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 개최...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4.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 개최

오뚜기는 지난 18일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사람과 공간, 시간을 하나로 연결해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 '오뚜기 제품'과 '오뚜기 제품과 함께 한 추억이 담긴 오뚜기 스토리' 2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1일부터 10일까지 접수됐으며 많은 참가자들은 오뚜기 제품과 이에 담긴 행복하고 따뜻한 추억들을 다양한 색채를 사용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감각적이고 흥미롭게 표현해냈다. 

만 19세 이상의 일반 부문과 어린이·청소년 부문으로 구분돼 총 3945편의 독창적인 작품들이 출품됐다. 

일반 부문에서는 ▲대상(500만원) 1명 ▲최우수상(각 200만원) 2명 ▲우수상(각 100만원) 3명을 선정했으며 어린이 청소년 부문은 ▲대상(200만원) 1명 ▲최우수상(각 100만원) 2명 ▲우수상(각 50만원) 3명을 비롯해 일반·어린이·청소년 부문 특별상(오뚜기몰 포인트 5만원) 50명 등 총 62편의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일반 부문 대상에는 귀여운 캐릭터와 오뚜기 제품으로 행복한 일상을 함께 보내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따뜻한 행복의 오뚜기 마을을 유쾌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은 부금희씨의 ‘오뚜기 마을’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최유진씨의 ‘한 입만..!' ▲신우석씨의 ‘군마일케’, 우수상에는 ▲남성훈씨의 ‘골목안 오뚜기상회’ ▲서유솔씨의 ‘집에 있는 것’ ▲명은진씨의 ‘산에선 진라면’이 선정됐다. 

어린이·청소년 부문 대상은 후레이크를 귀엽게 캐릭터화시켜 오뚜기 대표 진라면으로 만든 수영장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한 구민정씨의 ‘오뚜기 water park’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강지민씨의 ‘미슐랭보다 짜슐랭’ ▲김혜리씨의 ‘오뚜기 램프’, 우수상은 ▲김민혜씨의 ‘오뚜기 마을 행복 배달부' ▲김래영씨의 ‘전세계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우리의 오뚜기!’ ▲김연우씨의 ‘소소한 행복의 시작’이 선정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한 공모전에 각 부문별로 많은 참가자들이 오뚜기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추억을 일러스트로 참신하게 표현해 주셨다”며 "열띤 성원에 힘입어 공모전을 잘 마무리했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꾸준한 행사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오뚜기, 제9회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초청연주회 개최

오뚜기가 안양공장 대강당에서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개최했다.(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제 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9회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초청연주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18일 안양시 평촌동에 소재한 오뚜기 안양공장 대강당에서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 임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로 진행됐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져온 이번 연주회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다가 다시 재개돼 오뚜기 임직원, 오뚜기프렌즈 장애인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 속에 막을 내렸다.

하트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시각장애 음악인으로 구성된 세계 유일의 실내 관현악단이다. 15명의 시각장애인 단원과 10명의 비장애인 단원이 어우러져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 청와대 춘추관에서도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 확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 실천하고 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2023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대상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18일 열린 ‘2023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2023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는 겨울에 담근 김장 김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봄에 진행하는 대상 종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겨울에는 다양한 나눔 행사들이 있어 김치 지원이 원활한 반면 봄에는 상대적으로 먹거리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소외된 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봄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의 박은영 식품사업총괄 중역, 임양식 식품사업총괄 영업기획 실장, 김경숙 ESG경영실장과 이수연 서울특별시 복지기획관,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대학생·주부봉사단 등 총 11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가 김치 및 반찬류 등 총 8종으로 구성된 2억원 상당의 나눔박스 2023개를 제작해 서울시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중역은 “봄철 이후에 어려운 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매화수 모델 ‘신슬기’ 발탁

매화수 광고 모델 신슬기.(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의 광고 모델로 신슬기를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신슬기의 싱그러운 외모와 생기 넘치는 성격이 달콤상큼한 매화수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눈에 띄는 신인 배우를 매화수 모델로 발탁해 함께 성장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02년 출시된 매화수는 국내 매실주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코로나19 시기 홈술 및 저도주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지난 3년간 연평균 성장률 21%를 기록하는 등 최근까지도 MZ소비자층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1월에는 화이트 와인과 청매실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매화수 화이트’를 출시해 상큼한 맛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매화수는 특유의 달콤상큼한 맛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새로운 모델을 필두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 말했다.

■ BBQ, 미국 캘리포니아주 35호점 파운틴밸리에 오픈

BBQ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35호점인 파운틴밸리점을 오픈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점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캘리포니아주에서 35번째로 오픈한 BBQ 파운틴밸리점은 지역 쇼핑몰 칼렌스코너 내에 있어 많은 방문객이 오가는 집객력이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쇼핑몰 근처에 주요시설인 학교, 병원, 교회 등 다중이용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추가적인 고객 확대도 가능한 곳이다.

BBQ는 미국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워싱턴, 뉴저지, 텍사스, 조지아, 매사추세츠, 메릴랜드, 콜로라도, 하와이, 노스캐롤라이나 등 22개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에서도 한국의 시스템과 동일하게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 때문에 따뜻하면서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살아 있는 겉바속촉 치킨으로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외에도 시크릿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 등 양념류의 치킨과 떡볶이,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로고리스 '제임스펄스' 매출 지속 증가... 전년대비 9% 늘어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제임스펄스’ 매장에서 고객이 옷을 보고 있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로고리스 신명품 브랜드 제임스펄스 매출이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럭셔리 데일리웨어 브랜드 제임스펄스는 LA 대표 편집숍 맥스필드 창립자 토미 펄스 아들인 제임스 펄스가 론칭한 브랜드로 기본 티셔츠, 니트, 바지 등 베이직한 의류로 유명하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지에서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국내에선 2021년 10월 갤러리아 명품관에 처음 오픈했다. 현재는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 현대 본점, 현대 판교 등 4개 매장 운영 중이다.

제임스펄스 매출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인다. 갤러리아명품관 매장의 지난 1~3월 제임스펄스 매출은 전년대비 9% 늘었다.

갤러리아 측은 현재 운영 중인 수도권 매장의 월 평균 매출은 약 1억원으로 상품군 내에서도 상위권 매출이라고 설명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2030 고객이 로고플레이 패션보단 품질 좋은 신명품을 많이 찾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제임스펄스 같은 좋은 소재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SPC 안전경영위원회, “안전 강화 활동 착실히 진행중”

지난 18일 SPC사옥에서 SPC안전경영위원회 제 5차 정기 회의가 열렸다.(사진=SPC)

SPC안전경영위원회는 5차 정기 회의 및 현장직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안전경영위원회는 사무국으로부터 안전경영 투자에 대한 실적과 계획을 보고 받고 지난 1분기 분과 별 성과를 점검했다.

SPC는 지난해 10월 말부터 지난달까지 약 6개월간 안전장비 도입과 시설 보수, 작업환경 개선 등 안전보건 분야에 약 165억원을 투자했다.

이는 지난해 SPC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3년간 1000억원을 투자하기로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약 6분의 1의 기간이 지나고 있는 시점에 전체 투자 예정 규모의 16.5% 해당하는 진척률을 보이며 안전경영 활동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PC는 안전경영위원회와 함께 수립한 ‘안전경영 추진 로드맵’에 따라 전 계열사 대상 ISO45001인증을 추진하고 외부 안전진단을 추가로 시행하는 등 올해 말까지 총 450억 원을 투자해 초기에 집중적으로 안전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갑영 SPC안전경영위원장은 “안전경영 추진 로드맵에 따라 SPC 전사적으로 적극적인 투자와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안전경영위원회 역시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PC는 지난해 11월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안전경영위원회를 출범시켜 안전경영 강화에 나섰으며, 올해 1월 ▲재해 없는 일터 구현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 조성 ▲신뢰받는 안전경영 문화 구축 등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고 ‘NEW SPC’로 거듭나겠다는 안전경영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야생 체리의 풍미 담은 ‘아마레 체리 빙수’ 출시

파리바게뜨 ‘아마레 체리 빙수’.(사진=SPC)
파리바게뜨 ‘아마레 체리 빙수’.(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이른 더위를 맞아 이탈리아산 야생 체리를 원료로 활용한 ‘아마레 체리 빙수’ 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아마레 체리 빙수는 부드럽고 폭신한 눈꽃 우유 얼음에 이탈리아산 아마레나 체리로 만든 체리 시럽을 듬뿍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 영롱한 붉은빛 체리 빙수 위에는 씨를 제거한 체리를 올려 마무리했다.

아마레나 체리는 이탈리아의 볼로냐에서 재배되는 야생 체리로 풍부한 과즙과 기분 좋은 신맛이 특징이다. 이번 빙수에 사용된 아마레나 체리 시럽은 115년 전통의 홈메이드 레시피로 제조해 풍부한 맛과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혼자서 가볍게 빙수를 즐기는 혼빙족을 겨냥해 16oz(약 500ml) 사이즈의 아마레 체리 컵빙수로도 출시된다.

파리바게뜨는 여름철 대표 열대 과일인 망고와 파인애플을 활용한 ‘파인 코코넛 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달콤한 코코넛과 파인애플 맛 얼음 위에 망고 과육과 바삭한 코코넛 칩을 토핑으로 풍성하게 얹어 과일 본연의 상큼 달콤한 맛과 다채로운 식감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른 더위로 지치기 쉬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큼한 과일 빙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과일의 풍미가 매력적인 파리바게뜨 빙수 2종과 다가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