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레터] 하나증권 "공모주 청약하고 경품 받아가세요"...外
[증권 레터] 하나증권 "공모주 청약하고 경품 받아가세요"...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6.19 10: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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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증권 "공모주 청약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사진=하나증권)

하나증권은 국내주식 공모주 청약 손님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주 청약 이벤트는 하나증권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주 청약 후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손님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과 NVIDIA 소수점 주식(1000원 상당)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5월 31일 기준 하나증권 전계좌에 잔고가 없는 기존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 이벤트는 하나증권 홈페이지와 하나증권 MTS 원큐프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공모주 청약 일정은 이벤트 페이지 내 ‘청약종목 보러가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최근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께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 MZ세대와 통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의 잔고가 2조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 이용 고객의 잔고 구성을 보면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CMA RP에 예치된 자금이 1조 2145억 원(총 잔고 중 59.4%)으로 가장 많았지만, 주식이나 발행어음, 채권, ELS, 펀드 등의 자산도 8309억원(총 잔고 중 40.6%) 수준으로 자산관리계좌로 활용하는 고객도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 이용 고객의 주 연령층은 20~40대로 전체 가입자의 79%를 차지하고 있으며, MZ 세대인 20~30대의 비중은 통장이 출시된 2020년과 2021년에는 가입 고객 중 20~30대 비중이 45.0%, 47.3% 정도였으나 2022년과 2023년에는 이 비중이 63.4%, 63.9%로 부쩍 늘어났다. 이는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의 CMA금리 혜택과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포인트 모으기 차원에서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요 요인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은 미래에셋증권의 RP형 CMA와 네이버페이를 결합한 상품으로, 미래에셋증권과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금융 시너지를 위해 협업하여 출시하였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맡겨도 1000만원까지는 연 3.55%, 1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3%의 수익을 제공하며 통장 내에서 국내·외 주식투자, 공모주 청약, 펀드 등의 금융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또 통장으로 네이버페이 머니를 충전 후 결제하게 되면 결제금액의 최대 3%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되며, 통장을 가지고만 있어도 네이버페이로 현장 결제시 포인트를 2배 적립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CMA-RP네이버통장의 MZ세대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 여유 자금을 운용하기에 매력적인 금리, 더불어 주식투자까지 하나의 통장에서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MZ 세대에게 필수 통장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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