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1년간 누적 1000마리 기부...外
[유통 트렌드]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1년간 누적 1000마리 기부...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8.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1년간 누적 1000마리 기부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난해 7월부터 충청북도, 강원도, 경기도 등 지역의 소규모 초등학교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1년간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기존 치킨대학 및 패밀리 매장 인근에서만 진행하던 치킨 기부를 도서산간 및 배달 접근성이 낮은 지역까지 확대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BBQ는 조리부터 전달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도입해 봉사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따뜻한 음식을 전달했다.

BBQ는 최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미혼모보호시설에 방문해 시설에 거주하는 미혼모들에게 먹고 싶은 치킨을 직접 주문받고 치킨 40인분과 아기용 물티슈 200개도 함께 기부했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지난해 7월 충청북도 청주시 옥산면 소재 아동복지시설 혜능보육원 방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달까지 1년간 홍천, 괴산 등에 위치한 소규모 초등학교 및 수도권, 지방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까지 총 15곳을 방문해 평소 배달 음식을 접하기 힘들었던 아이들과 이웃들에게 치킨을 전달했다.

BBQ 관계자는 "지난 2000년도부터 이어오고 있는 착한기부와 2017년부터 시작한 치킨릴레이처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도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전국 곳곳에 치킨과 함께 따뜻한 행복을 나누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2023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모집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올해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7일 ‘청년 마음 축제’를 개최하고 축제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룩앳미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축제는 ‘나를 들여다보는 청년 마음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마음 건강에 관심 있는 청년 1000명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마음 건강 케어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몸과 마음, 뇌를 연결하자는 취지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인 윤대현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장동선 뇌 과학자 교수, 박재연 리플러스인간연구소 소장이 참여해 청년 마음 토크쇼를 진행한다.

서울시 및 마음 건강 테마의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참여하고 117만명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비타민신지니’와 전문 운동 강사들이 댄스핏을 비롯해 라틴핏, 바디스킬 릴리즈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메이크업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숙명여대 음악치료대학원과 진행하는 ‘뮤직 테라피’, 오설록 차를 경험할 수 있는 부스 등을 운영한다. 축제 당일 현장에서는 얼리 체크인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400명에게 헤라 선크림 제품도 증정한다.

■ 대상 청정원 오푸드, ‘K-소스’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대상 청정원 오푸드 글로벌 소스 신제품 7종.(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한 K-소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글로벌 K-소스의 대표주자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와 고물가 여파로 집밥족이 늘어남에 따라 소스 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커지고 있다.

이에 대상은 김치, 김, 간편식에 이어 소스를 4대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선정하고 고추장, 된장, 쌈장 등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K-소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식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현지인의 입맛과 취향, 식문화를 고려한 차별화된 소스 제품을 출시해 K-소스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신제품 ▲떡볶이 소스 3종 ▲올인원 KBBQ 소스 2종 ▲오 트러플 핫소스 2종을 전격 출시했다.

먼저, ▲간장 ▲로제 ▲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출시한 ‘떡볶이 소스’는 K-푸드 열풍의 주역인 떡볶이의 글로벌 인기를 적극 반영한 퓨전 소스다. 한국 정통 떡볶이의 매운맛을 비롯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떡볶이 떡은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올인원 KBBQ 소스는 한식 대표 소스 ▲간장과 ▲고추장을 주 원료로 한 BBQ소스로 글로벌 시장조사 결과, 미국 밀레니얼 세대 응답자의 75%가 ‘한국의 BBQ 소스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답한 만큼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고기를 굽기 전에 재워 두는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밥, 면 등 볶음 요리,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 트러플 핫소스는 색다른 매운맛을 원하는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이탈리아산 트러플에 한국의 대표 매운맛인 김치와 고추장을 접목한 프리미엄 핫소스로 깊고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피자, 너겟 등에 칠리 소스를 곁들여 먹는 문화가 익숙한 외국인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관계자는 “현지인의 취향과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입맛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한식 제품으로 K-푸드 열풍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한정 출시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칼로리를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한정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여전히 말도 안 되는 가성비를 앞세워 최근 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대폭 낮추고 알코올 도수를 변경, 필라이트만의 고유의 맛은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당 65kcal에 불과해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50% 낮은 수준이다. 알코올 도수는 2.8%로 낮추면서도 저온 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 상쾌한 탄산감은 유지시켰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지난 2월 퓨린 저감 제품인 필라이트 퓨린 컷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것에 이어 로우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제품으로만 출시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건강 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대폭 낮춘 필라이트의 새로운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인 새로운 시도를 통해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인 필라이트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무누, 드라마 ‘나쁜엄마’ 쌍둥이와 함께한 ‘하트 터치 캠페인’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가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예진·서진 쌍둥이 남매로 출연한 배우 기소유·박다온과의 23 FW ‘하트 터치(HEART TOUCH)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무누는 이번 프리오더에 새로운 라인인 데일리 무누를 선보인다. 이 중 하트 터치 캠페인에서는 가을 시즌부터 착용하기 좋은 기능성 발열 세트 아이템을 5종 세트로 선보인다.

이번 하트 터치 캠페인은 고객 조사를 통해서 만나보고 싶은 아이템으로 발열 내의 셋업이 선정되었고, 무누만의 방식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출시되었다. 해당 아이템은 보온성, 신축성, 경량성까지 갖춰 실내에서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화보에 함께한 배우 기소유는 ‘우리들의 블루스’ 은기 역으로 출연하여 다수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역배우이다.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무누 옷 착용 후 쌍둥이 역할로 열연하며 브랜드에 대한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기도 했다.

무누는 한정 수량인 만큼 소재나 디자인 등 퀄리티 높이기에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고, 무누만의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매 시즌 고객님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랜드 무누 관계자는 “프리오더 기간 혜택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버니 그래픽이 함께 들어간 무누 양말 2족 세트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무누 런칭 1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SPC 쉐이크쉑, 강남대로점 개점…1호점 이전 오픈

(사진=SPC)

SPC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오는 25일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한 ‘강남대로점’을 개점한다고 24일 밝혔다.

그 동안의 브랜드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픈 당일부터 3일동안 쉑버거 100개를 증정한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강남점을 강남역 인근으로 이전해 오픈한다. 2층 건물 440㎡ 143석 규모로 우드 소재와 녹색 컬러를 활용하고 외벽 전체를 빗살무늬로 감싸는 등 도심 속 휴식공간의 느낌을 표현했다.

또한 화려한 색감을 활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을 찾아 오는 내용을 담은 미디어 아트워크도 매장 내 멀티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콘크리트 ‘강남’ 외에도 로컬 로스팅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와 협업한 ‘커피 쉐이크’를 국내 쉐이크쉑 매장 중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앤트러사이트의 시그니처 메뉴 ‘윌리엄 블레이크 콜드브루’를 활용해 독특한 산미와 프루티한 향이 달콤한 바닐라 커스터드와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일 대표메뉴인 ‘쉑버거’100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서인지의 아트워크가 새겨진 마우스패드와 노트북 파우치를 강남대로점에서 판매하며, 오는 9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마우스패드를 혜택가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 ‘해피페이스 AR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직원에게 인증하면 버거 구매 시 바닐라 쉐이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개점일 매출의 10%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국내 1호점이었던 강남점을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문을 열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새롭게 문을 연 강남대로점에서도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고메이494 한남서 'JUST ARRIVED' 진행

갤러리아 Just Arrived 행사 메인 포스터 이미지.(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3일간 서울 명품관과 고메이494 한남에서 ‘JUST ARRIVED’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 가을·겨울 신상품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며, 총 240여개 브랜드에서 다양한 쇼핑 혜택과 콘텐츠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스위스 명품 브랜드 ‘피아제’를 비롯해 ▲불가리 ▲쇼파드 ▲파네라이 등 하이엔드 브랜드의 국내 단독 입고 상품을 선보인다.

뷰티 브랜드에서는 메이크업 쇼를 진행한다. 국내 첫 정식 매장 '시미헤이즈 뷰티’에선 메이크업 쇼를 통해 트렌디한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팝업도 준비했다. 남성 패션 브랜드 ‘STU’ 팝업에선 갤러리아 단독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스트리트 패션 플랫폼 브랜드 ‘비자레 이매지네이션’에선 ‘아워파스’와의 단독 콜라보상 품을 판매한다.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기어라운지’의 팝업도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 외부 광장, 정문 및 고객 동선에 대형 LED를 설치, 주요 명품 브랜드의 23년 가을·겨울 컬렉션 영상을 송출해 마치 런웨이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도도새’ 작품으로 잘 알려진 김선우 작가의 단독 전시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화점 내·외부 공간에 도도새 포토존을 설치, SNS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명품 브랜드 ‘불가리’의 세르펜티 75주년 기념한 김선우 작가와의 단독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야외 음료 부스도 마련해 고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협업해 음료 부스를 운영, 생맥주 시음을 비롯해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웨스트 5층 야외 테라스에선 행사 기간 동안 재즈&팝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서울 용산구 ‘고메이494 한남'에선 와인 애호가를 위한 프리미엄 와인을 특별 패키지로 구성해 선보인다.

전 세계 희귀 와인 150병을 프리미엄 와인셀러와 함께 자택으로 배송해주는 패키지 상품이다. 와인 전담 직원이 직접 배송 관리와 함께 와인 정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선정된 와인 150병은 희소가치가 있는 와인과 로버트 파커 포인트 100점 만점 획득 와인, 시음 적기 와인과 유명 와인 메이커의 컬렉션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대표 와인으로는 ▲DRC 로마네 꽁띠 ▲도멘 르 루아 ▲도멘 아르망 후쏘 ▲도멘 비조 ▲페트뤼스 ▲샤또 디껨 ▲크룩 샴페인 컬렉션 등이다. 와인셀러는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유로까브'의 레블레이션 제품이다.

특히 전담 직원이 직접 와인을 배송하고 와인셀러 설치 및 관리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와인 상태를 현장에서 체크해 와인 정리와 함께 시음 적기도 같이 안내해주는 등 버틀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특히 고메이494 한남에선 구하기 어려운 희귀 와인 150병과 프리미엄 와인셀러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