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外
[유통 트렌드]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2.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E쿠폰) 인기메뉴 3종에 대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입학, 새학기 축하 등을 위해 온라인 기프티콘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기획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군으로 준비했다.

BBQ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황금올리브 치킨 반반 메뉴를 포함해 지난해 출시 후 한달만에 100만마리 이상 판매된 ▲양념치킨 ▲황금올리브 닭다리 등 3종이 주요 프로모션 대상으로 선정됐다.

인기 메뉴로 선정된 3가지 제품은 행사 기간 동안 제한 없이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E쿠폰 서비스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34.9%나 성장한 9조8820억원으로 집계됐다”며 “최근 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E커머스를 통해 알뜰하게 구매해 선물하는 방식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입학, 명절 등 마음을 선물할 일이 잦은 2월, BBQ 치킨으로 감사한 마음과 즐거움을 기프티콘을 통해 나누시길 바란다"며 “올해도 최고의 퀄리티와 맛을 선보이면서도 고객들에게 기쁨과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개발하는 등 더욱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파이브가이즈 강남 고속터미널 3호점 오픈

파이브가이즈 3호점.(사진=에프지코리아)

에프지코리아는 강남 고속터미널에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3호점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강남 고속터미널은 서울을 왕래하는 사람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이는 곳으로 유동인구가 하루 수십만명에 달한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해 6월말 파이브가이즈 첫 매장 오픈 후 70만명 이상의 고객이 몰리며 인기를 끌자, 보다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강남 고속터미널을 3호점으로 낙점했다. 

강남 고속터미널은 호남선과 경부선, 영동선을 운행하는 고속버스터미널과 함께 지하철 3·7·9호선 환승역이 있어 매일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파이브가이즈 3호점은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강남 지하1층 스위트 파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규모는 영업면적 315.9㎡, 116석이며 매장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30분이다. 스마트폰으로 테이블링 앱을 통해 웨이팅 시스템을 운영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강남과 여의도에 이어 파이브가이즈가 서울과 지방과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교통요충지에 오픈함에 따라 아직 점포가 없는 서울 외 지역 고객들의 매장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왼쪽)과 이명환 한국순환자원유통센터 이사장.(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가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장품 유리병이 다양한 색상의 코팅으로 인해 재활용이 어렵다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재활용 용기를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 대상 화장품 유리병 회수 및 재활용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다른 회사의 화장품 유리병까지도 모두 수거하기로 해 업계 선도적인 면모를 보인다.

시범사업은 아모레퍼시픽그룹 물류센터가 있는 경기도의 공동주택 중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설치가 가능한 곳을 대상으로 지구의 날인 오는 4월 22일부터 진행한다.

소비자가 화장품 유리병을 공동주택 수거함에 반납하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구축한 화장품 용기 재활용 프로세스를 통해 회수·선별·파쇄되어 다시 고품질의 유리 원료가 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렇게 수거한 유리를 다시 화장품 용기에 재활용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화장품 유리병을 별도로 배출할 수 있는 수거함과 봉투를 제작해 보급하고 수거된 화장품 유리병이 회수 및 재활용 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과정에 걸쳐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폐기 단계에서도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더욱 지속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이 조금이라도 전달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환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재활용이 어려운 화장품 유리병에 대한 회수와 재활용 체계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나아가 화장품 유리병 회수와 재활용에 대한 생산자 참여를 확대시키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톤워크, ‘비건 200+ 파운데이션’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가 ‘비건 200+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톤워크 맞춤 파운데이션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과 조색 알고리즘에 기반해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조제해 주는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하는 톤워크 비건 200+ 파운데이션은 기존 서비스의 150가지 색상에 41호~50호를 추가해 총 205가지 컬러로 확장했다. 세분화된 언더톤의 딥 쉐이드 색상을 추가해 보다 더 다양한 피부 톤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컬러 제안이 가능하다. 

또한 더 얇고 밀착력 있게 리뉴얼한, 맑고 촉촉한 텍스처의 ‘쉬어 글로우’와 가볍고 섬세한 텍스처의 ‘에어리 매트’ 2가지 제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운데이션·쿠션 등 제품 타입도 추가 선택이 가능해, 고객은 총 820가지 옵션 중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톤워크 브랜드 관계자는 “개인의 특별함이 빛나도록 돕는 맞춤형 메이크업 브랜드인 톤워크는 앞으로도 인종과 피부 톤의 경계를 넘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특별한 맞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의지를 전했다. 

■ 이랜드파크, PIC 사이판 ‘고객 맞춤형 콘텐츠’로 봄맞이 새 단장

 PIC 사이판.(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PIC 사이판이 2024년 고객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봄 시즌부터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지속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PIC 사이판은 오는 3월3일부터 5월30일까지 ‘컬러풀 스프링 페스티벌’ 개최를 시작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매주 일요일과 목요일에 오후 1시부터 9시40분까지 진행된다. 봄철 여행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액티비티·체험·엔터테인먼트 ▲테이스티 게임·콘테스트 테마로 구성됐다.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은 낮에는 워터파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비롯해 부이바에서 약 20분간 테이스티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밤에는 클럽메이트가 준비한 댄스 쇼와 폼파티를 즐길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중 특별한 의미의 기부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월15일은 고무 오리 경주 ‘덕 레이스’, 4월6일에는 5km를 컬러 파우더로 물들이며 달리는 ‘5K 하파다이 컬러런’ 행사가 준비됐다. 행사 수익금 전액은 북마리아나 제도 암협회와 휴머니티협회에 전액 기부된다.

또한 PIC 사이판은 휴가와 영어 교육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에듀캉스’가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ESL 프로그램 및 시설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ESL 프로그램은 ‘키즈 잉글리시 아카데미’로 아이의 영어 레벨에 맞춰 선택해 새롭게 리뉴얼한 공간에서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험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문 영어 교육 자격증을 갖춘 클럽메이트 강사진과 영어 회화를 기본으로 스포츠 강습, 야외 액티비티, 문화 체험을 위한 현지 탐방, 졸업 파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PIC 사이판 관계자는 “봄을 맞아 PIC사이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의 첫 봄을 사이판에서 가족 및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로엠, 2024년 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2024년 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시그니처 컬렉션: 스프링 프렐류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그니처 컬렉션은 2023년 봄·여름 시즌에 처음 선보인 로엠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컬렉션의 모든 상품은 로엠의 독자적인 기술과 고품질의 소재를 활용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트위드 자켓 ▲플레어 롱 스커트 ▲머메이드 롱 원피스 등으로 구성됐다.

트위드 자켓은 스퀘어 네크라인에 입체감이 느껴지는 엠보 소재와 고급스러운 펄사를 가미했으며, 코사지로 포인트를 줬다. 자켓과 셋업으로 제안하는 플레어 롱 스커트는 두겹 원단을 사용해 풍성한 느낌을 강조하고 허리 라인을 탄탄하게 잡아 여성스러운 무드를 완성했다. 머메이드 롱 원피스는 하트 네크라인에 자연스럽게 퍼지는 머메이드 라인으로 날씬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결혼식 하객룩부터 데일리룩까지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도록 봄 시즌 필수 아이템들로 구성했다”며 “올 봄에는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으로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 최대 30% 상시 할인 캠퍼스 폐쇄몰 ‘에듀몰’ 오픈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최대 30% 상시 할인을 제공하는 캠퍼스 폐쇄몰 ‘에듀몰’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듀몰은 대학생활 필수 가전들을 모아 특가에 제공하는 폐쇄몰로, 대학교 이메일 등으로 최초 1회 인증을 마친 뒤 이용 가능하다. 이용 대상은 예비 대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대학교 교직원이다. 

노트북, 태블릿, 프린트 등 학습시 필요한 IT가전부터 밥솥, 전기주전자, 청소기 등 자취생활에 유용한 주방, 생활가전까지 57개 브랜드, 380여개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에듀몰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메인 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100% 정품을 판매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가전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연장보증보험 등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 상품을 같이 구매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가전 수리 및 교체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대표 할인 품목은 IT 가전이다. LG전자, 삼성전자 등 국내 인기 브랜드부터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HP, 등 글로벌 브랜드까지 학생들이 선호하는 최신 및 인기 IT 가전을 최대 30% 할인한다. 

또한 ▲LG전자 ‘그램’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애플 ‘맥북 에어’ ▲캐논 ‘잉크젯 프린터 ▲콕스 ‘블루투스 키보드’ 등 IT 가전을 온라인쇼핑몰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 ▲‘홈&스튜던트’ 등 소프트웨어 상품을 비롯해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QHD 고해상 게이밍 모니터’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콕스 ‘게이밍 마우스’ 등 대학생들이 많이 구매하는 게임 상품도 특가에 마련했다.

자취시 유용한 주방, 생활가전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4만원대 밥솥과 전기오븐, 5~8만원대 청소기 등 가성비 높은 상품부터 ▲와플과 ▲샌드위치 제조기 ▲계란찜기 등 음식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한다. 

제니퍼룸 ‘전기밥솥’,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필립스 ‘전기주전자’ 등 주방가전, 오아 ‘클린보틀 무선청소기’, 보아르 ‘워시B 물걸레 청소기’, 이메텍 ‘오버블랑켓 전기담요’, 유닉스전자 ‘접이식 드라이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주방, 생활가전을 살펴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향후 고객의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패키지 상품도 판매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공학용 프로그램,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고사양 패키지 상품을, 인터넷 검색, 간단한 문서 작업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가성비 패키지 상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가전 판매 뿐만 아니라 가전 관련 다양한 서비스 상품도 판매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부담도 줄인다. 

연장보증보험은 상품 구매 가격의 1.4% 정도 비용을 내면 냉장고, 에어컨 등 20여개 품목에 대한 A/S를 최대 5년까지 제공하며 모바일파손보험은 휴대폰의 파손 뿐 아니라 화재, 침수까지 최대 2년간 수리 비용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가전교체서비스는 연회비를 지불하면, 1년 내 동일 품목의 유사 가격대 상품을 반값 수준에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에듀몰 오픈을 기념해 2월 말까지 ▲100원 래플 경품 ▲소문내기 ▲구매후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원 래플 경품은 에듀몰 학생인증을 완료한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인기 상품 한 가지를 100원에 증정하는 이벤트다. 

경품은 갤럭시 탭 S9, 애플워치 SE2 40mm, 갤럭시 북4 등 인기 상품으로 매일 달라진다. 구매후기 이벤트는 에듀몰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면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엘포인트 1만원을 증정하며 소문내기 이벤트는 롯데하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세븐일레븐 5000원권을 증정한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더 나은 대학생활을 위해 가전 구매를 고려하는 대학생분들을 위해 인기 브랜드부터 가성비 높은 중저가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구비했다”며 “가전 수리 및 교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 상품도 같이 구매하면 신입생부터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이 될 때까지 가전을 더 오래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대용량 멀티 과일잼 ‘굿플잼’ 2종 출시

(사진=대상)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음료, 디저트, 베이킹 등에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멀티 과일잼 ‘굿플잼’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디.

굿플잼은 일반 잼과 달리 과육이 살아 있는 묽은 점도의 잼으로,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과일을 활용한 음료나 디저트를 만들 때 활용하기 좋다. 대상다이브스는 커피전문점은 물론 집에서 직접 음료나 빵을 만들어 먹는 홈카페·홈베이킹족들이 늘어난 것에 착안해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과일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멀티 과일잼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 굿플잼 ▲블루베리 굿플잼 총 2종이다. 국내 잼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복음자리의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잼 마스터가 완성한 만큼 뛰어난 맛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딸기 굿플잼은 100% 국산 딸기를 사용해 달콤함과 향긋함이 일품이다. 복음자리만의 제조 노하우로 딸기를 깍둑썰기한 다이스 형태로 가공해 탱글탱글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블루베리 굿플잼은 과육이 작고 단단해 맛과 향이 강한 100% 캐나다산 야생블루베리를 사용해 블루베리 과육 그대로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2종 모두 에이드나 라떼, 스무디 등 음료는 물론, 디저트 필링용, 토핑용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 가능하다. 1kg 대용량 패키지로 카페, 베이커리 등 전문점에서 사용하기에 좋고, 집에서도 다양한 메뉴에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다. 또 캡파우치 포장이라 필요한 만큼만 짜서 쓸 수 있기 때문에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전혜미 대상다이브스 CM1팀장은 “신제품 ‘굿플잼’은 과일의 알맹이가 살아있어 누구나 쉽게 전문점 수준의 음료,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멀티 과일잼”이라며 “앞으로도 명실상부 대한민국 NO.1 잼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배달의민족 전용 아이스크림 패키지 ‘사각사각팩'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배달의민족 주문 전용 핸드팩 사이즈인 ‘사각사각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 ‘사각사각팩’은 오직 배달의민족에서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배달 또는 픽업 주문할 경우에만 즐길 수 있는 핸드팩 사이즈로, 파인트(3가지 맛, 320g)와 쿼터(4가지 맛, 620g) 사이즈의 중간 용량(450g)으로 선보인다.

쿼터와 동일하게 4가지 플레이버를 담을 수 있어 다양한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고 싶어 하는 1인 가구에 제격이다. 또 핸드팩 제품 중 최초로 원형이 아닌 사각모양으로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서로 다른 아이스크림 맛들을 가지런히 영역을 구분해 제공하는 일명 ‘세로 담기’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세로 담기는 아이스크림 맛이 섞이지 않으면서 색색이 다른 맛들의 비주얼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배스킨라빈스 직원들 사이 ‘고급 기술’로 불리며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달을 즐기는 1인 소비자들의 니즈와 배달의민족의 위트 있는 디자인을 반영해 파인트와 쿼터 중간 용량의 ‘사각사각팩’을 출시했다”며 “새로운 모양과 형태로 선보이는 ‘사각사각팩’을 통해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배달, 픽업으로 새롭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