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어린이날 맞아 그룹홈 아이들에 행복한 시간 선물...外
[유통 트렌드] BBQ, 어린이날 맞아 그룹홈 아이들에 행복한 시간 선물...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5.07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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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어린이날 맞아 그룹홈 아이들에 행복한 시간 선물

지난 4일 BBQ가 경기도 화성시 소재 그룹홈 아이들 40여명을 치킨대학에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그룹홈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7일 밝혔다.

그룹홈은 소규모 아동보호시설로 보호가 필요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공동 생활가정이다. BBQ는 8개의 경기도 화성 소재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아이들 40여명을 치킨대학에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각자 다른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이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서로 처음 만났지만 도전 황금벨, 미니 운동회 등 활동적인 야외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빠르게 유대감을 쌓았다. 

이후에 평소 좋아하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손꼽았던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우고 손수 조리하는 시간을 보냈다. 직접 재료를 다듬고 반죽을 묻혀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치킨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이고 완성된 치킨을 맛보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었다.

그룹홈 관계자는 "저마다 마음의 상처를 간직하고 있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준 BBQ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BBQ는 치킨캠프 뿐 아니라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착한기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와 같은 기부활동으로 아동복지시설 및 보육원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나눔햇반 캠페인' 진행…돌봄공백 아동에게 기부금·햇반 총 1억원 상당 전달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나눔햇반 캠페인'을 진행하고 돌봄공백 아동에게 햇반, 기부금 등 총 1억원 상당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나눔햇반 캠페인은 해피빈 굿액션에서 1월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된 돌봄공백 아동 지원 캠페인으로, 네이버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해피빈 나눔햇반 제품 3종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돌봄공백 아동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총 7만7000여명이 참여하고 돌봄공백 아동을 응원하는 댓글도 2만개 이상 작성되며 뜨거운 관심속에 마무리됐다.

CJ제일제당이 이번 캠페인으로 마련한 총 1억원 상당의 기부금과 햇반 제품들은 해피빈과 CJ나눔재단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해피빈과 CJ나눔재단은 햇반, 스팸, 비비고 김을 비롯한 CJ제일제당의 제품들로 구성된 식품 키트 등 돌봄공백 아동들이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세일즈 담당은 "돌봄공백 아동들을 위한 따듯한 마음들이 모여 이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멤버십 서비스 CJ ONE 혜택 확대 포인트 활용 월 2700만 건으로 증가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분야 대외 제휴처를 신규 확대하며 멤버십 혜택울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회원 30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CJ ONE은 식품,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주축으로 14년 동안 지속 성장해왔다.

지난해 9월 CJ ONE 브랜드 리뉴얼을 시행하며 회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와의 제휴를 강화했다. 롯데호텔과의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이달 신규 오픈하여 현재 50여 곳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CJ ONE 활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원 혜택이 강화되면서 멤버십 적립 및 사용 횟수, 액티브 유저 수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올해 3월 한 달간 CJ ONE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한 총 수치는 27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00만 건이 증가했다. 이는 회원들이 CJ ONE 제휴 브랜드를 하루에 평균 약 90만 번 이상 이용했다는 의미이다. 

그 중에서도 적립 건수는 크게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고 월간 액티브 유저도 월 170만명 늘어나 회원들의 멤버십 서비스 활용이 더욱 활발해진 것을 알 수 있다.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이처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것은 CJ그룹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높은 대중 선호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외 제휴처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교육 분야 등 회원 혜택 카테고리를 강화한 점이 유효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 공유 자전거 에브리바이크, 외국어 말하기 평가 OPIc 등에서 멤버십 활용이 많았다.

향후 CJ ONE은 회원 중 약 72%를 차지하는 MZ 세대를 위해 제휴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CJ ONE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하여 회원 록인 전략을 본격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오뚜기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개최 예정

지난해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26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전경. (사진=오뚜기)
지난해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26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전경.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요리 경연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주제로 열려 더욱 이목을 끈다. 행사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총 100가족이 참여해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1개팀, 500만원) ▲스위트홈상(2개팀, 각 200만원) ▲옐로우즈상(3개팀, 각 1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상품권이 주어진다. 특별상(5개팀) 수상자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증정하며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이 걸린 행운권 추첨 행사도 준비돼 있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오뚜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놀이공원을 방문한 일반 시민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오뚜기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굿즈 전시와 해피냠냠 윷놀이가 펼쳐지는 옐로우즈존 ▲오뚜기 카레와 뿌셔뿌셔, 제주담음, 가뿐한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창립과 함께 탄생해 온 가족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한 오뚜기 카레를 주제로 선정한 만큼 여느 때보다 치열한 요리 경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에 오셔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삼립, 정통크림빵 60주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 성황리에 오픈

지난 6일 서울 성수동에서 삼립 정통크림빵 60주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가 오픈한 가운데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이 줄을 서있다. (사진=SPC)

SPC 삼립이 정통크림빵 6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크림 아뜰리에는 삼립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정통크림빵 출시 60년을 맞아 정통크림빵의 핵심인 크림을 활용해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1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운영되며 현장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크림 아뜰리에는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를 콘셉트로 ▲크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크림 마스터가 제안하는 크림을 맛볼 수 있는 레시피존 ▲레시피존에서 맛본 크림 중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는 투표존 ▲크림빵 관련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굿즈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 공간 디자인은 크림만을 연구한 크림 마스터들의 비밀 작업실을 신비롭고 달콤한 무드의 핑크빛 저택 공간으로 구성했다. 

정통 크림빵의 해리티지를 보여주는 클래식한 공간에서 영감과 새로움이 가득한 크림 연구 공간으로 분위기로 전환되며 크림의 진정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레시피존에서 맛보고 싶은 크림 3가지를 맛보고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선택한 크림이 들어간 크림빵을 선물로 제공한다. 팝업 방문 고객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크림은 추후 크림빵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크림 아뜰리에에서 선보이는 크림 레시피는 AI를 활용해 도출한 마라맵고수(마라&고수 크림), 트루블루치즈(트러플 블루치즈 크림), 캬캬라멜팝콘(팝콘&캬라멜 크림)과 크림 마스터의 정수를 담은 꾸운버터 크림(휘낭시에 크림), 튀튀그린티(튀밥&녹차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봄 시즌 트렌드 원료를 반영한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나의 벚, 꽃(벚꽃&복숭아 크림), 크림오브드림(몽블랑 크림) 등 9가지다. 

팝업에서 선보인 크림 레시피는 프랑스 상급제과학교 디저트 전공 수석 출신 및 디저트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홍문섭 파티쉐와 수개월에 걸쳐 개발한 레시피로 전문성을 높였다.

팝업 현장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 인증 이벤트를 참여해 필수 해시태그를 남겨준 고객 대상으로 크림 샘플러와 크림을 발라 먹을 수 있는 빵을 일 한정 6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정통 크림빵 60주년 기념으로 개발한 서체인 삼립크리미 화이트체를 활용해 만든 자음, 모음 서체 스티커와 다운로드 QR 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삼립은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해피앱과 연계한 이벤트를 9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9개의 크림 중 가장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 선보이게 될 새로운 플레이버가 적용된 크림빵 제품과 관련하여 특별 판매전 및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6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는 전통적인 크림빵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크림빵 속 크림의 다채로운 매력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마케팅 활동으로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헤리티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2024 몽드 셀렉션 3년 연속 금상 수상

(사진=SPC)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4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인 '2024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유럽 벨기에에서 창립된 60년 역사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으로, 80여 명의 전문 평가단이 제품의 맛, 향, 식감, 패키지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 수상 제품은 ▲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촉촉한 빵 사이에 팥앙금을 넣은 만월빵 ▲바삭한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 버터, 캐러멜 등을 조화롭게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 제주마음샌드 ▲바삭한 버터 쿠키 속에 가평 특산물인 잣과 버터, 카라멜 등을 담은 가평맛남샌드 등 3년 연속 수상 제품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국내산 꿀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지난 2022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 수상을 기록한 파리바게뜨는 이번 연속 수상을 계기로 우수한 맛과 품질을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수상 제품들은 파리바게뜨 대표 선물 제품으로서 위상을 높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을 수상한 이후 꾸준히 노력한 결과,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OST,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의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패션 주얼리 전문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본격적인 리브랜딩에 나서며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THE NEW OST COLLECTION)' 화보를 7일 공개했다.

기존에 실버 제품을 중심으로 전개했던 오에스티는 리브랜딩 후 진주 체인이나 스틸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오에스티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볼륨감 있고 캐주얼한 패션 주얼리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이번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은 남녀 구분 없이 착용해 스타일링 하기 좋은 주얼리들로 구성됐다. 

특히 인피니티 컬렉션(INFINITY COLLECTION)은 오에스티의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하는 리본 매듭 꼬임이 특징이다. 인피니티 락목걸이는 원형 형태 디자인에 무선 이어폰 같은 작은 소지품까지 담을 수 있는 크기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다.

이랜드 오에스티 관계자는 "주얼리도 개성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2030세대 고객을 겨냥해 어떤 착장에도 다양하게 레이어드 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과 함께 한 끗 차이로 더욱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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