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전국 각지서 '오프런' 이어진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 1주일만에 버거 1만5000개 판매...外
[유통 트렌드] 전국 각지서 '오프런' 이어진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 1주일만에 버거 1만5000개 판매...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7.04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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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국 각지서 '오프런' 이어진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 1주일만에 버거 1만5000개 판매

파이브가이즈 매장 전경.(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는 김동선 전략본부장 주도로 지난달 26일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개점 1주일 만에 약 1만5000개 햄버거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판매 기간으로 단순 계산하면 일평균 2000개 이상, 시간당 최대 200여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셈이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오픈런이 이어졌으며 일부 고객은 바다 건너 일본에서 오픈런에 도전한 끝에 햄버거를 손에 쥐었다. 현재 일본에는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없다.

대전에서 오픈 첫날 매장을 찾은 A씨는 “싱가포르에서 맛봤던 파이브가이즈의 맛을 잊지못해 매장을 찾게 됐다”며 “무료 땅콩 서비스를 제공하고 버거 크기가 패티 1장인 리틀을 시켜도 양이 충분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국내 파이브가이즈 1호 고객은 오픈 전날인 25일 밤 11시부터 줄을 선 윤형근 씨가 차지했다. 1호 고객을 시작으로 매일 약 2000명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해 1주일간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다녀간 고객은 약 1만5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장마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오픈런이 이어졌다”며 “당분간 이같은 분위기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오픈 첫 주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규 오픈 점포 매출 기록을 갱신했으며 같은 기간 파이브가이즈 전체 글로벌 매장 중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두바이에 이어 매출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주일 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버거 메뉴는 ‘베이컨 치즈 버거’였다. 파이브가이즈가 자랑하는 15가지 무료 토핑 중 가장 인기를 끈 옵션은 양상추와 그릴드어니언, 마요네즈였다.

오픈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는 땅콩기름으로 튀긴 프라이즈와 육즙이 풍부한 패티에 대한 호평이 잇따랐다. 이외에도 매장 소개, 토핑 조합, 오픈런 후기 등 파이브가이즈 관련 다양한 콘텐츠들이 연이어 게시되고 있다. 일부 후기 영상은 4일 현재 조회수 225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는 이같은 고객 성원에 발맞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을 유지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달 가진 미디어 간담회에서 김동선 전략본부장은 “장인정신 수준의 정성이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현재 매장 입장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예약 대기 애플리케이션 테이블링을 활용해 현장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테이블링에 따르면 앱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장 예약으로 가장 많은 대기자가 몰린 매장은 파이브가이즈 강남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 오전 6시부터 현장에서 온라인 줄서기를 할 수 있으며 호출 후 30분 내 입장하면 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가격 대비 양과 맛이 만족스럽다는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기 시간이 긴 만큼 최고의 품질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프랑스 내추럴 와인 3개 브랜드 13종 출시

클로즈리 생호크, 프레데릭마빌로 이클립스, 프레데릭마빌로 입토닉, 도멘보네브루이.(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에서 생산된 내추럴 와인 3개 브랜드, 13종의 와인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내추럴 와인은 유기농법,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인위적 개입 없이 만들어진 자연주의 와인이다. 양조 과정에서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효모로만 발효하는 등 보존제도 최소화해 떼루아와 포도의 특성을 살렸다. 와인 입문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이번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내추럴 와인들은 맛과 향은 물론 레이블 디자인까지 독특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르는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클로즈리 생호크는 아모르 가문이 만든 마스터피스 와인이다. 아모르 가문은 1610년경부터 400여년 동안 전통적 방식을 고수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법으로 완성된 장인정신이 담긴 와이너리다. 샤또 르 퓌 생산 와이너리로도 유명하다.

클로즈리 생호크는 무게감 있고 드라이한 와인으로 과실향, 민트, 가죽 등의 깊고 진한 풍미가 돋보인다.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빈티지는 2015년, 2016년, 2018년이다. 빈티지 와인 맛 평가 커뮤니티 비비노에서 평점 5.0만점 중 4점대를 기록하고 있다.

프레데릭 마빌로은 프랑스 루아르 지역에서 까베르네 프랑 품종으로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만들어내는 와이너리이다. 프레데릭 마빌로 이클립스는 까베르네 프랑 품종 100%로, 삼나무, 가죽 등 복합적인 향과 신선한 산미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움과 세련미가 특징이다.

와인이 가장 뛰어난 해에만 생산해 와인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레데릭 마빌로 입노틱은 부드러운 버블과 신선한 산미를 특징으로 하며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와인으로, 5000병 생산됐다.

도멘 보네 꼬똥은 보졸레 지역에서 보졸레의 유기농 컬트 와인으로 불릴 만큼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멘 보네 꼬똥 브루이는 갓 짜낸 듯한 신선한 베리류향이 풍부해 특유의 발랄함이 매력적인 와인이다. 레이블은 아티스트 로망 르누가 그린 그림으로 타투와 팝컬쳐를 혼합하여 와인 개성에 맞는 발랄함을 표현, 독특한 레이블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발대식 개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발대식.(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3일,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모집 전형에서 최종 선발된 38명의 교육생들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아모레퍼시픽 현직자와 업계 전문 강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의 멘토링 강연이 진행됐다. 182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은 발대식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뷰티 업계 선배로서 자신의 성장 과정과 성공 스토리를 진정성 있는 동기부여와 응원의 메시지로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7월 3일부터 최대 7주간 전문 뷰티 실무 교육은 물론 KB금융공익재단의 경제 교육과 도심권 서울특별시 노동자 종합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노동법 등의 사회 진출에 필요한 공통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모든 교육생에게 과정별 월 최대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생에게는 최대 2개월 간의 현장 실습 기회도 부여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과정은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과 럭셔리 메이크업 살롱 서울베이스가 ‘브랜드 전문가’와 ‘프리랜서’ 과정으로 나눠 각각 1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총 10명의 헤어 강사 양성 과정 교육생에게는 아모스 교육팀이 주관해 아모스 아카데미 정기 교육 및 현장 살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양성 과정은 아모레퍼시픽 라이브커머스팀과 박선선 톤앤스피치 원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선발된 8명의 교육생에게 방송 진행력과 표현력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한수정 아모레퍼시픽 라이브커머스팀 쇼호스트는 “청년들이 미래의 뷰티 분야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현직자들도 설레는 마음과 긴장감으로 이번 양성 과정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NCT DREAM 젤 네일 글레이즈’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 NCT DREAM 젤 네일 글레이즈.(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NCT와 협업해 한정판 ‘NCT DREAM 젤 네일 글레이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NCT는 한국, 일본, 태국, 미국 등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그룹으로, NCT 127, NCT DREAM, WayV, NCT U 등 다양한 유닛이 전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평소 드레스 코드를 중시하고 네일 아트로 룩을 완성하는 NCT의 팬덤 ‘NCTzen’의 문화에 착안해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총 3가지 디자인으로 각각 NCT DREAM의 앨범 커버 디자인을 담아냈고 제품명은 NCT DREAM의 응원 구호인 ‘쩗쭓짧(쩔어주자 파이팅)’을 활용했다.

1호 쩗!은 앨범 ‘맛(Hot Sauce)’의 디자인을 옮겨 담아 채도 높은 레드를 비롯한 선명한 컬러감이 키치한 느낌을 선사한며 2호 쭓!은 앨범 ‘Hello Future’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파스텔톤의 컬러감을 담아내 싱그럽고 밝은 느낌을 연출해준다.

3호 짧!은 앨범 ‘Glitch Mode’의 분위기를 반영해 깔끔하고 시크한 블랙 앤 화이트를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3가지 제품 모두 반경화 젤 타입으로 손톱 사이즈에 맞춰 제품을 붙인 후 젤 램프로 구우면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 

NCT DREAM 포토 카드도 함께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2개 이상 구매 시 젤 램프를 500원에 구매하거나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대상 청정원, 생 빵가루로 두 번 튀겨 바삭한 ‘미니 돈카츠∙미니 치킨카츠’ 출시

대상 청정원 미니 돈카츠, 미니 치킨카츠
대상 청정원 미니 돈카츠, 미니 치킨카츠.(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청정원이 생 빵가루로 두 번 튀겨 바삭한 ‘미니 돈카츠’와 ‘미니 치킨카츠’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아이들 밥반찬으로 미니 사이즈의 돈까스 제품이 선호도가 높은 점을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유명 맛집의 레시피 연구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으며 갈지 않은 고기를 사용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신제품은 ‘미니 돈카츠’와 ‘미니 치킨카츠’ 2종이다. 각각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식감을 살린 고기를 도톰한 두께로 튀겨내 촉촉하고 진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아이들 밥반찬이나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다.

특히 생빵가루 튀김옷을 얇게 입힌 후 두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미리 두 번 튀겨내 별도로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7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케첩, 머스터드 등 선호하는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미니 돈까스를 가정에서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맛은 물론 조리 편의성까지 확보한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과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대상만의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소비자 니즈 맞춰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 리뉴얼 출시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사진=CJ제일제당)

CJ 제일제당은 국물요리 리뉴얼 신제품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내놓은 제품은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육개장’,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미역국’,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설렁탕’의 3종이다. 비비고 국물요리를 시장 1위로 안착시킨 스테디셀러 메뉴인 육개장, 미역국, 설렁탕을 업그레이드해 내놓았다. 소고기 양을 두 배로 늘리고 오랜 시간 직접 끓여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낸다.

이 제품들은 소비자가 국물요리에서 가장 원하는 풍성한 건더기를 확보,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소비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과반수(58%)가 간편식 국물요리 구매 이유로 핵심 재료(고기), 채소 등 풍성한 건더기를 꼽았고 ▲건더기가 부족할 때(48%)가 불만족의 이유 1위로 나타났다.

소고기듬뿍 육개장은 편썰기한 부드러운 양지살과 대파, 표고버섯, 무를 넉넉하게 담고 직접 볶은 고추다대기를 더한 양지 육수로 얼큰한 국물 맛을 냈으며 소고기듬뿍 미역국은 참기름에 볶은 국내산 미역과 양지 육수로 완성한 고소한 국물에 소고기를 가득 넣어 풍미를 더했다.

소고기듬뿍 설렁탕은 8시간 동안 우려낸 진한 사골 육수에 두툼한 편육과 큼직하게 찢은 양지살 등 풍성한 건더기가 일품인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국물요리는 차별화 기술력 기반의 ‘정성을 담아 깊이 우려낸 맛’으로 시장점유율 40%대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1등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취향과 눈높이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송리단길 핫플된 BBQ 빌리지, 이번엔 부산에 3호점 떴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BBQ 빌리지 매장이 오픈했다.(사진=제너시스BBQ)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BBQ 빌리지 매장이 오픈했다.(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3일 서울 송파구에 이어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BBQ 빌리지' 3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BBQ 빌리지는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화덕피자, 파스타, 베이커리, 커피 등 약 190여종 메뉴를 판매하는 크로스오버 매장이다. BBQ는 지난 12월 오픈한 빌리지 직영 1호점 송리단길점 인기에 힘입어 가맹 1호점 울산 성남점, 직영 2호점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점을 차례로 오픈하며 BBQ 빌리지 매장 확장 본격화에 나섰다.

BBQ 빌리지 1호점인 송리단길점은 오픈 당시 대비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고 주말 저녁 대기 고객이 100여명에 이르며 일 평균 1200팀이 방문하는 등 카페∙맛집 성지 송리단길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BBQ 빌리지 직영 2호점인 명지국제신도시점은 110평(362.01㎡), 106석 규모로 서부산의 중심이자 부산의 판교라 불리는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했다. 명지국제신도시는 대규모 산업단지와 녹지공원, 국회도서관과 현대미술관 등의 문화예술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또한 대형 쇼핑단지와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최근 동남권에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산업단지로 인한 유동인구와 비수도권 최대 규모 아파트 단지로 거주인구가 많아 BBQ 빌리지 부산 명지국제도시점에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BBQ 빌리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점에서는 ▲크루아상 ▲시오브레드를 포함한 베이커리 6종과 ▲마르게리따 ▲쉬림프 고르곤졸라 등 화덕피자 4종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와 ▲치킨 까르보나라 파스타 2종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커피와 ▲팥절미 ▲애플망고 ▲무지개 등 눈꽃빙수 3종과 ▲짐빔 ▲산토리 가쿠 하이볼 ▲BBQ 수제맥주 4종까지 준비돼 있어 식사부터 디저트, 가벼운 술자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하이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커피 그라인더, 핸드 드립세트, 텀블러, 무드등 등 빌리지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도 판매 중이다.

BBQ 관계자는 "BBQ 빌리지는 단순히 치킨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에게 공간을 통해 BBQ의 모든것을 보여주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부산과 울산에 이어 BBQ 빌리지가 각 주요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 전했다.

■ SPC 쉐이크쉑 1호 강남점 8월 이전…사전 이벤트 진행

(사진=SPC)

SPC가 쉐이크쉑 1호점인 강남점을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인근으로 8월 중 이전하기로 하고 다양한 오픈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전 오픈에 앞서 강렬한 색감을 사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 ‘SeoInji’ 와 협업해 ‘더 랜드마크 인 강남’이라는 호딩 아트를 보였다.

이번 호딩 아트는 강남의 거점이자 만남의 장소인 쉐이크쉑 1호점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강남점을 즐거움이 가득한 회전목마로 표현했고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쉐이크쉑 메뉴를 즐기며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담아냈다.

호딩 아트는 쉐이크쉑이 매장을 열 때마다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선보이는 공공 예술 이벤트로 지역 사회와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 나가는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쉐이크쉑은 강남점 이전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5일부터 8월 4일까지 호딩 벽면의 QR코드를 스캔해 쉐이크쉑 SNS에 오픈 전 시식행사 ‘하우스워밍파티’에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하우스워밍 파티는 고객들을 초대해 감사함을 전하는 자리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7일부터 8월 4일까지 호딩 아트에 설치된 셀피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쉐이크쉑강남 또는 #해피페이스)를 올리면, 추첨을 통한 30명에게 하우스워밍 파티참여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인증샷 당 1달러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사하기 위한 푸드박스를 지원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국내 진출 7주년을 맞아 쉐이크쉑 첫 매장인 강남점이 새로운 장소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게 됐다”며 “8월 오픈하는 강남점은 파인 캐주얼 다이닝 컨셉과 우드와 그린 인테리어를 강조한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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