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제너시스BBQ 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에 2500여명 지원...外
[유통 트렌드] 제너시스BBQ 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에 2500여명 지원...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1.0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너시스BBQ 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에 2500여명 지원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달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지원자가 2500명 이상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초 윤홍근 회장의 신 인재경영 선언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파격 인상 발표 직후 실시한 상반기 공채 당시 지원자와 비슷한 규모다. 이번 하반기 공채를 통해 ▲운영(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총 5개 부문에 걸쳐 신입 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채용 전형에 약 2500여명이 지원서를 냈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과 관련없이 채용하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과 2차 프레젠테이션 면접 이후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우수한 인재 육성을 통해 글로벌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이번 공채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BBQ의 구성원이 세계 최대, 최고의 기업의 일원으로서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2023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설화수는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올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 설화수만의 예술적인 감각으로 특별함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 ▲실버 색상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아름다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나뉜다.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윤조에센스와 ▲백삼팩 ▲자음생크림이 포함돼 설화수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퍼스트케어 루틴 세트로 구성했다.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도 ▲윤조에센스 ▲자음생세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담겨 특별함을 선사한다.

■ “1위 제품 ‘최다' 자신감!” 오뚜기 최대 생산기지 '대풍공장' 주효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최초’, 1위 품목 ‘최다’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지난해 ‘매출 3조 원 클럽’에 입성하며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성장에 품질 관리와 생산 체제에 큰 변화를 일으킨 최대 생산기지 ‘대풍공장’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오뚜기 대풍공장에서는 지난 1969년 회사 창립과 함께 최초로 선보인 ▲카레와 국민 소스 ▲케챂 ▲마요네즈, 레토르트 제품 ▲3분요리, 발효 기술력으로 만든 ▲식초 등 1위 제품을 다수 생산하고 있다.

최대 생산기지인 대풍공장은 첨단 생산 설비 등을 토대로 생산 효율화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01년 8월 준공된 대풍공장(부지 10만 4000규모, 건축면적 2만 6868규모)은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HACCP 관리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AI 검사 시스템 등을 갖춘 첨단 미래형 공장으로 지난해 기준 18개 유형 452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 중량은 약 25만 톤이다. 

준공 당시 사무동 1동과 공장 2동으로 조성된 이후 지난 2004년 5월 레토르트, 즉석밥 공장 등을 준공하며 2018년 4공장 체제를 구축했으며 이후 생산 연면적과 생산 품목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대풍공장은 품질관리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과 자동화 설비 도입으로 제품 안전성과 생산 효율을 높인 점에서 인정받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켰고 AI 검사 시스템으로 표준 견본과 입고된 포장재를 인공지능을 통해 비교 분석하며 디자인 오류 등을 사전 예방하고 있다. 

또한 ▲품질 안전 관리 시스템 ▲HACCP 관리 ▲검사 장치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품질 관리를 시행하며 첨단 물류센터를 통해 물류설비를 전 자동 통합 관리하고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유틸리티 사용량 절감에도 동참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는 식품 연구 개발부터 품질 경쟁력까지 인정받고 있으며 대풍공장의 공정 자동화와 첨단 물류센터 등을 통한 생산 효율성 확보가 성과를 거두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제품 생산에 있어서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극대화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간편조리 덮밥소스 6종 출시...백설표 ‘심플쿠킹’ 첫 선보인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백설이 해외 현지의 맛을 앞세운 ‘백설 덮밥소스’를 출시하며 간편소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백설 덮밥소스는 ▲카파오무쌉 ▲크림치킨 마크니 커리 ▲마파두부 ▲코코넛 게살 푸팟퐁 커리 ▲스팸 김치 ▲트러플 고기짜장 덮밥소스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려 밥 위에 부어 먹으면 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4월 CJ제일제당이 백설을 요리 솔루션 브랜드로 리뉴얼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심플쿠킹  제품이다.

백설 덮밥소스는 ‘세계의 밥상’을 콘셉트로 한국은 물론 태국, 인도, 중국의 가정에서 즐겨 먹는 메뉴로 구성했다. 이국적이면서도 한국 소비자에게 익숙한 요리들이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 간편소스들은 커리와 짜장이 대부분이었던 반면 이 제품은 다양한 국가의 메뉴로 구성돼 색다른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메뉴별 핵심 원재료를 통해 현지의 맛을 살렸다. ▲크림치킨 마크니 커리는 토마토와 코코넛 크림 파우더로 새콤달콤한 인도식 커리를 구현했고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카파오무쌉은 다진 돼지고기와 바질을 볶아 매콤짭짤한 태국식 덮밥소스의 맛을 냈다. 이외에도 ▲마파두부 ▲코코넛 게살 푸팟퐁 커리 등 모든 제품에 두부, 두반장, 게살, 스크램블 에그 등의 핵심 재료를 넣어 맛과 식감을 높였다. 

최근 예능을 통해 유쾌함과 친근한 매력을 선보인 배우 최우식을 모델로 한 디지털 광고 영상도 선보인다. 브이로그 형태의 이 영상은 최우식이 백설 덮밥소스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현지의 맛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심플쿠킹이라는 백설의 새로운 지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CJ더마켓 기획전 등 소비자 대상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덮밥소스는 전자레인지 1분으로 해외 현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맛있게 만들어주는 백설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네이처 사운드’ 리뉴얼 출시

호주 와인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호주 와인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네이처 사운드’의 라벨과 빈티지를 리뉴얼한다. 새로운 2021 빈티지를 출시, 라벨에도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벨 상단에 그려진 동그라미는 와인이 담긴 잔과 와인 색을 의미하고 와이너리인 쏜 클락과 생산 지역인 바로사와 리버랜드를 라벨 하단에 강조했다. 

지난 2018년 국내 첫 출시된 네이처 사운드는 GS편의점 최초, 최단 기간 200만병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고품질의 가성비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호주 와인의 대표 품종 쉬라즈를 6개월 숙성하여 제조하며, 진한 루비 레드 색상을 띈다. 중간 단계의 바디감과 자두 맛이 인상적이며 부드러운 타닌과의 조화가 뛰어난 와인이다.

네이처 사운드를 제조하는 쏜 클락 와이너리는 160년간 6대에 걸친 가족 경영으로 이어온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쏜 클락은 호주를 넘어서 가장 가격 대비 좋은 와인을 선보이는 곳"이라며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와이너리로 극찬한 바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갤러리아몰, 하반기 ‘갤올라잇’ 행사 진행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연말 쇼핑 수요가 몰리는 11월을 겨냥해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에서 ‘갤올라잇’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최저가딜 갤프라이스는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가전제품과 스포츠, 뷰티 등 총 12개의 상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나이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인기 브랜드 상품 총 1500개를 최저가로 선보인다. 갤프라이스는 행사기간 중 2차례에 걸쳐 선착순 및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브랜드 특가 행사로는 ▲패션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전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데이 ▲인기 주방 브랜드 기획전 등 패션·뷰티·홈리빙 인기상품의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랄프로렌 ▲라코스테 ▲에스티 로더 ▲골프존마켓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중 쇼핑 혜택을 더해줄 장바구니 쿠폰팩도 증정한다. 최대 12%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 4장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더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7일간 최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 이랜드 로엠, 시그니처 컬렉션 ‘윈터 모더니티’ 출시

 이랜드 로엠 시그니처 컬렉션 윈터 모더니티(사진=이랜드)

이랜드 로엠(ROEM)이 23년 겨울 시그니처 컬렉션 ‘윈터 모더니티’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은 올해부터 분기별로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 및 봉제 기법으로 브랜드 정체성인 로맨틱한 무드를 강화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겨울 시그니처 컬렉션은 '데일리 쿠튀르' 무드를 더했다. 데일리 쿠튀르는 고급 맞춤복, 하이 패션을 뜻하는 오트 쿠튀르처럼, 일상 속 특별한 순간뿐만 아니라 매일 부담 없이 입기 좋은 아이템을 선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장인 정신을 더해 제작한 로엠만의 컬렉션 감성을 의미한다.

특히 연말 감성을 표현하는 반짝이는 텍스처, 부드러운 소재 및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적용하여 모던함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전체적으로 반짝이는 시퀸을 더해 포인트를 준 '스팽글 셋업'은 부드럽고 입체감 있는 울 혼방 소재를 사용했고, 짧은 기장의 가디건과 맥시한 스커트로 선보인다.

또한 지난 시즌 완판됐던 ‘풀 스커트’는 텍스처와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해 겨울 버전으로 출시됐다. 은은한 광택감과 펄을 가미해 우아한 터치감을 더했고 밑단으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퍼지는 플레어 실루엣과 앞 뒤 기장 편차를 통한 헴라인 디테일로 로엠만의 세련된 무드를 제안한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그니처 컬렉션은 차갑고 선명한 계절에 우아함을 더할 수 있는 스타일로 구성됐다”며 “시그니처 컬렉션은 한정된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선보이는 로엠 내에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이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오는 22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대규모 공개채용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가 오는 22일까지 하반기 대규모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공개채용은 이랜드이츠의 ▲애슐리 ▲자연별곡 ▲로운 ▲피자몰 ▲리미니 ▲테루 ▲반궁 ▲스테이크어스 ▲프랑제리 등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하는 것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외식업 및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누구든지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채용은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 ▲합격자 발표 과정을 거치며 최종 합격자는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최종 합격자는 체계적인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 전문 경영자로서의 성장 발판을 제공받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4년간 개인의 역량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되며,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전문 지식과 핵심 역량 중심으로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입사한 지원자는 3개월 교육과정 수료 후 매장 관리자로 승진 기회가 주어진다. 추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총괄 책임자), 선임 점장(지역 관리자) 등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외식사업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우수한 인재를 기다린다”며 “하반기 본격적인 외식 브랜드별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국내 외식 문화를 선도하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갈 창의적 열정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SPC삼립, H마트와 업무협약 체결…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

지난 3일 진행한 ‘SPC삼립-H마트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왼쪽)과 브라이언 권 H마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삼립이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H마트 관계자들과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K-푸드 열풍으로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시장에 한국 베이커리를 알리고자 하는 양사의 니즈가 부합해 추진됐다.

H마트는 지난해 기준 4.3조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로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총 120개의 대형마트, 수퍼마켓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을 공동 기획해 미국 H마트 채널을 통해 유통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푸드 제품까지 판매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H마트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선보여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 SPC 스트릿, 파르나스몰점 오픈

스트릿 파르나스몰점.(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이 서울 강남구 인근에 위치한 파르나스몰에 6번째 매장을 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스트릿 파르나스몰점은 파르나스몰점 지하 1층에 85.22㎡, 총 34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벽면에 목재와 브라운 타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 가구 구성과 오픈 주방, 바 테이블 공간을 구성했다

스트릿은 아시아 각국 현지 정통 레시피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파르나스몰점은 기존 대표메뉴인 우육탕면, 마늘쫑 돼지고기 덮밥, 꿔바로우 외에도 대만식 마제소바를 시그니처 메뉴로로 출시한다. 

대만식 마제소바는 수북이 쌓은 소고기와 고소한 민찌(다진고기)소스, 계란 노른자, 마늘 등 각종 토핑을 스트릿 특제소스와 함께 비벼먹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달 30일까지는 중화요리 연구가이자 SPC 소속 스트릿 중화메뉴 개발자인 주배안 셰프가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조리하는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릿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아시아 미식을 소개하기 위해 ‘파르나스몰점’을 오픈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매장을 확대해 스트릿만의 맛과 개성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