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으로 48억원 규모 물품 기탁...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으로 48억원 규모 물품 기탁...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1.2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으로 48억원 규모 물품 기탁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3년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48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라네즈 ▲에스트라 ▲려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13개 브랜드가 참여해 소비자가 기준 48억 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전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지원 활동으로, 지난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규모를 확대했다. 

매년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계 943억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41만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 CJ제일제당, 세계 최초로 ‘PHA’ 적용한 전자레인지 조리용 종이 코팅 개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식품 포장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활용한 ‘퇴비화 종이 코팅 기술’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PHA를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퇴비화 코팅을 개발한 것은 세계 최초로, 종이컵부터 컵라면, 복합밥 용기 등 다양한 종이 패키징에 적용 가능하다.

이 기술은 기존 퇴비화 종이 코팅과 비교해 내구성, 내열성을 모두 높여 폴리프로필렌(PP), 폴리에틸렌(PE) 등 석유계 코팅과 유사한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퇴비화 코팅은 주로 산업 퇴비화(PLA) 소재를 단독으로 사용했는데, 강성이 높은 PLA의 특성 상 사용 시 코팅이 깨지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있었다.

CJ제일제당은 물성이 유연한 PHA를 내열성이 높은 PLA와 혼합, 석유계 코팅과 같이 잘 깨지지 않고 열 조리도 가능한 퇴비화 종이 코팅을 세계 최초로 구현했다. 이 코팅은 종이컵 뿐만 아니라, 뜨거운 물을 붓는 컵라면, 전자레인지 조리가 필요한 복합밥 용기 등 종이로 된 다양한 식품 패키징에 적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또한 PLA는 산업용 퇴비화 시설에서만 분해되는 반면 PHA를 혼합하면 소재의 생분해도가 개선돼 가정용 퇴비화 환경에서도 분해된다. 이 때문에 패키징의 지속가능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기술은 생산성 측면에서 바이오 소재의 한계점도 극복했다. 바이오 소재는 석유계 소재에 비해 높은 열에 약해 열 가공을 통해 고속으로 생산하는 대규모 포장재 제조 방식에 부적합했다. CJ제일제당은 비교적 낮은 온도로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공정을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이 기술을 내년 상반기 중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햇반 컵반’ 종이용기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다양한 종이 식품 포장재로 기술 적용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그레이스김 글로벌 패키징 R&D 경영리더는 “PHA 적용 종이 코팅은 기존 기술의 한계점을 극복한 혁신”이라며 “식품 패키징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제 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김인규 대표이사가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제 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은 자원재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012년 처음 시작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매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한달간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2500여점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쓰인다.

올해 기부한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시 발생하는 478kgCO2e(이산화탄소 환산량)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이는 30년된 소나무 56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과 동일하며 종이컵 6만9645개, 비닐봉투 1만62개를 줄인 효과와 같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 약 2200만원은 산불피해지역 아름다운숲 조성사업 등 환경보호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 4월 하이트진로 임직원은 대형 산불피해 지역 중 1곳인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를 방문해 나무 6000그루를 식재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12년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신 협력사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하이트진로는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BBQ, 코스타리카 추가 매장 오픈…중남미 진출 가속화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 모멘텀 피나레스점.(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에 모멘텀 피나레스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모멘텀 피나레스는 산호세 인근 도시 쿠리다바트에 위치한 복합시설이다. 이 도시는 주거, 사무실, 레저, 쇼핑몰 등 여러가지 복합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거, 사무공간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모멘텀 피나레스점은 195㎡(59평) 면적에 86석 규모의 BBQ 빌리지 타입으로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 메뉴 외에도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식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지난달 오픈한 산호세 에스카주몰점은 오픈 이후 현지 주민 및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약 한달만에 추가로 매장을 열게 됐다.

■ 대상, 유럽 최대 식품 박람회 ‘FiE 2023'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FiE 2023’ 대상 부스.(사진=대상)

대상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FiE 2023’에 참가하며 소재 부문 사업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27일 밝혔다.

FiE는 2년마다 개최되는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로 매년 평균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과 90개국에서 참여하며 1만1000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방문한다. 대상은 ▲알룰로스 ▲천연 조미소재 등 다양한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를 출품한다.

먼저 칼로리는 거의 없지만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는 알룰로스를 소개한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무화과나 건포도 등을 통해 오랜 과거에서부터 인류가 섭취한 안전한 당이다.

대상은 지난 5월 알룰로스의 고효율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전용 생산 시설 준공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 이에 발맞춰 대상 알룰로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클린라벨, 비건 등 유럽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천연 조미소재 ▲나미노(NAMINO) UH와 ▲나미노 LH,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 등도 함께 소개한다.

각 소재들이 적용된 ▲골드렐라 쿠키 ▲화이트 클로렐라 쿠키 ▲NAMINO UH 감자칩 등 시식행사도 개최해 부스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천연 조미소재인 나미노 UH와 나미노 LH는 일반 식품 조리 과정에서 마지막에 소량 넣는 일반 조미료보다 더 넓은 개념으로 대부분의 가공식품 제조 과정에서 감칠맛을 더해준다. 스프나 소스, 드레싱, 대체육, 시즈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는 대상의 독창적 배양 기술을 통해 개발한 미세조류 균체 분말로 비건 치즈, 프로틴바, 건강기능식품, 고단백 쿠키 등에 적용된다.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2종은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분류되며,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한재춘 대상 소재BU장은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1956년부터 쌓아온 대상만의 노하우와 기술력, 차별화된 품질을 앞세워 글로벌 소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어린이 구강 항균 건강기능식품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출시

대상웰라이프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사진=대상)
대상웰라이프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사진=대상)

대상웰라이프가 아이들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즌을 맞아 어린이 구강 항균 필수템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한 아이들의 구강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맛의 호주산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사용하고 사양벌꿀과 배∙오렌지 농축액으로 달콤함을 더해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영양사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해 프로폴리스 특유의 향을 최소화하며 최적의 성분을 담아냈다.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1일 섭취량 기준 1mg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며 자일리톨, 홍삼∙생강∙브로콜리 농축액 등 부원료도 엄선해 담았다. 입 안에 하루 두번 4번씩 뿌려 구강 항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작은 입자로 촉촉하고 부드럽게 분사돼 아이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도 간편해 학교나 놀이터처럼 친구들과 접촉이 많은 장소나 야외 활동 시에도 섭취가 용이하다.

이외에도 웰라이프 마이키즈는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칼슘D 구미 ▲오메가3 츄어블 ▲튼튼 홍삼 젤리 등 다양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으로 아이들의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겨울철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이 늘어 부모들의 걱정이 많아지는 시기”라며 “아이들이 맛있게 구강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로 건강 관리에 재미를 붙여 찬 바람에도 건강하게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스위스 브랜드 ‘쇼파드’ 특별 전시 판매

쇼파드 레드카펫 컬렉션 ‘하이주얼리 워치’와 ‘루비 반지’(사진=갤러리아백화점)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전개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더그레이스런던은 브리티쉬 로열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런던 상류 사회의 클래식 스타일을 전개하는 프리미엄 파인주얼리 브랜드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n번째 다이아몬드 선물’이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남성 269명 고객조사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1부, 2부, 3부, 5부 등 다양한 사이즈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구성된 목걸이가 화이트와 핑크컬러로 출시된다. 특히, 3부와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특히, 왕관 모티브로 기존 세팅보다 약 30% 이상 다이아몬드가 크고 화려해 보이는 '코로넷 세팅' 디자인을 적용했다. 화이트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 기준 99만원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남성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합리적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 컬렉션“이라며 “고객 조사 결과 72% 비중의 기혼 남성들이 선물용으로 목걸이를 가장 선호한다고 응답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제작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더그레이스런던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오는 12월 25일까지 20개 한정수량으로 더그레이스런던 오프라인 매장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 2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가 생성될 때의 자연적인 조건을 동일하게 복제해 실험실에서 생산한 다이아몬드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화학적, 물리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하다.

특히 통제된 환경에서 만들기 때문에 채굴된 다이아몬드보다 완벽한 무결점 상태로 생산할 수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사이즈, 컬러, 등급 등 선택의 폭이 넓고 천연 다이아몬드 가격의 20%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어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가 늘고 있다.

더그레이스런던은 성장하는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 속에서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함과 동시에 더 다양한 고객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 SPC,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시상식에서 백승훈 SPC행복한재단 사무국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년 열리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SPC 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제과 제빵 경연대회로, 특기적성 활동이나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 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대회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20개팀, 56명이 참여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SPC그룹의 제과제빵 전문가들과 이소영 한국제과기능장협회 소속 교수가 작품의 ▲예술성 및 ▲독창성 ▲맛 ▲시장성 및 ▲대중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청소년부와 아동부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청소년부 대상은 ‘강릉삼설빵’을 출품한 1318파란바다지역아동센터의 ‘메이크 스윗(Make Sweet)’ 팀이 수상했고, 아동부 대상에는 ‘쪽파스콘’를 선보인 LH행복꿈터용인지역아동센터의 ‘달콤한 악동들’ 팀이 선정됐다. 이 중 수상작을 포함한 다양한 출품작 중 우수작은 제품화 검토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대회 3회 연속 대상 수상이력과 SPC 내 꿈은 파티시에 1기 장학생으로 졸업해 현재 SPC그룹에 입사해 일하고 있는 김민정 졸업생이 특별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관계자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으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준 SPC에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올해로 12년째 운영되고 있는 SP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SPC는 제과 제빵 분야 진로를 꿈꾸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페리카나’와 손잡고 ‘페리카나 치킨 버거’ 출시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페리카나’와 손잡고 ‘페리카나 치킨 버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던킨의 신제품 페리카나 치킨 버거는 41년 동안 양념치킨의 원조 브랜드로 사랑 받은 페리카나의 양념소스를 버거 패티에 활용해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던킨은 최근 매운맛 열풍이 확산하는 동시에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찾는 MZ 세대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페리카나 치킨 버거에는 부드러운 번(버거용 빵)에 달콤한 페리카나 양념소스와 어우러진 던킨 특유의 매콤한 치킨 패티를 넣어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을 완성했으며, 피클과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추가해 상큼하고 짭짤한 풍미까지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오랜 시간 한국인에게 사랑 받은 장수 브랜드 ‘페리카나’와의 협업을 통해 기성 세대에게는 추억을, MZ 세대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제품 ‘페리카나 치킨 버거’를 즐기며 던킨이 선사하는 매콤 달콤함에 푹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