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 가입자 1년 새 7배 늘어"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 가입자 1년 새 7배 늘어"
  • 최경민 기자 jinborocker@dailyenews.co.kr
  • 승인 2021.03.24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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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가입자 매월 25%씩 고성장··· 하루 평균 이용자, 2.3배 늘어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누적 가입자수가 1년새 7.4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넘게 뛰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스마트홈트로 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누적 가입자수가 1년새 7.4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넘게 뛰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스마트홈트로 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데일리e뉴스= 최경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홈트레이닝족' 수가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누적 가입자 수가 1년 새 7.4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이상 늘었다.

스마트홈트는 모바일 및 IPTV로 유명 강사가 알려주는 40여개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은 물론 필라테스, 요가, 골프, 복싱, 댄스, 성장체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마트홈트의 이용률은 지난해 초부터 대폭 증가하기 시작했다. 누적 가입자가 매월 25%씩 고성장했다. 2020년 실제 이용자 수(UV) 증가율은 월평균 31%를 기록했다.

실제로 지난해 9월 TV 서비스 출시 이후 스마트홈트의 하루 평균 이용자는 2.3배 늘었다. 직접 운동을 실행하는 비율도 약 3.5배 확대됐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키즈 콘텐츠의 경우 실행 횟수와 시청시간이 10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했다.

올 2월에 선보인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한 달간 고객들의 운동시간이 9000분을 돌파했다. KLPGA, KPGA에 소속된 선수 트레이너로 유명한 함상규, 김성환 코치가 현역 선수들이 훈련할 때 사용하는 운동 동작을 안내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 상무는 "30~40대 여성 고객들의 관심으로 시작했던 스마트홈트 TV가 서비스 출시 및 언택트 상황과 맞물려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령과 성별에 따라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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