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빅데이터]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 김래정 기자 kimrj@dailyenews.co.kr
  • 승인 2019.05.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e뉴스= 김래정 기자]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8일부터 2019년 5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560,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946,399개와 비교하면 7.3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K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1위, 우리금융지주(대표 손태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48,729 소통지수 754,863 커뮤니티지수 441,156 사회공헌지수 772,504 소비자지수 746,8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4,06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066,190와 비교하면 14.81% 하락했다.

2위, 하나금융지주(대표 김정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68,412 소통지수 1,142,941 커뮤니티지수 377,547 사회공헌지수 446,740 소비자지수 461,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7,62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48,852와 비교하면 8.44% 상승했다.

3위, 한국금융지주(대표 김남구)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85,191 소통지수 852,238 커뮤니티지수 712,121 사회공헌지수 651,266 소비자지수 138,7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9,54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06,116와 비교하면 8.31% 하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