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中서 정비 만족도 5년 연속 1위
현대차, 中서 정비 만족도 5년 연속 1위
  • 최진형 choijh@dailyenews.co.kr
  • 승인 2018.09.27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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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경현대 링동(ADc), 밍투(CF). 신형 ix35(NU), 신형 투싼(TLc) 등 4개 차종 1위
현대자동차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8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만족도 1위 및 차급별 종합 만족도 4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018 고객 만족도 조사’ 시상식에서 이후이 중국질량협회 부회장, 오준연 북경현대 이사, 롱우쥔 북경현대 부장, 두안용강 중국질량협회 비서장, 리가오슈아이 중국질량협회 부비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8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만족도 1위 및 차급별 종합 만족도 4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018 고객 만족도 조사’ 시상식에서 이후이 중국질량협회 부회장, 오준연 북경현대 이사, 롱우쥔 북경현대 부장, 두안용강 중국질량협회 비서장, 리가오슈아이 중국질량협회 부비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8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만족도 1위 및 차급별 종합 만족도 4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부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은 총 60개 브랜드 200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75개 도시에서 조사를 진행해 차량 성능,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차량 구매 후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서비스 효율, 서비스 품질, 딜러 시설 및 환경, 서비스 비용 등 정비 서비스와 관련된 5개 부문(41개 항목)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우수 업체를 선정했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5년 연속 정비 만족도에서 1위(79점)를 달성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단순 차량 판매에 그치지 않고 판매 이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으로 중고차 판매 가치 상승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재구매로 이어지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차급별 상품·품질·판매·정비에 대한 종합 만족도를 조사하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북경현대의 링동(ADc), 밍투(CF). 신형 ix35(NU), 신형 투싼(TLc) 등 4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

신형 아반떼 링동이 1위를 차지한 10만~15만 위안 중형자 부문은 북경현대가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에 처음 참가한 2008년부터 올해까지 2016년 한 해를 제외하고 위에동, 랑동 등 중국형 아반떼가 연달아 1위에 오르며 차급 내 최강자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5만 위안 이하 중대형차 부문 1위 오른 중국 전용 모델 밍투는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중국 대표 인기모델로 자리 잡았다.

2013년 말 처음 출시된 밍투는 이듬해부터 매년 10만 대 이상 판매로 올해 8월까지 누적판매 66만8529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도 1~8월 누적판매 7만9255대로 월 1만 대 수준의 판매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북경현대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부문에서도 신형 투싼 및 신형 ix35 두 차종이 1위에 올랐다.

신형 투싼은 15만~20만 위안 중형 SUV(SUV-A)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11월 출시된 신형 ix35는 10만 위안 이상 주목할 만한 SUV 신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결과로 향후 중국 내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중국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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