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어 2024 파리올림픽까지 대한민국 선수단 지원...外
[유통 트렌드] CJ,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어 2024 파리올림픽까지 대한민국 선수단 지원...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0.13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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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어 2024 파리올림픽까지 대한민국 선수단 지원

(사진=CJ그룹)

CJ는 대한체육회 공식파트너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팀코리아의 선전을 위해 선수들이 언제든 간편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고 13일 밝혔다.

CJ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촌 내에 CJ부스를 만들어, 선수들이 필요하면 언제든 CJ의 간편식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타지에서 극도의 긴장감 속에서 경기를 치르던 선수들은, 한국의 맛이 그리울 때마다 CJ부스를 방문해 원하는 음식을 가져갈 수 있었다. 

또한 대한민국 선수단 및 관계자 1300여명을 위한 간편식 패키지도 현지에서 준비 제공했다. 밥·찌개·반찬 및 다양한 간식까지, CJ는 종류별 한식 제품을 메인 선수촌뿐 아니라 분촌 선수촌까지 직접 전달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 앞서 지난 8월 진천 국가 대표 선수촌에서 CJ는 K-Food대표 브랜드 비비고, 고메를 통해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비비고&고메 데이'를 열어, 선수촌에서 훈련중인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에 특식을 제공한 바 있다. 

CJ의 지원은 팀코리아 전체를 위한 음식 지원에서 그치지 않는다. 글로벌 넘버원에 도전하는 유망주들을 응원하는 CJ 그룹의 ‘꿈지기’ 철학을 바탕으로, 개인 선수 후원도 이어갔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대회 초반 팀코리아의 분위기를 확실하게 끌어올린 수영을 비롯해, 골프·테니스·브레이킹, 베트남 태권도 등 5개 종목의 16명의 선수를 후원했다. 

수영의 황선우는 출전한 모든 경기에서 메달을 따며,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의 성적을 올려 대한민국 수영의 황금 세대의 탄생을 이끌었다. 

또한 남자 골프의 임성재와 김시우는 남자 골프 단체전에서 2위 태국과 25타 차의 완벽한 경기력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임성재는 개인전에서는 1위와 1타 차의 아쉬운 2위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여자 골프에 출전한 임지유도 단체전 2위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에 채택된 브레이킹에 출전한 김헌우와 전지예는 예선 라운드를 통과 8강에 올랐으나, 아쉽게 메달 획득에는 실패하였다.

팀 CJ 소속 선수들은 수영 황선우의 2관왕과 임성재·김시우의 골프 단체전 금메달을 포함 총 9개의 메달을 합작했다. 그리고, CJ에서 후원하는 베트남 태권도 국가대표팀은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7년 대한체육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올림픽·아시안게임 지원을 시작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부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20 도쿄올림픽,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지원했으며, 올해부터는 CJ그룹에서 본격적으로 대한체육회의 1등급 후원사인 ‘공식파트너’가 되었다.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CJ가 공식파트너사 자격으로 지원하는 첫 국제대회였다. CJ는 2024 파리올림픽에도 선수단 후원은 물론,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하며 K-culture 전파를 위한 마케팅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그리고, 글로벌 No.1의 꿈을 가진 새로운 유망주의 발굴과 지원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CJ와의 공식파트너 계약을 통해 이번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서는 팀코리아 선수단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9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올림픽에서의 국가대표 선수단 활약을 지원하기 위해 CJ와 더욱 긴밀한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CJ관계자는 "대한체육회 공식파트너 계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한국의 푸드, 콘텐츠, 스포츠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전세계에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파인다이닝 실습 프로그램 케이스타쥬 참가자 모집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의 실습 프로그램인 ‘K-Stage(케이스타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K-Stage’는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들을 육성하는 Cuisine. K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고 수준의 한식 레스토랑에서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식에 대한 견문과 글로벌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스타쥬 프로그램에 선발된 참가자들은 ▲모수 ▲소설한남 ▲주옥 등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두달간 실습을 한다.

한식의 정체성을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 기법으로 풀어내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고, 미쉐린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방식 등을 배울 수 있다. 이를 통해 한식을 글로벌 맥락에서 이해하고 미식의 문화로 끌어올리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스타쥬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의 정교함과 전통을 체득하고 창의적인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길러 차별화된 한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식 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인 요소인 한식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에프지코리아, 파이브가이즈 2호점 13일 여의도 오픈

파이브가이즈 2호점에서 (왼쪽부터)이안 로스 멕켄지 파이브가이즈 아시아태평양 운영 총괄 부사장,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이사,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이사,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차지혜 파이브가이즈2호점 점장, 김형종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나명식 현대백화점 부사장, 김창섭 현대백화점 전무, 크리스 굿차일드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날 디렉터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서울 여의도에서 파이브가이즈 2호점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갤러리아 김영훈 대표이사, 김동선 전략본부장, 현대백화점 김형종 대표이사, 나명식 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한 파이브가이즈 2호점은 전용 면적 297㎡(90평), 100석 규모로, 매장 운영 시간은 백화점과 동일하게 주중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다.

매장 입장은 오전 6시부터 지하 2층 더현대 서울 출입구에서 테이블링을 통해 선착순 100명까지 접수 받는다. 이후 오전 10시부턴 테이블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13일 선착순 100명은 오전 8시 이전에 마감됐다.

에프지코리아는 2호점 오픈을 기념해 당일 방문고객 100명에게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한국 파이브가이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 인증샷을 남긴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파이브가이즈는 15가지 토핑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버거와 국산 생(生) 감자를 사용한 프라이즈 등 차별화된 메뉴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6월에 문을 연 1호점은 오픈 이후 4개월 넘게 하루 평균 1800~2000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1호점과 마찬가지로 2호점에서도 ‘무료 땅콩’과 ‘음료 리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 1호점은 오픈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2호점에서도 높은 품질과 맛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켈리’ 새로운 TV 광고 ‘덴마크 해풍’ 편 공개

켈리 신규 TV 광고 ‘덴마크 해풍 편’.(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라거의 반전’ 켈리의 새로운 TV 광고 ‘덴마크 해풍’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광고는 ‘해풍 맞아 부드러운 덴마크 맥아’ 슬로건 아래, 덴마크의 바다와 보리밭에서 부는 부드러운 바람을 사실감 있게 표현했다. 또한, 켈리 모델 손석구의 표정과 동작이 영화적인 웅장함과 더해져 광고의 서정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보리 밭 위에서 해풍을 느끼고 있는 손석구가 등장하며 광고가 시작된다. 이어 파도 치는 덴마크의 바다를 지나 덴마크 해풍을 정면으로 맞는 손석구가 보리밭으로 쓰러지면서 ‘맞았다’라는 나레이션이 나오고, 덴마크의 바다와 바다 바로 옆에 있는 보리밭에 누워 있는 손석구의 모습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켈리 스페셜 잔에 담긴 켈리를 마시는 손석구의 모습과 함께 “부드럽게 강타한다”는 자막으로 광고는 마무리 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켈리 광고는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하고 켈리의 프리미엄급 풍미와 자연주의적 감성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앰버서더 ‘윈터’와 리브랜딩 캠페인 전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가 그룹 에스파(aespa) 윈터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하며, 새로운 디자인과 강력해진 효능으로 돌아온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크림’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마몽드는 브랜드 헤리티지 원료인 꽃의 효능에 첨단 스킨케어 성분을 결합한 ‘하이퍼-플로라 TM’ 기술을 기반으로 Z세대가 지닌 주요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함께할 앰버서더 윈터는 평소 솔직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모습이 마몽드가 추구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발탁되었다. 윈터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 및 다양한 콘텐츠는 마몽드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일 출시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크림’은 리브랜딩 이후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20대의 주요 피부 고민인 모공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지난 2021년 출시된 후 올리브영 1등 레티놀 크림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제품 대비 바쿠치올 함량을 30배 증량했다. 피지 관리에 효과적인 바쿠치올 성분에 탄력 개선을 돕는 레티놀, 펩타이드를 배합해 강력한 탄력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산화 스트레스를 개선한다. 

출시 전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모공 개수와 면적 등이 감소하고 피부 탄력도, 유분량 조절 등에도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마쳐 민감성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랜드 로엠, 23 FW '마이 로맨틱 플레이’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ROEM)이 23 FW ‘마이 로맨틱 플레이(My Romantic Play)’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로엠의 이번 컬렉션은 감성을 담은 겨울 아이템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프리 윈터(Pre-Winter)’형태로 선보이는 화보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을 기념하며 로엠은 뮤즈 강혜원과 함께 포근한 무드의 화보도 공개했다. 따뜻한 톤의 화보 속 강헤원은 깔끔한 정핏 실루엣이 특징인 아우터들을 소화하며 로맨틱한 감성을 드러냈다.

화보 속 아이템 중 ‘테일러드 울 자켓’은 어깨부터 툭 떨어지는 실루엣에 니트 이너 및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코디가 용이한 핏으로 출시됐다.

또한 ‘싱글 퍼 자켓’은 라운드넥 형태의 베이직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텍스처가 및 안감 누빔 처리로 보온성이 가미되어 데이트룩, 연말룩까지 제안한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23년 겨울 아우터를 미리 만나보고 다가올 계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뮤즈 강혜원과 함께한 울 자켓, 퍼 자켓, 무스탕 등 사랑스럽고 포근한 무드의 아이템으로 로맨틱한 겨울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23 FW ‘파자마 페스타’ 개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3 FW ‘파자마 페스타’를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그 동안 콜라보와 파자마 영역에서 전문성을 쌓은 스파오는 23 FW 파자마 페스타를 기념하며 다양한 파자마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스파오는 고객들이 열광하는 콜라보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쾌적한 수면을 돕는 플란넬 파자마, 수면 파자마를 출시하고 착용감과 보온성을 강조한다.

이번 페스타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캐릭터 콜라보 파자마도 함께 선보인다. ‘산리오 캐릭터즈’를 앞세우고, 전연령대를 위한 포켓몬, 잔망루피, 짱구 패밀리 파자마를 준비했다. 지난 여름부터 완판 행진을 이어온 담곰이, 먼작귀, 해리포터, 무직타이거, 위베어베어스 콜라보 상품들도 함께 공개된다.

페스타 기간 동안 ‘파자마왕을 찾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펀 마케팅도 함께 진행한다. ‘파자마왕을 찾습니다’는 스파오 파자마 구매 후 인증샷을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이 증정되는 캠페인이다.

또한 할인 혜택과 함께 스파오 파자마를 입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즈 키링 및 한정 쇼핑백을 사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콜라보 파자마와 함께 소중한 사람과 아늑한 겨울을 위해 준비한 페스타다”며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파오만의 콜라보 파자마를 페스타 기간 동안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BBQ는 올해부터 업계 최고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기업으로 혁신하기 위해 '신 인재경영'을 선언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에 나섰다. 이번 하반기에도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운영(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총 5개로 각 파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 무관이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 ▲2차 PT면접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각 부문 별 자격조건 및 우대사항 등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BBQ 채용 사이트와 잡코리아, 사람인 등 채용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BBQ는 다음주까지 영호남 지방 일대 대학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 설명회를 통해 기업에 대한 비전과 직무 및 채용 프로세스 등을 설명하며 입사 지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장기화되는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신 인재경영을 통해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BBQ를 세계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SPC삼립, 아누가 전시 참가 성료… K-디저트 매력 전파

(사진=SPC)

SPC삼립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K-디저트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3일 밝혔다.

SPC삼립은 이번 아누가 박람회를 통해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부터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약과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유럽 관람객들은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라며 큰 관심을 가졌고, 아누가 이노베이션 제품으로 선정된 ‘케어스(Carearth) 약과’는 시식용으로 준비한 제품이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독일 현지 방송인 WDR 뉴스에서는 해외 기업 제품 중 유일하게 SPC삼립의 약과를 소개하기도 했다.

국내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인 단짠단짠 맛을 강조한 ‘소금버터호빵’, 한국식 매운맛을 살린 ‘불닭호빵’ 등 삼립호빵에 대한 외국인 관람객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SPC삼립의 베이커리, 푸드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해외 고객들이 SPC삼립의 제품을 통해 K-디저트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SM ‘라이즈’ 포토카드 세트 사전예약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현재 ‘어나더급’ 신인의 기세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M의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손잡고 배스킨라빈스 한정 미공개 ‘라이즈’ 포토카드 세트를 굿즈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미 ‘라이즈’의 데뷔에 맞춰 멤버별 미니 포토 1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함께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를 선보여, 출시 열흘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정판 ‘라이즈’ 포토카드 세트를 굿즈로 선보인다.

포토카드 종류에 따라 핑크, 블루 두 세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배스킨라빈스 한정 개인컷 7장과 단체컷 1장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배스킨라빈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라이즈’ 포토카드 세트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파인트 사이즈 이상을 구매할 경우 1000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돼 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오는 2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팝핑 스타 라이즈’ 플레이버를 포함한 파인트 이상 구매 시 1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K-POP 아이돌 팬덤과 MZ세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라이즈’ 포토카드 세트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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