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e뉴스= 최경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모터쇼'에서 다양한 중국 전략형 신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우선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 전략 중형 세단인 밍투(영문명 미스트라) 2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밍투는 2013년 중형 엔트리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중국 전략형 차량으로 출시 이후 올해까지 꾸준히 연간 1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중국 내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견인해온 모델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밍투 판매량은 총 72만여 대다.
내년 출시 예정인 2세대 밍투는 전장 4780mm, 전폭 1815mm, 전고 1460mm로 날렵해진 외관과 동시에 2770mm의 휠베이스를 확보해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주간주행등(LED)과 분리돼 하단에 독립적으로 위치한 멀티 LED 헤드램프로 하이테크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전면부에 코나, 팰리세이드 등에 적용된 현대차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입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계승했다.
1.8리터 엔진과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두 가지로 운영되며 1.8리터 엔진은 최고 출력 143마력, 최대 토크 17.9kgfm이며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25.8kgfm의 성능을 낸다.
현대차는 2세대 밍투와 함께 밍투 일렉트릭도 공개했다. 밍투 일렉트릭은 전장 4815mm, 전폭 181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770mm로 56.5kWh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완충 시 동급 모델 대비 20km 이상 긴 520km의 항속거리를 확보했다.
최대 출력 1835마력(135kW), 최대 토크 31.6kg·m(310N·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 전용 모터를 탑재했으며 패들쉬프트 회생제동을 적용해 제동감을 높이고 주행의 재미를 더해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중국 젊은 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킬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한다.
현대차는 2세대 밍투와 밍투 일렉트릭을 내년 중 출시해 충국 시장 공략에 온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중국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x3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다. ix35 페이스리프트는 중국 소비자들의 감각에 맞춰 과감한 조형감, 힘이 넘치는 볼륨감을 바탕으로 대범하고 화려하게 디자인됐다.
엔진 역시 개선된 2.0 누우 엔진을 탑재해 연비 15.9km/ℓ의 경제성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오늘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밍투, 밍투 일렉트릭, ix35 페이스리프트 등 차종들은 그간 중국 시장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대표 현지 전략형 차종들이다"며 "앞으로도 이 현지 모델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 맞춤 전략으로 적극 공략해 중국 내에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해서 전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