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인사이트] 동아ST, 동반성장을 위한 ‘제1회 공급망 파트너스 데이' 개최...外
[제약 인사이트] 동아ST, 동반성장을 위한 ‘제1회 공급망 파트너스 데이'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1.23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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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아ST, 동반성장을 위한 ‘제1회 공급망 파트너스 데이’ 개최

동아ST 제1회 공급망 파트너스 데이에서 소순종 지속가능경영실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동아ST)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국내 파트너사와 ‘제1회 동아ST 공급망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파트너사들과 최근 이슈가 되는 공급망 실사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ESG경영을 통한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20여개의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ESG 경영 현황 및 공급망 관리 최신 동향 등을 소개하고 파트너사 부패방지 및 고충채널 시스템과 공급망 관리 협력 및 대응 방향 등을 공유했다.

특히 공급망 실사 관련 파트너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환경보고서 작성, 환경경영인증 절차 교육 등 동아에스티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동아에스티는 향후 파트너사들과의 상생을 위해 정기적인 ESG경영 컨설팅 지원을 비롯해 환경, 인권, 노동환경 개선 등 ESG 관련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020년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설립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한국ESG기준원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소순종 동아에스티 지속가능경영실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동아에스티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동반성장 목표에 공감하고 함께 협업해 준 파트너사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 공급망 체계 강화를 위한 공급망 진단실사 및 ESG 간담회 등을 확대해 적극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GC 어떠케어 ‘ㅇㅋㅇㅋ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 진행

ㅇㅋㅇㅋ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사진=GC케어)

GC케어가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를 통해 전국민적 건강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ㅇㅋㅇㅋ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겨울에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습관화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매일 8000보를 걷는 ‘얼죽8챌린지(얼어죽어도 8000보 걷기 챌린지)’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어떠케어 앱에 접속해 ‘대회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매일 8000보이상 걸으면 참여된다.

지난 9월 처음 진행된 ㅇㅋㅇㅋ 걷기 캠페인은 약 한 달간 1만7000명 이상이 신청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에 참여하면 걸음 데이터 비교를 통해 지역구와 전국에서의 개인 랭킹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내가 속한 연령대와 성별을 기준으로 평균 걸음 수가 상위 몇 퍼센트인지 매일 업데이트해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어떠케어는 얼죽걷챌린지(얼어죽어도 걷기 인증 챌린지) 이벤트도 준비했다.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걷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어떠케어는 일 평균 8000보이상을 걸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스키장 리조트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0명), 파타고니아 의류(5명) 등 풍성한 경품을 준비했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몸이 움츠려드는 겨울에도 건강과 함께 걷는 재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어떠케어는 앞으로도 건강한 걷기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C녹십자, 독감백신 ‘지씨플루’ 태국에 1000만달러 규모 물량 수주

지씨플루 쿼드리밸런트.(사진=GC케어)

GC녹십자 독감백신 ‘지씨플루(GCFLU)’가 태국의 국영 제약사인 GPO의 2024년 입찰에서 약 1000만달러 규모의 물량을 수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GC녹십자가 지난 2014년 태국 독감백신 시장 진출 이후 계약한 물량 중 최대 규모이며, GC녹십자 측은 계약금액과 기간 등 계약조건은 상대 국가와의 합의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의 대표 백신 품목 지씨플루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자사의 독감백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수출 국가와 물량을 확대해 나가며 국산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우진 GC녹십자 글로벌사업본부장은 “계절 독감백신은 유행 전 접종 시기가 정해져 있는 만큼 수출계약 체결에 있어 신속한 대응 역량이 중요한 요소”라며 “정부의 백신 수출지원 및 국가출하승인 일정 단축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이 이번 계약 체결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쌓아온 입지를 바탕으로 개별 국가별 민간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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