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문화재단,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外
[유통 트렌드] 대상문화재단,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4.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문화재단,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대상문화재단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사진=대상)

대상문화재단이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대학(원)생 및 중고생 290명에게 1년간 12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린 행사로 국내 대학(원)생 80명과 학부모, 동남아 국적의 한국 유학생 10명, 대상그룹 관계자, 내빈 등 160여명이 참석해 장학증서 수여, 졸업생 축하, 선배 장학생과의 시간 등을 가졌다.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은 그동안 인문학, 기초과학 분야 대학생들을 중점 지원해왔으나 지난부터 인구보건, 기후환경, 인공지능, 에너지, 배터리 등 미래산업 및 문화예술, 통일 및 북한학 분야 대학원생까지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온 동남아 국적 학생의 한국 유학 지원 사업은 우리나라에 우호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글로벌 리더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고등학생 장학사업은 청소년 가장,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의 자녀,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선발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창욱 대상문화재단 이사장은 "대상문화재단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5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베이컨 로제·페퍼로니 아라비아따' 2종 출시

오뚜기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이색적인 맛에 풍미 가득한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신제품 2종 '베이컨 로제'와 '페퍼로니 아라비아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베이컨 로제는 국내산 참나무의 훈연향이 맛있게 배인 베이컨을 활용했으며 페퍼로니 아라비아따는 인기 재료인 페퍼로니를 가득 올리고 지중해산 토마토 소스에 할라피뇨, 치포틀레로 매콤한 맛을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맛과 매콤한 맛에 스파게티와 잘 어울리는 베이컨, 페퍼로니 등을 더해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프레스코 브랜드를 통해 빠르지만 완벽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 출시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씨드 테크 기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반복되는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장벽 리페어 65.8% 토너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리메라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씨드의 힘으로 강력한 장벽 리페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을 지속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에는 건강한 피부 장벽을 완성하는 씨드 테크 기술이 적용되었다. 순수 고함량 식물 단백질에서 추출한 ‘씨드 펩타이드’와 ‘피토바이오틱스’의 시너지를 통해 손상된 장벽의 일시적 개선을 넘어 건강한 피부 장벽이 오래 지속될 수 있게 한다.

이번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는 에멀젼 블렌딩의 깊고 빠른 장벽 케어로 65.8%의 장벽 개선 효과를 구현했다.

사용 전 대비 ▲부족한 피부 보습량을 38.2% 채워주고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를 10.9% 개선하며 ▲자극받은 피부 온도도 섭씨 3.6도 가량 낮춰준다. 또한 감초산 칼륨,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성분 복합체 ‘카밍 액티브’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유효 성분을 리포솜 기술로 감싸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는 세라-루로닉 리포솜 기술도 적용되었다. 부드러운 에멀젼과 워터 토너의 이층상 블렌딩 제형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어 이상적인 유수분 균형을 오래도록 유지해주며 에센스처럼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인공향 등 12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과테스트, 피부일차자극테스트, 민감피부일차자극테스트, 안자극대체테스트, 하이포알러지테스트, 논코메도제닉테스트, 민감패널테스트 등 총 7가지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민감 피부 고객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신제품 켈리 런칭 TV 광고 공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라거의 반전-켈리의 광고 본편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덴마크 맥아’ 편과 ‘더블 숙성’ 편으로 제작됐다. 지난 30일 프리 런칭편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데 이어 본편 광고를 공개하며 켈리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프리 런칭 광고를 통해 신제품 켈리의 출시 배경을 설명하고 제품과 모델인 손석구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인 만큼 본편 광고에서는 켈리만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덴마크 맥아 편에서는 일 년 내내 해풍을 맞고 자라 부드러운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로 만든 라거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에서는 '육지가 아니다. 라거의 새 바람은 바다로부터 불어온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거품이 터지는 보리의 비주얼을 드라마틱 하게 표현했다.

더블 숙성 편은 화면이 뒤집어지는 반전 영상과 함께 손석구와 발효 탱크 뒤로 탄산감 가득한 맥주 파도가 몰아친다. 이를 통해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하는 더블 숙성 공법으로 탄산감이 강렬한 켈리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광고 두 편 모두 모델 손석구의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연기와 내레이션이 돋보여 켈리의 콘셉트인 ‘라거의 반전’을 잘 살려냈다는 평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에게 ‘켈리를 마셔야 하는 이유’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완벽한 밸런스의 라거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다크룸 스튜디오 X 갤러리아 단독 상품 5종 출시

다크룸 스튜디오 팝업스토어 전경.(사진=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오는 14일부터 3일간 ‘다크룸 스튜디오 X 갤러리아’ 단독 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다크룸 스튜디오는 래퍼 사이먼 도미닉, 디자이너 정용목, 김용진과 타투이스트 겸 모델 한승재가 론칭한 브랜드로, 다크룸 스튜디오의 제품은 암실과 다크룸 시그니처 로고가 특징이다.

오는 14일부터 갤러리아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갤러리아 웨스트관을 의미하는 ‘서관 갤러리아’를 로고로 활용한 모자, 후드 티셔츠 등 한정 상품 5종을 선보인다. 

지난 8일부터 운영중인 다크룸 스튜디오 팝업스토어는 다크룸 스튜디오 브랜드로 선보이는 최초 팝업으로 오픈일부터 약 100여명의 고객들이 오픈런을 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K-스트리트 패션의 인기가 증가하는 것은 국내 패션업계에서 고무적인 현상”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국내 신진 디자이너 선보일 수 있는 브랜드 팝업을 유치할 것”이라 말했다.

■ 이랜드 애슐리퀸즈, 광교 아브뉴프랑점 신규 오픈

이랜드 애슐리퀸즈, 광교 아브뉴프랑점.(사진=이랜드)
이랜드 애슐리퀸즈 광교 아브뉴프랑점.(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지난달 NC 전주점에 이어 광교 아브뉴프랑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광교 아브뉴프랑점은 220여석의 900㎡ 규모로 광교 신도시 역세권에 입지한 복합 문화 공간 아브뉴프랑점에 자리잡았다. 광교 신도시 지역 주민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애슐리퀸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애슐리퀸즈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전 매장 프리미엄화를 완성하며 재정비를 마치고 최근 신도시를 중심으로 신규오픈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교아브뉴프랑점에 이어 오는 21일 스퀘어워 인천점, 다음달 4일 엔터식스 안양점이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 올해 안에 매장 수를 60여개에서 8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애슐리퀸즈가 올해 20주년을 맞이함과 더불어 고객 수와 매출이 모두 상승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애슐리퀸즈를 찾는 고객이 계속 많아지는 만큼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늘려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배스킨라빈스, ‘산리오캐릭터즈 말랑 크로스백’ 사전예약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4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산리오캐릭터즈 말랑 크로스백’ 2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 말랑 크로스백은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쿠로미’의 외형을 그대로 재현해 귀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가방으로 말랑하고 포근한 촉감에 넉넉한 사이즈는 물론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을 함께 제공해 휴대성을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패밀리, 하프갤런 사이즈 아이스크림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말랑 크로스백’ 2종 중 1종을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900원에 판매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쿠로미를 모티브로 한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인기에 힘입어 이색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4월 ‘산리오’ 협업 제품 및 굿즈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립, '산리오캐릭터즈 빵' 캠페인 전개…'자판기 미니팝업 오픈'

(사진=SPC)

SPC삼립이 ‘산리오캐릭터즈 빵’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SPC삼립은 다음달 14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 미니팝업을 운영한다. 서울 일대에 설치하는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를 통해 산리오캐릭터즈 빵과 띠부씰 북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13일에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에 시티팝스타 콘셉트를 반영한 ‘쿠로미 자판기’와 벚꽃 명소로 알려진 석촌호수에 벚꽃피크닉 콘셉트의 ‘마이멜로디 자판기’를 오픈한다.

오는 20일에는 강남역에 뭉게뭉게 구름왕국 콘셉트를 적용한 ‘시나모롤 자판기’, 27일 홍대입구에 위치한 산리오캐릭터즈 명소인 산리오 러버스클럽 내 ‘헬로키티 자판기’를 잇달아 오픈한다.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 오픈과 함께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산리오캐릭터즈 빵자판기 빵지순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빵 자판기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를 입력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맥스(2명)’,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또한 4가지 빵 자판기 인증샷을 모두 성공한 참여자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띠부씰 북&102종 띠부씰(3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제품과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