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가 크록스에 꽂혔다"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 출시...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가 크록스에 꽂혔다"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4.28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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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가 크록스에 꽂혔다"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 출시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와 손잡고 한정판 슈즈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은 ▲오뚜기X크록스 클래식 클로그와 ▲오뚜기X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로 구성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을 사용했으며 대표 제품을 본 따 만든 지비츠 참을 부착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비츠 참이란 크록스 슈즈 상부 구멍에 꽂는 액세서리로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지비츠 참 8종은 ▲진라면(순한맛·매운맛) ▲3분카레 ▲오뚜기 짜장 ▲크림스프 ▲마요네스 ▲딸기쨈 ▲뿌셔뿌셔 등이다.

우선 오뚜기X크록스 클래식 클로그는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에 오뚜기 상징색을 반영한 노란색 백스트랩으로 발랄한 느낌을 살렸다. 

오뚜기X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는 상부에 노란색을 사용해 톡톡 튀는 생동감을 극대화했다. 발 뒤쪽 스트랩이 없어 신고 벗기 용이하며 크로슬라이트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크록스와 함께 한정판 슈즈 2종 및 지비츠 참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산업 간 경계를 허무는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BBQ, ‘K-치킨’에 한국의 매운맛 추가…미국 현지인들 입맛 사로 잡는다

BBQ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론칭한 신제품 레드착착과 블랙페퍼.(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레드착착'과 '블랙페퍼'를 통해 차별화된 매운 맛으로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BBQ는 미국 내 매장 확산에 더불어 캘리포니아 35개의 매장에서 '레드착착'과 '블랙페퍼' 2종류의 핫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과 평가를 반영하여 추후 미국 전역의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레드착착과 블랙페퍼는 지난 2020년 매운 맛을 통해 스트레스 푸는 것을 즐기려는 고객을 타겟팅하여 출시한 핫황금올리브 시리즈 메뉴다. 레드착착은 황금올리브치킨에 하바네로 고추(매운 고추 품종 중 하나)를 활용한 레드 시즈닝을 뿌리고 블랙페퍼는 후추 특유의 개운함과 알싸함으로 얼얼한 매운맛의 풍미를 더했다.

핫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는 국내 출시 직후 1년만에 350만개 판매를 넘어서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BBQ는 현지인들에게 매운 맛 치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하바네로 고추와 후추를 활용해 현지에 맞는 차별화된 매운맛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등 한국에서 인기가 입증이 된 제품을 미국에도 추가로 출시 할 계획이다.

윤홍근 BBQ 회장은 “20년간의 글로벌 사업의 노력으로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 1위가 K-치킨인 만큼 현지에 맞는 차별화된 메뉴로 글로벌 성공신화를 이어 가겠다”며 “추후 더욱 다양한 메뉴를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 출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슬림업’과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식후 필수템으로 사랑받는 제품이다.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귀여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담았다.

특히 이번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은 올리브영에서 30일분 구매 시 귀여운 마이멜로디 파우치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핑크빛 컬러의 파우치에 메타그린 슬림업을 넣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건강한 슬리밍 루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제작했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누적 후기 2만 건, 누적 판매 800만 개를 돌파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의 스테디셀러다. 다이어트의 핵심인 체지방 관리에 집중한 제품으로 식사 후 체지방을 잡는 녹차 추출물 카테킨과 식이대사를 위한 필수 영양소 판토텐산을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500% 함유했다. 판토텐산은 우리가 식사로 섭취한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대사를 도와 에너지로 전환시켜 식이 대사와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 출시

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신제품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은 트러블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에 관한 30여 년의 연구 기술력을 담아 여드름성 피부의 근본적인 고민인 피지와 각질 케어에 집중했다. 

여드름성 피부 연구 기반 효능 성분인 아연이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을 돕고 살리실산성분이 모공 속에 침투해 각질을 정돈하고 모공을 정화한다.

트러블 고민 피부에 일주일간 사용한 결과 피부 결 개선 275%, 모공 개선 192% 등의 강력한 효과를 확인했고 미백 기능성 주원료인 니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톤도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 에스트라의 달라진 패키지를 처음으로 적용해 선보인다. 제품의 핵심 성분과 효능을 패키지에 명시하고 제품 라인별로 패키지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피부 고민에 따라 정확한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의약품 관리 수준의 제조환경 에서 전문가가 제조, 생산, 포장까지 책임제로 운영하는 에스트라의 ‘더마 마스터’제도를 패키지에도 반영해 제품별 담당 마스터의 서명을 패키지에 인쇄해 신뢰도를 높였다. 

에스트라 브랜드 관계자는 "더마 브랜드의 전문성을 패키지에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표시해 고객들이 더욱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새로워진 패키지로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대표 더마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SPC쉐이크쉑, ‘플리츠마마’ 협업 친환경 굿즈 출시

SPC 쉐이크쉑, ‘플리츠마마’ 협업 친환경 굿즈.(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협업해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추구하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손잡고 이번 굿즈를 출시했다. 플리츠마마는 폐페트병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품을 제작하며 가치 소비를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이다.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은 플리츠마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플리츠 주름 모양과 쉐이크쉑을 연상시키는 그린컬러의 스트랩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29일부터 다음 8일 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 시 쉑버거, 파운틴 소다, 플리츠 나노백을 1만600원 혜택이 적용된 3만900원에 구매가능하다. 이번 굿즈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픽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하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소비자의 가치소비를 돕고 쉐이크쉑을 통해 직접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쉐이크쉑은 ‘세상에 필요한 사려 깊은 가치’라는 브랜드 미션 하에 다양한 환경 친화적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이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 파리바게뜨가 가정의달을 맞아 5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많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귀여운 캐릭터 케이크를 이달의 제품으로 선정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일부터 5일까지 파리바게뜨의 캐릭터 케이크를 포함해 2만 6000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협업한 제품으로 귀여운 벨리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달콤한 초콜릿, 바나나 크림이 어우러지는 케이크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상어 가족’ 캐릭터를 더한 ‘놀이공원에 간 상어가족’ ▲화이트 시트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을 곁들이고, 초코볼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케이크에 화산과 공룡 모양 초콜릿을 얹어 쥐라기 시대를 연상시키는 ‘화산섬 공룡 케이크’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귀여운 모양과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케이크와 연계한 파바데이를 진행하게 됐다”며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된 5월의 파바데이와 함께 행복한 가정의 달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테마파크 대구 이월드, 6월 30일까지 가정의 달 테마 진행

2023 플라워가든 사루비아가든 포스터.(사진=SPC)

이랜드의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가정의 달 테마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월드의 테마는 ‘로얄 블라썸’ 왕국으로 동화와 왕실을 모티브로 한 화려한 꿈의 축제가 펼쳐진다.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쇼와 ▲보라빛으로 대지를 물들인 ‘사루비아 가든’ 그리고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프로모션으로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이번 이월드는 2000평 대지에 보라빛 융단처럼 펼쳐진 100만송이 사루비아 가든과 주주팜 일대에 꾸며질 수국으로 일명 ‘퍼플 아일랜드’를 통해 봄의 막바지와 싱그러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매력적인 보라빛 컬러가 방문객들에게 역대급 보라색 ‘꽃생샷’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5월 초부터 먼저 선보이는 사루비아의 경우, 포시즌 가든에 펼쳐질 예정이며 가든 내에 공주가 숨겨둔 프린세스 로열 테라스가 꾸며진다. 멋진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주말에는 특별한 공주 변신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오는 5월말 주주팜 일대에서는 제주를 연상시키는 수국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대구 이월드에서는 성대한 로열 판타지 불꽃쇼가 진행된다. 약 7분 동안 진행되는 로열 판타지 불꽃쇼는 밤하늘에서 끊임 없이 펼쳐지는 화려한 불꽃이 약 2만발 쏟아지며 말그대로 판타지와 같은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 중에는 로열 패밀리로 변신한 이월드의 메인 캐릭터 비비 포포, 그리고 귀족으로 변신한 코코몽과 아로미의 특별한 티타임을 만나볼 수 있는 포토타임도 있다.

또한 가족들을 위한 이벤트로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이 포함된 ‘스페셜 패밀리 주간’, 5월 중순에는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런’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스페셜 패밀리 주간에는 타워와 이월드의 다양한 카페, 식상품 할인 행사를 비롯해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비비의 프리허그 시간, 공주 왕자 옷을 입고 방문한 아이 고객 대상 복권을 나누어주는 럭키복권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월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에는 불꽃부터 사루비아 가든, 다채로운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까지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가족들과 5월 나들이 장소를 고민중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프랑제리, 가정의 달 맞아 카네이션 케이크 출시

프랑제리 카네이션 케이크. (사진=이랜드)

이랜드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랑제리의 ‘카네이션 케이크’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과 케이크 중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1호(3~4인용)와 미니(1~2인용) 사이즈로 나눠 선보인다.

케이크에 사용된 프랑스 명품 초콜릿인 발로나는 색소가 첨가하지 않아도 화려한 색상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네이션을 형상화 하는데 주로 사용한 ‘발로나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은 상큼한 라즈베리 맛을 천연 그대로 담아낸 과일 커버춰로, 상큼하고 달달한 맛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오팔리스 화이트 커버춰’ 및 ‘에콰토리얼 다크 초콜릿’ 등 무색소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해 연분홍색 카네이션과 녹색 이파리를 구현해냈다.

이랜드 프랑제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출시한 프랑제리 카네이션 케이크는 전문 쇼콜라티에가 고급 초콜릿인 발로나를 사용해 빚은 만큼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며 “사랑하는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최고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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