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헤라 x 39ETC, 'EXCAVATION: 취향을 발굴하는 여정' 캠페인 전개...外
[유통 트렌드] 헤라 x 39ETC, 'EXCAVATION: 취향을 발굴하는 여정' 캠페인 전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4.21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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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헤라 x 39ETC, '엑스커베이션: 취향을 발굴하는 여정' 캠페인 전개

헤라x39ETC 제품.(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아트 디렉팅팀 39ETC와 '엑스커베이션: 취향을 발굴하는 여정'을 주제로 컬쳐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전개하며 ‘취향 발굴’을 테마로 팝업 전시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39ETC는 헤라가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하는 에이크루 프로젝트의 4번째 파트너로 위트있고 신선한 방식으로 풀어낸 오브제와 영역을 넘나드는 작업 활동으로 유명한 아트 디렉팅 팀이다.

다음달 5일부터 10일간 진행되는 엑스커베이션 전시는 ‘발굴’을 테마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배치해 같은 공간일지라도 각자의 관점에 따라 서로 다른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서울을 기반으로 커리어를 쌓아온 헤라와 39ETC의 만남에서 영감을 얻어, 같은 공간에서 개개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다듬어 나가는 여정을 표현하고자 했다. 전시는 한남동 스튜디오 콘크리트에서 진행된다.

한정판 엑스커베이션 블랙 쿠션과 엑스커베이션 에디팅 박스도 출시된다. 커버력, 지속력, 밀착력 등 본질에 충실하며 6년 연속 쿠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지켜온 블랙 쿠션의 헤리티지를 변하지 않는 메탈 소재의 패키지에 담아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에디팅 박스는 자석을 이용해 다양한 색상과 제형의 메이크업 제품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멀티 팔레트 제품으로 각자의 취향을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 BBQ, 장애인의 날을 맞아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선한영향력 전파

제너시스BBQ는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경기도 이천시에서 개최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기념식에 방문해 치킨과 사이드메뉴를 지원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그룹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기념식에 방문해 치킨과 사이드메뉴를 지원하며 선한영향력 전파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 장애인연합회와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장애인 간 친선교류 등을 위한 행사로 지역별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에 BBQ는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이번 행사 취지에 공감하여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BB-Car 푸드트럭으로 기념식 참여자들에게 치킨 100인분과 애플치즈꽈배기와 크림치즈꽈배기 2000개를 기부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BBQ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의미 있는 행사에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자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 대상, 임직원 급여우수리 모아 울진 산림생태복원 지원

21일 경북 울진 ‘기부자의 숲’ 조성 행사에 참석한 대상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경북 울진 산불피해지역의 산림생태복원 지원사업을 돕기 위해 지난해 급여우수리 모금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2006년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1000원 또는 1만원 단위 이하 금액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제도’를 진행해오고 있다.

임직원 각자가 아동·청소년, 환경, 희귀·난치병 등의 분야 중 원하는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중 지난해 환경 분야의 모금액이 2022년 사상 최악의 산불로 기록된 울진 산불피해지역에 쓰이게 됐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1010만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로 지원한 1010만원을 합산한 기부금 2020만원은 울진 산불 피해지역 내 축구장 면적 100개에 70헥타르(ha)의 나무를 심는 대한적십자사의 ‘기부자의 숲’ 조성 사업에 쓰인다.

대상 임직원들은 21일 울진군 기부자의 숲 조성 행사에 참석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청,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 산불피해지 나무 심기, 산불피해 현장 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대상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성된 모금액이 울진 산림생태복원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들을 찾아 마음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최고급 스파클링 와인 ‘꼰타디 까스탈디’ 출시

꼰타디 까스탈디 로제, 브뤼 두카티 레이스, 브뤼, 사텐.(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의 대표적 스파클링 와인 제조 와이너리 꼰타디 까스탈디의 와인 2종'로제'와 '브뤼 두카티 레이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출시한 꼰타디 까스탈디 '브뤼'와 '사텐'에 이어 총 4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1980년 후반 설립된 꼰타디 까스탈디는 이탈리아의 전통 방식의 최고급 스파클링 와인 산지 프란치아코르타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 1880년 건축된 벽돌 공장을 개조한 자연 지하 셀러에서 와인을 숙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꼰타디 까스탈디 와인의 가장 큰 특징은 고품질이다. 이를 위해 생산과정 중 스파클링 와인을 조금씩 돌려서 찌꺼기를 내리는 과정인 리들링을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수작업으로 하는 리들링은 직접 침전물의 상태를 확인한 후 각 와인 상태에 맞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와인이 오랜 기간 좋은 품질을 유지한다.

꼰타디 까스탈디 로제는 코랄 핑크 빛이 아름답게 반짝이며 정교한 거품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인 로제 스파클링 와인이다. 야생 딸기, 장미, 사과, 열대 과일향이 화려하다.

꼰타디 까스탈디 브뤼 두카티 레이스는 이탈리아 명품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 코르세와 협업해 생산하는 와인이다. 

꼰타디 까스탈디는 두카티 코르세의 공식 와인 파트너로 지난 2017년 두 CEO와 꼰타디 까스탈디의 수석 와인 메이커가 80가지 원액에서 3가지 품종을 블렌딩하여 제조해 감귤류, 유자, 파인애플, 배 향을 느낄 수 있다.

■ 이랜드팜앤푸드, 이색과일 ‘파인애플 푸레’ 킴스오아시스에 출시

이색과일 파인애플 푸레.(사진=이랜드)

이랜드팜앤푸드가 태국에서 직접 발굴한 이색과일 ‘파인애플 푸레’를 킴스오아시스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파인애플 푸레는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미니 파인애플로 태국 고산지대에서만 소량으로 생산되고 재배되는 고급 과일이다.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에 심지까지 먹을 수 있어 쓰레기가 거의 나오지 않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파인애플 대비 20% 이상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파인애플 푸레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이색 과일인 만큼, 판매 시작과 동시에 반응이 뜨겁다”며 “이랜드팜앤푸드는 앞으로도 고객이 열광할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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