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7.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은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 소재를 사용해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줄였다. 코팅면을 줄여 종이로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를 사용했고 샴푸 용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도 받았다. 이외에도 ▲환경 보전 ▲비건 ▲난분해성 플라스틱 사용 저감 ▲생분해 처방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탈모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특허받은 녹차 성분을 담아 약해진 두피 장벽을 강화하며 모근 강화와 두피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준다. 또한 실리콘을 포함하지 않았고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없으며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CTO는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사회, 자연 친화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 개발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해 제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친환경성을 높일 수 있는 포장재 개발 노력이 고객들에게 공감을 얻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하이트진로, 두꺼비 로드킬 예방 캠페인 진행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개체수 감소로 인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두꺼비 로드킬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국립생태원, 순천시와 함께 두꺼비 로드킬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두꺼비 보호 방안을 수립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업으로 두꺼비 살리기에 나섰다.

두꺼비는 생태계가 건강한지 보여주는 중요 환경 지표종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로드킬을 당하는 두꺼비가 늘면서 매년 개체수가 줄고 있어 효율적인 예방대책 마련과 선제적 대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두꺼비 로드킬 예방을 위한 첫 단계로 홍보 현수막 4종을 제작해 국내 대표 두꺼비 서식지인 순천시 업동저수지 주변에 설치했다. 현수막은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다양하게 활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두꺼비 로드킬 예방을 위해선 많은 분들의 관심과 공감대형성이 필요하다”며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 단독 판매

시나모롤에디션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 이미지. NFC 카드, 모바일 케이스, 키링, 모바일 파우치, 무선 충전기, 비즈 스트랩, 스티커 등 총 7가지 액세서리로 구성돼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삼성전자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에서 컬래버레이션한 ‘갤럭시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5 크림 색상과 함께 시나모롤 캐릭터로 개성 있는 ‘폰꾸(폰꾸미기)’를 즐길 수 있는 7가지 액세서리로 구성했다.

시나모롤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다양한 캐릭터로 유명한 ‘산리오’사의 대표 캐릭터로 갤럭시Z플립5의 주요 타깃인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높아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 캐릭터로 선정됐다. 오는 7일까지 전국 37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사전 예약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1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시나모롤 에디션은 ▲NFC 카드 ▲모바일 케이스 ▲키링 ▲모바일 파우치 ▲무선 충전기 ▲비즈 스트랩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의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까지도 폰꾸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NFC 카드를 모바일 뒷면에 부착하면 외부 디스플레이가 시나모롤 캐릭터로 변경되고 키링을 뒷면에 3~5초 가량 접촉하면 홈 메인 화면과 잠금 화면, 아이콘, 메시지 배경 화면 등을 시나모롤 테마로 변경할 수 있다.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 예약을 마치고 8일부터 11일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256GB의 저장 용량을 512GB로 2배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11%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시나모롤 에디션 등 롯데하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신상품과 차별화 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홍대 와이즈파크좀 오픈하며 성장 가속화 

애슐리퀸즈 홍대점 포스터.(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발판 삼아 올해 상반기 오픈한 6개 매장에 이어 홍대 와이즈파크점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애슐리퀸즈는 내년까지 150호점 오픈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에는 현재 60여개의 매장을 80여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랜드이츠는 지난 2020년부터 기존의 애슐리 매장을 프리미엄 모델인 애슐리퀸즈로 전환하면서 80여종이던 메뉴를 200여종으로 늘렸고 2020년 클로징한 스시 뷔페 수사의 메뉴까지 통합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애슐리의 상반기 매출은 코로나 이전보다 50%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실적을 상반기에 이미 넘어섰다. 또한 올해 오픈한 신규 매장 4곳은 출점 직후 평균 월매출의 50% 이상, 일부 매장은 최대 75%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홍대 와이즈파크점은 172석, 750㎡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홍대입구역 역세권에 입지한 복합 쇼핑몰 와이즈파크 3층에 자리잡았다. 인근 신촌·홍대 상권에 애슐리퀸즈가 지난 2021년 폐점한지 2년만에 재입성해 그 의미가 크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이번 홍대점과 같이 고객 접근성이 좋은 복합 쇼핑몰 등에 공격적으로 출점해 고객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8월에는 부산 기장군과 청주 청원구 등 지역 핵심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기존 매장의 리뉴얼 또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SPC삼립 가평휴게소, 상반기 매출 20% 성장…휴가철 맞아 ‘본격 기지개’

(사진=SPC)

SPC삼립은 가평휴게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하고 여름철을 맞아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SPC삼립이 축적한 컨세션 노하우와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활용 및 마케팅 활동이 휴게소 실적 성장을 이끌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가평 지역 특산물인 잣을 활용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가평휴게소 간식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증가했다. 가평휴게소 대표 간식인 ▲잣호두과자는 일 평균 약 2500봉지가 판매되며 파리바게뜨의 ▲가평맛남샌드도 완판 행진을 이어나갈 정도로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 ▲잣이오 땅콩라떼 ▲가평 잣 도나쓰와 던킨 ▲잣 라떼 등 잣 특화 제품도 인기제품으로 꼽힌다.

반려견주를 위한 반려동물 전용 공원휴게소 펫파크와 펫카페 ‘옐로우스탑’ 등의 공간도 인기다. 특히 반려견과 반려인이 쉬어갈 수 있는 옐로우스탑은 일 평균 방문자가 약 300명에 달한다.

SPC삼립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고객 주차장 라인을 확대하고 주차 스토퍼 교체를 진행하는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애견 동반 이용 고객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에는 휴게소를 쉬기 위해 들린다기보다 여행 코스의 일부로 휴게소 먹거리와 시설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의 특별한 휴게소 경험과 편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7월 ‘31데이’ 사전예약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여름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혜택의 7월 ‘31데이’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31데이는 오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고 사전예약 혜택까지 제공하는 행사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31일 픽업으로 사전 예약 시 총 6000원 가격 혜택을 적용해 하프갤론을 구매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7월 31데이 수익금의 3.1%를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기부금으로 적립할 예정이다. 핑크드림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연계해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와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브랜드 대표 행사 31데이와 연계해 소비자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무더운 7월도 배스킨라빈스와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전예약 등 풍성한 혜택을 담은 31데이를 준비했다”며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31데이’를 통해 행복하게 7월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