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우리은행, 4대연금 수급계좌만 바꿔도 캐시백 혜택...外
[금융 레터] 우리은행, 4대연금 수급계좌만 바꿔도 캐시백 혜택...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7.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 4대연금 수급계좌만 바꿔도 캐시백 혜택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4대연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9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상반기 중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을 받지 않은 고객이 대상이며 우리은행으로 연금 수급계좌를 변경하고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 응모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4대연금 수급 계좌를 변경한 고객에게는 5만원의 캐시백 혜택과 우리WON뱅킹 '국민연금 수급계좌 변경서비스'를 이용해 연금계좌를 변경한 고객에게는 편의점 5000원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금을 수령하는 시니어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 실시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오는 9월 7일까지 1777명을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7·7·7 환전, 송금의 행운을 찾아서'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나 NH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NH올원뱅크 앱에서 '알뜰!환전'으로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 반얀트리 스파 마사지 바우처(3명) ▲티웨이항공 모바일 30만원권(5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15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권(200명) ▲다이소 모바일 5000원권(777명)을 제공한다.

농협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 등록하고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해외 송금거래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모든 환전·해외송금 거래 고객에게 와이파이도시락 15%·도시락USIM·eSIM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영업점 창구에서 해외송금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모든 통화 77%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연호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휴가와 여행의 계절인 여름을 맞아 환전·송금 이용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행운을 전해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NH농협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푸짐한 경품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개인카드 신상품 'I-PET' 카드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 및 관련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반려인의 취향에 맞는 특화카드인 'I-PET카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I-PET 카드는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반려동물 업종에서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근 트렌드에 맞는 소비패턴을 반영해 온라인 쇼핑, 커피전문점 등에서 다양한 할인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반려동물 업종(애견샵, 약국, 유치원, 장례업체 등) 30%할인 ▲반려동물사진관(일반사진관 포함) 30%할인 ▲온라인쇼핑(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10%할인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이디야) 10%할인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5%할인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단 통합 월 할인한도가 이용금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40만원이상 1만5000원 ▲80만원 이상 2만5000원 ▲130만원 이상 5만원의 할인한도가 적용돼 이용금액이 늘어날수록 할인 한도가 높아진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1만8000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9000원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늘어난 반려가구 및 반려인들을 위해 다양한 소비패턴과 니즈를 반영한 반려동물 특화카드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취향에 맞는 특화카드 상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신한은행, 서초구청과 '땡겨요'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정상혁 신한은행장(오른쪽)과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초구청과 서초형 공공배달앱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초땡겨요' 상품권 등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낮은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이용금액의 1.5% 적립 등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2021년 12월 광진구청, 2023년 1월 구로구청, 5월 용산구청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공배달앱으로 선정되는 등 큰 성과를 거둬왔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플랫폼의 우수성과 지역사랑 상품권 결제, 할인 혜택 등 차별적인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아 서초형 공공배달앱에도 선정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서초구청은 서초 땡겨요 서비스를 지역사회의 성공적 협업 모델로 만들고 서초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과 서초구청은 구민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서초땡겨요 상품권'도 올해 하반기 중 40억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서초땡겨요 상품권'은 신한은행 쏠(SOL)과 서울Pay+ 에서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1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7월 10일 첫 발행이 시작되며 8월부터 12월까지는 매달 1일 발행된다.

신한은행은 서초구청과의 협업을 통해 서초구의 차별화된 특화상권인 양재 말죽거리, 양재천길, 방배카페골목 등에 땡겨요 매장식사 서비스 적용을 확대해 가맹점들의 키오스크 및 태블릿 설치 부담을 줄이고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서초구 소재 가맹점을 대상으로 자체 쿠폰 발행을 통해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는 사장님 지원금을 최대 40만원 제공하고 이용 고객들을 위해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7일부터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자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ESG 경영에 진심을 담아 땡겨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시니어 세대를 위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 출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금융접근성을 개선하고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SK브로드밴드 B tv 를 통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TV채널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해 서비스 화면 내에서 리모컨을 통한 손쉬운 조작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전기요금 등 생활 공과금을 간편하게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 측은 시니어 고객이 가장 친숙한 채널인 TV를 활용해 모바일뱅킹의 작은 화면과 조작 어려움을 보완하고 단순 거래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방문 시 대기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해 65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랜 기간 사전 테스트를 거쳤으며 그 결과,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설계했다.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으로 SK브로드밴드 B tv 서비스 내 해피시니어 메뉴에서 일부 셋탑박스 모델(UHD3) 이용자가 이용 가능하며 향후 양사가 보유한 채널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최근 은행들의 디지털금융 확대에 따라 시니어 세대에 대한 금융 소외 현상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시니어 세대들에게 익숙한 TV를 활용하는 등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환경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오픈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설렘 가득한 여행의 즐거움을 담은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을 오는 16일까지 성수동 쎈느(Scene)에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은 여행의 단계별 설렘을 다채로운 이벤트와 오감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트렌디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우선 현장 이미지를 SNS에 업로드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그룹 통합 멤버십 앱 하나머니에서 외화충전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시 특별 기내식 패키지를 제공하는 F&B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체크아웃 카운터의 키오스크를 통해 트래블로그(Travlog)의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비행기를 형상화한 팝업스토어 파사드(Facade) 구성을 통해 비행기 창문으로 보여지는 일출과 석양, 비행기가 착륙할 때 볼 수 있던 지면의 반짝거림을 공감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의 여행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에 앞서 지난 6일에 진행된 프리오픈 행사에는 2018년부터 하나금융그룹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 손흥민을 비롯해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배우 이도현, 차세대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돌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 등 하나금융그룹 대표 모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10일 동안 진행되는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하나뿐인 특별한 여행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며 "팝업스토어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트래블로그의 다양한 장점이 고객들께 전달되어 트래블로그가 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KB부동산 빅데이터로 알아본 인기 단지 순위 발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이 상반기 인기 단지 순위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KB부동산 플랫폼을 방문한 고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단지를 집계한 결과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상반기 인기 단지 1위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다. 총 9510세대로 우리나라 아파트 중에서 세대수가 가장 많은 단지다. 대형 단지인 만큼 KB부동산이 발표하는 각종 단지랭킹 1위를 휩쓸고 있다. 헬리오시티의 KB시세를 총 합산한 금액은 6월 기준 15조5100억원으로, 시세총액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단지 규모가 크고 아파트값이 비싼 상위 50개 아파트를 선정한 'KB선도아파트 50'에서도 1위를 꿰찼다.

2위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엘스로 조사됐다. 5678세대 규모로 송파구에서 가락동 헬리오시티, 신천동 파크리오에 이어 세 번째로 세대수가 많은 단지다. 잠실동 '엘리트(잠실엘스·리센츠·트리지움) 삼총사'로 불리우는 송파구 대표 아파트 중 하나다.

다음으로 서울 강동구 고덕동 고덕그라시움이 3위에 올랐다. 고덕지구에 위치한 5000세대 가까운 대규모 단지여서 강동구 대장 아파트로 꼽힌다.

이어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송도마리나베이(3100세대), 서울 송파구 신천동 파크리오(6864세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산성역포레스티아(4089세대), 서울 동작구 흑석동 흑석자이(1772세대), 서울 마포구 아현동 마포래미안푸르지오(3885세대), 서울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5563세대) 순으로 조회수가 높았다. 

인기 단지 상위에 오른 단지들은 3000세대 이상 규모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대부분이다. 10위권 안에 서울 송파·강동 등 강남권 대단지 아파트 5곳이 포함됐다. 매매와 전세 수요층이 선호하는 신축 대단지가 밀집한 이들 지역은 상반기 거래가 꾸준했던 곳이다. 5~6월 들어 아파트값도 반등하는 추세다. 6월 26일 기준 KB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송파구와 강동구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각각 0.21%, 0.03% 올랐다.

한편 최근 무순위 청약에서 93만여 명이 신청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한 서울 동작구 흑석동 흑석자이도 인기 단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역별 인기 단지는 KB부동산 앱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하면 시세트렌드 단지랭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KB부동산에서는 KB시세부터 실거래가, 매물가격, 빌라시세, AI예측시세 등 다양한 부동산 가격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