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현대백화점, 정육 장인과 공동 개발한 ‘미트 샘플러’ 선보여...外
[유통 트렌드] 현대백화점, 정육 장인과 공동 개발한 ‘미트 샘플러’ 선보여...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29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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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 정육 장인과 공동 개발한 ‘미트 샘플러’ 선보여

김석홍 미트 마스터(오른쪽)와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가 '미트 샘플러'를 제작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트 샘플러는 1등급 한우 암소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새우·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이 미트 샘플러를 선보인 것은 최근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특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현대백화점 정육 매출 중 구이용 부위의 매출 비중은 2019년 43%에서 지난해 52%까지 늘어났다.

현대백화점은 스테이크, 로스구이 등 서구식 식습관이 확대되고 1인 가구 비중이 크게 늘며 여러 명이 먹거나 오래 두고 먹는 데에 적합한 요리용 부위보다 한 번 조리로 한 끼를 해결하는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SNS 등을 통해 오마카세 형태의 한우 구이 전문점 등이 인기를 끌고 캠핑이 MZ세대의 인기 취미 활동으로 부상하면서 식품관 주요 고객인 40~60대 고객뿐 아니라 20~30대 고객도 구이용 부위를 찾는 경우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미트 샘플러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40년 경력의 ‘미트 마스터’와 현대백화점의 MZ세대 축산 바이어가 공동 기획한 이색 패키지 제품이다. 미트 마스터는 현대백화점 전 점포 정육코너에서 근무하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기술자들을 총괄하는 수석 기능장이다.

이색 제품을 기획한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는 “MBTI 검사와 같이 개인별 취향과 성향 확인을 즐기는 최신 트렌드를 정육에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한우 부위를 맛보며 자신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부위를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트 샘플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는 샘플러에 포함될 부위 선별과 ‘테이스팅 가이드’ 작성을 맡았다. 테이스팅 가이드는 미트 샘플러와 함께 제공되는 설명서로, 수십년 간 축산업에 종사한 김석홍 마스터가 한우 부위별 식감(부드러움~쫄깃함)과 마블링 정도에 따른 맛(담백함~고소함)을 직접 분석, 각 5단계로 도식화해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감과 맛에 따른 최적의 시식 순서도 함께 담았다. 가장 처음으로는 부담이 적은 부드러운 육질의 안심·치마살을, 그 다음엔 마블링이 많은 부채살·채끝살을, 마지막으로는 육향이 진한 안창살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최신 트렌드와 축산 전문성을 결합한 미트 샘플러는 실제로 사전 판매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대백화점은 미트 샘플러 정식 출시 전 이달 초부터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목동점·더현대 서울 5개 점포 식품관에서 미트 샘플러를 시범 판매했는데, 초도 물량 200개가 보름 만에 모두 완판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식품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정육기술자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고기 정형 시연, 오늘의 특수부위 제안, 맞춤형 세트 제작 등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연내 국내산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활용한 포크 샘플러 등 다양한 기획 상품도 개발해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브랜드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대표 캐릭터 양파쿵야와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은 하이트진로의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가 출시된 후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세계관에 들어간 켈리를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가상 공간인 쿵야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현생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콘셉트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스백은 켈리 355ml캔 24입을 포함하여 숄더형과 토트형이 모두 가능한 1종 형태로 제작되며, 켈리를 상징하는 앰버 컬러 바탕에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캐릭터를 조합한 귀여운 디자인이다.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입고 판매 될 예정이다.

아이스백 출시와 동시에 다채로운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에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의 요리와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의 특급 페어링 서비스’를 주제로한 스토리툰을 켈리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에서는 협업 기대평 댓글을 추첨하여 총 15명에게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주류 미포함)을 증정한다. 특히 오는 5월부터는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가 진열되어 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두껍 뮤지엄’ 내에 ‘진로 두꺼비X쿵야 레스토랑즈’ 기획전도 실시, 켈리와 쿵야의 조형물을 추가로 설치하여 확장된 컬래버레이션 세계관을 선보인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다가올 맥주 성수기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함께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통쾌함과 공감대를 자아내는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콘텐츠를 선보여 맥주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시카 아크네 바디케어 라인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AC 시카 트러블 바디케어’ 3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AC 시카 트러블 케어 라인은 바디 미스트, 바디워시, 필링스크럽 3종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인 바디 미스트는 각종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7일 만에 각질과 피지, 잡티 등의 트러블을 개선해주고 미백 기능성 인증으로 색소침착 등의 트러블 흔적을 완화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사용 직후 붉은기와 열감, 수분감 개선 등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통과해 여드름성 피부 사용은 물론 알코올 냄새에 대한 걱정을 줄여줘 마일드한 케어가 가능하다.

바디워시는 여드름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7일 만에 등드름, 가드름을 케어해준다. 살리실산 2% 함유로 확실한 각질 개선과 99.8%의 항균 효과를 담아 트러블 유발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필링스크럽은 자극지수 0.00으로 여드름 피부도 순하게 각질과 피지 케어를 할 수 있다.

■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라면' SSG닷컴에서 6개월 간 한정 판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는 30일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SSG닷컴을 통해 '보들보들 치즈라면'을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뚜기가 한정 재출시한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2010년 국내 출시된 바 있으며 고소하면서도 짭짤하고 매콤한 맛까지 즐길 수 있는 특징으로 단종 후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다. 라면 매니아들은 직구로 구입하는 열성을 보이며 SNS에 속속 인증샷과 후기가 다채롭게 올라오고 있다.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매콤한 국물에 치즈를 뿌려 먹는 라면으로 슬라이스 치즈가 아닌 치즈 분말스프가 들어 있어 취향에 따라 조절해서 즐길 수 있다. 

매콤한 국물과 체다치즈 분말이 잘 어우러지는 맛으로, 스위트콘, 햄, 시금치, 양배추, 당근 등 건더기도 첨가됐다. 특히 해외직구로만 구입하던 제품을 국내에서 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해외직구 시 관세 및 배송비까지 포함되는 반면 이번 SSG닷컴 한정 판매를 통하면 4000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해외에서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특히 MZ세대의 재출시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SSG닷컴을 통해 한정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해외 직구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해 추억의 라면을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뮤지엄-서울디자인재단, ‘RSVP: 위대한 유산으로의 초대’ 전 개최

 ‘RSVP, 위대한 유산으로의 초대’ 전 공식 포스터.(사진=이랜드)

이랜드뮤지엄이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5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이간수문전시장 지상 1층 및 지하 1층에서 ‘RSVP: 위대한 유산으로의 초대’ 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는 2024 DDP 글로벌 협력 전시의 일환이다.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50여만점의 소장품 중 남다른 시대정신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패션계에 위대한 유산을 남긴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21인의 의상 컬렉션을 엄선해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남다른 시대정신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패션계에 위대한 유산을 남긴 패션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전시장에서는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과 금속을 소재로 사용해 디자인의 혁신을 일으킨 파코 라반의 의상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1966년 발표된 첫 컬렉션 ‘입을 수 없는 드레스’를 비롯해 오드리 헵번과 제인 버킨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에게 사랑받은 파코 라반의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발상의 전환을 꾀한 디자이너 카스텔바작의 ‘테디베어 재킷’과 플리츠 소재로 형태의 파격을 이끈 이세이 미야케의 의상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세계를 구축했던 ▲장 폴 고티에 ▲프랑코 모스키노 ▲마틴 마르지엘라 ▲알렉산더 맥퀸 등의 의상 컬렉션이 공개된다. ▲알렉산더 맥퀸의 2010 S/S ‘플라톤의 아틀란티스’에 등장하는 실제 컬렉션 의상 ▲패션 스케치 ▲컬렉션 쇼 초대장 ▲맥퀸의 생전 마지막 컬렉션 의상에서 영감받은 미디어 아트 등 맥퀸 관련 다수의 소장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풍성하게 해 줄 국내 작가들의 작품 또한 전시장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카스텔바작의 테디베어 재킷을 모티브로 한 연진영 작가의 설치 아트 ▲예술이 된 패션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아텍스트’의 사운드&미디어 아트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된 메이킴 작가의 미디어 아트도 이번 전시에 공개된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의 데님 폐제품과 폐원단을 활용해 제작한 연진영 작가의 설치 아트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미디어존 및 체험존도 준비했다. 미디어존에서는 모델 박성진, 패션 디자이너 진태옥 등 패션계 셀럽들이 디자이너 및 브랜드의 역사와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이민진 작가가 일러스트로 제작한 전시 컬렉션을 직접 관람객이 색칠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된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예술 작품과 비견되는 당대 최고 패션 디자이너의 작품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올해는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소장품을 활용해 다채롭고 신선한 전시를 전국 단위로 기획하면서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5월 ‘가정의 달’ 맞아 케이크 2종 출시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 ‘무지개 품은 구름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가정의 달 케이크는 뷰티풀 데이즈를 주제로 준비했다. 영어 뷰티풀의 티와 차를 의미하는 티의 발음이 유사한 것에 착안해 선보인 테마로, 따뜻한 봄날에 어울리는 티 한 조각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먼저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티트라의 얼그레이 티를 정성스레 우려 만든 시트와 크림에 화이트 가나슈를 레이어드해 달콤함을 더했다. 케이크 상단에는 홍차 크림과 식용 말린 꽃잎 장식을 얹어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무지개 품은 구름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 있는 하늘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청량한 하늘빛이 감도는 케이크 겉면에 화이트 초콜릿의 구름 장식으로 입체감을 더했다. 케이크를 자르는 순간 상상력을 자극하는 알록달록한 무지개색 시트가 등장하며 화사한 비주얼을 자랑해 아이들이 함께하는 기념일이나 이벤트용 케이크로 제격이다.

파스쿠찌는 가정의 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우선 오는 7일 11시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신규 홀케이크와 그라니따를 최대 25% 혜택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일부터 15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로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7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SK텔레콤 VIP 고객은 5월 한달 간 ‘VIP PICK’ 전용 혜택을 통해 홀케이크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고객들이 가정의 달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파스쿠찌가 선보이는 달콤한 케이크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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