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신규 콘텐츠로 '오늘도 대성광' 시리즈 첫 공개...外
[금융 레터]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신규 콘텐츠로 '오늘도 대성광' 시리즈 첫 공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3.22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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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신규 콘텐츠로 '오늘도 대성광' 시리즈 첫 공개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의 신규 콘텐츠로 '오늘도 대성광'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오늘도 대성광'은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하나TV의 신규 예능 콘텐츠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개그맨 박성광이 전설의 아르바이트생 역할인 대성광으로 출연해 소상공인 가게 매출 증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탁구 연습장 북촌탁구의 이야기가 소개됐으며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대성광의 활약이 펼쳐진다. 

북촌탁구는 여느 탁구장과는 다른 독특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것이 특징으로, 북촌 주민들의 문화공간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북촌탁구 편을 시작으로 매월 두 편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규 콘텐츠 론칭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 하나TV 구독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 달 4일까지 하나TV 구독 인증과 오늘도 대성광의 시청소감을 남긴 구독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22년 말까지 진행한 골목상권 응원 유튜브 콘텐츠 골목기행을 통해 음식점, 사진관, 꽃집 등 다양한 소상공인 가게에 대한 홍보를 지원했으며 두 개 시즌으로 진행된 골목기행 프로젝트에서는 총 38개 소상공인 매장이 소개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매장 홍보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개그맨 박성광이 출연하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재미있는 스토리 전달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유럽시장 공략 강화 위해 '부다페스트 사무소' 개소

(왼쪽부터) 김행범 행가리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피터 사트마리 헝가리 투자청 수석국장, 홍규덕 주헝가리 한국대사, 이승호 하나은행 유럽중동지역본부장, 이기훈 하나은행 부다페스트 사무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유럽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지난 21일(현지시간) 헝가리의 수도인 '부다페스트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열린 개소식에는 홍규덕 주헝가리 한국 대사, 피터 사트마리(Peter Szatmari) 헝가리 투자청 수석국장, 이승호 하나은행 유럽중동지역 본부장 등이 참석해 하나은행 동유럽 네트워크의 거점 역할을 맡을 하나은행 부다페스트 사무소의 개소를 축하했다.

헝가리는 세계 4위의 배터리 생산기지로, 최근 이차전지 분야를 중심으로 그린필드형 해외 자본이 대거 유입되고 있다. 

특히 오스트리아 등 유럽 7개국과 국경이 인접한 지리적 강점과 인건비 대비 높은 수준의 노동력 확보가 가능해 국내 주요 기업들도 헝가리를 중심으로 이차전지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등 선제적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부다페스트 사무소는 동유럽 시장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현지 진출 국내 기업의 금융 수요에 맞춘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 및 연계하고 향후 동유럽 지역 시장조사 및 헝가리 진출 기업과의 관계 확장을 위한 현지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헝가리 현지 진출 국내 기업과 헝가리 현지 금융기관 사이의 소통 창구로서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급변하는 동유럽 금융정보를 발빠르게 수집할 예정이다. 

황효구 하나은행 글로벌그룹장은 "이번 부다페스트 사무소 개소를 통해 동유럽 지역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급증하는 헝가리 현지 진출 국내 기업과의 금융 커뮤니케이션 소통 창구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으로 이번 부다페스트 사무소 개소를 통해 국내 시중은행 중 최다인 전 세계 26개 지역에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인도와 폴란드 등에도 신규 채널 개설을 추진 중이다.

■ 우리은행, 관악구 21개 전통시장에 결제 단말기 무상 교체

임영업 관악구 전통시장 상인회장(앞줄 왼쪽 두번째), 박준희 관악구청장(앞줄 왼쪽 세번째), 정현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뒷줄 왼쪽 두번째), 정진완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부행장(뒷줄 오른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1일 관악구 전통시장 상인회와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 및 장금(場金)이 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관악구청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부행장, 정현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임영업 관악구 전통상인회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악구 전통시장 상인회는 관악구 소재 21개 전통시장 상인들로 구성된 단체로 관악구청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및 현대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관악구 내 전통시장 스마트 결제 인프라 구축을 적극 지원, 시장 내 소상공인의 결제 단말기 교체와 함께 더 편리한 대금 결제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장금이 결연을 통해 우리은행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금융 애로사항을 지원한다. 시장 내 소상공인을 위해 정기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과 맞춤형 금융상담을 진행하고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피해 시 신속하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구제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행-금융감독원' 핫라인도 구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전통시장이 흥이 넘치는 매력적인 장소가 되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연말부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본점을 비롯해 전통시장 인근 영업점의 주차장을 주말 시장 방문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 신한은행, 하나엘엔씨와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용운호 신한은행 영업추진3그룹장과 원성현 하나엘엔씨 대표이사가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1일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하나엘엔씨 지사에서 파트너십 강화와 BaaS(Banking as a Service) 시장 선도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엘엔씨는 윤활유, 부동액 등의 유통·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올해 온라인 판매 등 채널 확대와 신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aaS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온라인 사업 확대 지원 등 온라인 판매 기반 BaaS 시장 선도를 위해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aaS에 기반한 안정적인 금융거래를 지원하고 상생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 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토스페이와 함께 야구장 현장 결제 할인 서비스 시행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개막을 맞아 토스페이와 함께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글스파크와 랜더스필드 이용 고객이 신한은행 계좌를 연결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식음료 매장 20%할인(1일 3회, 건당 한도 2000원) ▲온라인 굿즈샵 10% 할인(월 1회, 최대 1만원) 등 1일 최대 1만6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글스파크 내 이글스브루어리에서는 같은 방법으로 결제하는 경우 생맥주 2잔을 약 30%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들은 개막전이 열리는 3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SSG 랜더스의 개막전(23일)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별도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토스페이 신한은행 계좌 연결을 인증하면 랜더스 응원 스크롤을 제공한다. 

결제까지 완료하거나 '2024 신한 프로야구 적금'을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신한프렌즈 굿즈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BO 프로야구 역대 최장기 스폰서십을 맞이하는 첫 해로,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이 선호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구단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8년부터 KBO 타이틀 스폰서로서 프로야구 예·적금 등 관련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모바일 앱 쏠(SOL) 뱅크에서 고객 참여형 컨텐츠인 쏠 야구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쏠 야구 플랫폼에서는 경기결과를 예측하고 일치할 경우 포인트를 받는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간 이용자수 120만명을 달성했다. 

■ KB금융x빈 심포니, 'KB 국민함께 콘서트' 성황리에 종료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17일부터 20일 까지 대구, 세종, 서울에서 개최된 '빈 심포니와 함께하는 KB 국민함께 콘서트'가 고객 45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KB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KB 국민함께 콘서트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의 고객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필수노동자와 소상공인, 청소년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구성원을 초청해 음악을 통한 나눔을 실천했다.

첫날인 17일 대구 공연에서는 과거 코로나19 확산 시기 시민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과 감동을 나눈 소방·경찰 공무원 가족이, 19일 세종 공연에서는 세종사회복지협회 소속 돌봄 노동자와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청소년 음악유망주가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연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20일 서울 공연에서는 소방공무원, 서초구 돌봄 종사자, 시니어금융교육협회, 서울지역 KB마음가게 소상공인까지 총 2400여명의 고객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가득 채웠으며 모두가 함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감상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 공연을 관람한 한 고객은 "빈 심포니의 빈틈없는 연주와 김봄소리의 협연이 잘 어우러져 잊지 못할 두 시간을 선물 받았다"며 "오늘 느낀 행복과 감동의 여운이 일상에도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협연자가 호흡을 맞추는 모습에서 함께한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향후에도 음악을 매개체로 사회와 상생하고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의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진행된 초대권 응모 이벤트에서는 약 6만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클래식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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