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오는 11월 24일 개최...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오는 11월 24일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0.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오는 11월 24일 개최

 하이트진로 X 아름다운가게 나눔바자회.(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임직원 및 협력사가 함께하는 나눔바자회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의류, 잡화, 도서, 음반, 가전 등의 기증 물품을 모집한다. 기증 물품은 판매되어 재사용될 수 있는지 검수 과정을 거친 후 바자회 당일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가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성장,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하는 아름다운 나눔바자회가 올해로 12회를 맞는다. 헌 물품의 기증을 통해 자원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소외된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협력해 임직원 및 협력사가 기증한 물건을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에서 판매해 왔다. 최근 ESG 경영 트렌드에 맞춰 3년 연속 친환경매장에서 진행해 의미를 되새기고, 당일 판매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으로 연말에 집행한다. 

올해는 다음달 24일 천안두정점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및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물품 기증 대신 소액 기부한 협력사와는 1 대 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합산하여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 숲 조성사업에 쓸 계획이다. 실제로 올해 식목일 전날 대형 산불피해 지역 중 1곳인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에 지역 숲 살리기 일환으로 아까시나무 등 1000주를 식재하기도 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12년 간의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일구어주신 임직원들과 협력사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국내 주류업계 최초 100년 기업으로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 출시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사진=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피부에 수분 빛을 더해주는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베이스 메이크업 명가로 알려진 헤라가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수분량을 늘려 얼굴 윤곽을 타고 흐르는 수분 빛이 특징인 파운데이션이다. 수분감으로 인한 빛이 얼굴에 자연스럽게 반사돼 윤곽을 입체적으로 살려주고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부여해 맑은 피부 결을 연출한다. 

메이크업 제품이지만 78%의 스킨케어 성분으로 구성하고 식물 유래 플로럴 성분을 함유해 하루 종일 편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섬세한 입자가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본래 좋은 피부처럼 표현해주며, 화사한 색상이 피부 톤과 어우러져 더욱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용기 뚜껑에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지속 가능성을 고려했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용기의 플라스틱도 절감했다.

■ BBQ, 자사앱 리뉴얼 기념 전 회원 최고 등급 혜택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자사앱 리뉴얼 및 멤버십 개편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전회원에 멤버십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BBQ는 지난달 BBQ앱을 리뉴얼해 선보였으며 이에 따라 이달 1일부터 포인트 적립만 제공하던 기존 멤버십에서 전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BBIP ▲BIP ▲치빡이 ▲Welcome 등급으로 나눠 차등 혜택을 추가 제공키로 했다.

BBIP는 전월 10만원 초과 구매 시 적용되는 최고 멤버십 등급으로, 매달 사이드 증정 쿠폰 2장과 할인 쿠폰 4000원권과 3000원권이 각 1장씩 제공된다. 오는 31일까지 모든 BBQ앱 회원은 전월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BBIP 등급에 해당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 등급에 상관없이 매월 생일인 회원에게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발급되는 모든 쿠폰은 최소 주문 금액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1개월이다.

BBQ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BBQ앱을 찾아 주신 모든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BBQ앱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메디테크 기업 티앤알바이오팹과 미래 먹거리 개발 위한 파트너십 체결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과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대체육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하고 첨단 혁신기술을 접목해 지속 가능한 미래 식량자원 확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바이오프린팅 기반의 재생의학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인공 조직을 개발하는 메디테크 기업이다 

식품 산업과 3D프린팅 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두 기업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대체육 개발 수준을 한층 높이고, 미래 식품 성장을 위한 혁신 가속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맛과 질감, 외관, 영양 면에서 기존 식물성 식품의 한계를 뛰어넘는 대체육을 개발할 계획이다.

시장조사전문기관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식물성 식품 시장은 지난 2020년 249억 달러에서 2030년 1620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이다.

식물성 식품은 동물복지를 넘어 건강·영양·친환경이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면서 하나의 트렌드로 잡았지만, 동물성 식품의 식감과 영양을 그대로 구현하는 것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다.

플로리안 비톤 CJ제일제당 식품 전략혁신 담당은 “획기적인 혁신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이종산업간 융합을 통해 일어난다”고 말했다.

이어 ”티앤알바이오팹과의 파트너십은 식물성 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파울로 마리뇨 티앤알바이오팹 과학전략 총괄담당은 “3D프린팅 기술은 식물성 대체육 시장에서 무수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졌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식품 업계 1등 기업과 3D프린팅 재생의학 리딩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 이사·혼수 시즌 맞아 ‘다다익선 가전 페어’ 진행

 대치점에서 모델이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이사·혼수 가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다다익선 가전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대형가전에서부터 생활, 주방가전 등을 동시 구매하면 브랜드나 품목에 따라 엘포인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570만원 혜택을 제공하고 단품 할인 행사 상품 구매 시에도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등 최대 20%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다품목 할인행사 상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570만원을 엘포인트로 증정하며 LG전자 다품목 할인행사 상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42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LG전자 오브제 행사 상품을 교차 구매하면, 품목당 5만원씩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생활·주방 가전, IT가전 품목에서는 각기 다른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브랜드당 롯데모바일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은 ▲삼성전자 ▲LG전자 ▲쿠쿠전자 ▲다이슨 등 총 16개 인기 브랜드, 370여개 상품으로, 최대 48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단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LG전자 ▲360플러스 2단 화이트 공기청정기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 쿠쿠전자 ▲인앤아웃 100ºC 끓인 물 냉온정수기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을 통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사와 결혼을 앞두고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동시구매 혜택을 마련했다”며 “행사 품목과 브랜드에 따라 2개 이상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이사·혼수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오뚜기, 150kcal로 가볍게 즐기는 ‘컵누들 마라탕’ 출시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젊은층에서 인기 높은 '마라탕'을 150㎉로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컵누들 마라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컵누들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다. 낮은 칼로리를 갖춰 고칼로리 음식인 마라탕을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컵누들 최초로 '두부피' 건더기를 적용해 마라탕 전문점에서 건더기를 넣어 먹는 재미를 구현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사골국물 베이스에 얼얼한 마라와 땅콩, 참깨가 어우러진 진한 국물과 마라탕 전문점 1.5단계 맵기를 재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칼로리 음식인 마라탕을 보다 가볍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컵누들 마라탕으로 부담없는 간식과 간단한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로이드,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와 ‘1일1러닝챌린지’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스마트워치 L2를 앞세워, 운동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인 박지혜 아나운서와 ‘1일1러닝챌린지’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박지혜 아나운서는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소셜네트워크에서 ‘운동하는 아나운서’라는 타이틀로 ‘1일1러닝챌린지’를 2년째 진행하고 있다. 

특히 박지혜 아나운서는 ‘쓰줍은달리기(쓰레기를 줍는 달리기) 기부 플로깅’ 캠페인을 마친 뒤 기부금 1300만 원 전액을 사단법인 녹색연합에 기부하는 등 러닝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다.

로이드는 L2 스마트워치를 활용해 운동하는 박지혜 아나운서와 협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협업 아이템인 L2 스마트워치는 최적화된 디자인과 빠른 충전속도, 간편한 사용감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칼로리, 거리 측정 등 운동 추이를 기록할 수 있어 건강한 운동습관을 돕는다. 러닝, 자전거, 축구 등 총 10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운동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로이드는 박지혜 아나운서 외에도 지난달 러닝을 즐기는 국민 50인을 선발했다. 이번 챌린지를 함께 하는 챌린저 50인 전원에게는 로이드 L2 스마트워치가 증정된다.

챌린저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1일 1러닝 캠페인 미션을 수행한다. 챌린지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에는 자율에 따른 ‘습관 기부’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여 로이드는 이랜드재단과도 협업하고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스마트워치와 장학금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로이드에서 건강한 운동습관을 돕는 L2 스마트워치와 함께 박지혜 아나운서 협업 ‘1일1일러닝챌린지’를 준비했다”며 “10월 중에는 기존 사양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L3 스마트워치도 새롭게 출시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킴스클럽, 명절 증후군 해소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풍성한 먹거리 선봬

이랜드킴스클럽 제철 활꽃게와 하우스 감귤(사진=이랜드)

이랜드킴스클럽이 장시간 이동, 음식 준비 등 명절을 치르며 지친 몸을 충전하기 위해 신선한 제철 먹거리로 구성한 ‘명절 후 속풀이’ 기획전을 7일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명절 증후군을 해소하기 위해 활꽃게, 생닭, 감귤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의 부담도 덜어줄 예정이다.

먼저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을 먹고 느끼해진 입맛을 잡아줄 얼큰한 탕과 찌개류에 활용 가능한 식재료를 준비했다. 단백질이 풍부해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볶음탕용 생닭과 제철 활꽃게를 경제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소화불량 해소를 돕고 ‘상큼하게 입가심’할 수 있는 과일로 하우스 감귤과 당도와 영양가가 높은 감홍사과를 준비했다.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도 명절의 여독을 풀기 위한 신선 먹거리를 선보인다. 일상으로 복귀하며 떨어진 기력을 되살리기 위해 가을 제철 꽃게와 풍천장어의 판매를 재진행한다. 꽃게와 풍천장어는 8월에 처음 선보인 이후 각각 준비 수량을 초과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킴스오아시스의 꽃게는 서해안 현장에서 당일 조업해 배에서 갓 잡은 꽃게를 얼려 신선함을 잡았다. 꽃게 선단과의 사전 계약을 통해 직매입하고 조업한 당일에 산지 직송으로 바로 발송된다.

풍천 장어는 깨끗하게 손질한 100% 국내산 자포니카 민물 장어를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소스와 초생강까지 넣어 세트로 구성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명절을 즐기고 일상으로 다시 돌아온 고객을 위해 신선한 먹거리들을 준비했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로 떨어진 체력을 회복하고 명절 증후군을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삼립, 새로워진 ‘삼립호빵’ 17종 출시… 모델 차준환 선정

(사진=SPC)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준환을 발탁하고 신제품 17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으로 ‘뜨거워서 호호~불어 먹는다’는 뜻의 삼립호빵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65억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시즌 삼립호빵의 신제품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 충족’과 ‘품질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으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겨울 대표 간식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대표 제품인 ▲단팥호빵 ▲야채호빵 ▲피자호빵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숙성된 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K-대표매운맛 ▲매콤김치호빵, 크림치즈와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단짠의 맛과 비주얼 모두를 잡은 ▲치즈촤르륵호빵 등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도 다양화했다. 매콤한 떡볶이 소스에 밀떡을 넣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화르륵떡볶이호빵, 잘파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마라를 활용한 ▲마라찜닭호빵, 매콤한 고추잡채 소와 두반장 굴소스가 어우러진 ▲고추잡채호빵,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와 컬래버레이션한 ▲멕시카나 양념치킨호빵 ▲멕시카나 고메치킨호빵 등을 선보인다.

MZ세대들을 겨냥한 ‘디저트 호빵’도 눈길을 끈다. 최신 디저트 트렌드인 단짠단짠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대파의 알싸한 풍미에 진한 크림치즈의 단맛이 조화로운 ▲대파크림치즈호빵, 황치즈 커스터드의 달콤하고 짭쪼름한 매력이 가득 담긴 ▲황치즈호빵 등이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복고 간식을 찾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이어가고자 고소하고 진한 인절미, 흑임자 앙금에 쫀득한 떡이 들어있는 ▲인절미호빵 ▲흑임자호빵도 출시한다.

SPC삼립 관계자는 “올 시즌에도 삼립호빵은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출시했다”며 “향후 광고 모델 차준환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전통 간식 ‘떡’을 활용한 10월 이달의 도넛 3종 출시

SPC 던킨 10월 이달의 도넛 3종 출시.(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한국 전통 간식 떡을 활용한 10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인절미 츄이스티 ▲흑임자 츄이스틱 ▲인절미 츄이 먼치킨 등 총 3종으로, 전통 디저트인 떡을 도넛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에는 대표적인 떡 소재인 인절미·흑임자 등을 활용하고 떡의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 떡과 도넛을 함께 즐기는 듯한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인절미 츄이스티는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츄이스티 도넛을 고소한 인절미 초코로 코팅하고 콩가루 파우더를 토핑한 도넛으로, 츄이스티 특유의 쫄깃한 식감에 고소한 인절미를 더해 떡 느낌을 살렸다. 흑임자 츄이스틱은 흑임자 맛 반죽에 흑임자 글레이즈를 입힌 스틱 모양의 도넛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흑임자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인절미 츄이 먼치킨은 고소한 콩가루 파우더를 묻힌 도넛으로, 던킨의 대표 제품인 한 입 크기의 먼치킨을 전통의 맛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갈수록 높아지는 K-푸드의 인기를 반영해 우리 전통 간식을 활용한 K-디저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올해 초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와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로 할매니얼 열풍을 선도했던 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K-도넛 3종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