이볼로 즐겨도 고급스러운 맛을 유지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추후 후지 싱글몰트, 후지 싱글블렌디드, 후지 싱글 그레인 등 기린 후지 시리즈의 라인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초청 행사 '초콜릿 클래스' 성료

(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의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켄싱턴호텔 여의도 더 뷰 라운지에서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와 손잡고 고객 초청 행사 ‘초콜릿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랜드 켄싱턴 준공 후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식음료 서비스를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랜드 켄싱턴과 협업한 프랑제리는 프랑스식 건강한 식문화를 주도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로 대표 메뉴인 사과빵 등 완성도 높은 베이커리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초콜릿 클래스를 운영한 김혜연 쇼콜라티에는 JW 메리어트 서울을 비롯해 글로벌 호텔 브랜드 5성급 호텔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으며, 샤넬, 루이비통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력이 있다.

초콜릿 클래스는 다양한 초콜릿 원재료를 시식하고 초콜릿에 어울리는 부재료를 직접 페어링해 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인 발로나를 원료로 사용해 초콜릿의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과 회원권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들이 그랜드 켄싱턴 서비스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그랜드 켄싱턴 고객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는 고객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 ‘2024 ESG 크리에이터’ 모집

(사진=SPC)

SPC그룹이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2024 ESG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 에스피식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2024 ESG 크리에이터는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8명의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되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000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우대된다.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이 제공된다. 이 가운데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맞아 '초코볼 초코 쿨라타' 출시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을 활용한 ‘초코볼 초코 쿨라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2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는 초코볼 초코 쿨라타는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초콜릿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 쿨라타에 고소한 휘핑 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뒤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미니 초코볼 토핑을 올려 초콜릿의 달콤함과 함께 바삭한 식감이 선사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앞서 던킨은 2월 이달의 도넛으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와 협업한 초코 티라미수 도넛을 출시한 바 있다. 이어 2월 이달의 음료로 초코볼 초코 쿨라타를 선보이며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각종 기념일에 즐기기 좋은 초콜릿 디저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해마다 이맘때면 달달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초콜릿을 활용한 도넛에 이어 새로운 초코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녹진한 달콤함에 먹는 재미까지 더한 초콜볼 초코 쿨라타를 즐기며 로맨틱하고 달콤한 2월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