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SPC 파리바게뜨, MZ세대 취향 겨냥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外
[유통 트렌드] SPC 파리바게뜨, MZ세대 취향 겨냥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2.07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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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파리바게뜨, MZ세대 취향 겨냥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사진=SPC)
파리바게뜨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사진=SPC)

SPC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러브(PINK and LOVE)‘를 주제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시즌 한정 선물 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귀여운 곰 캐릭터로 장식한 케이크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달콤상큼한 딸기 콤포트와 상큼한 리치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핑크빛 케이크 위에 귀여운 곰인형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 ▲달콤한 바나나 레제르 크림과 진한 초콜릿 레제르 크림이 어우러진 초콜릿 케이크 위에 디테일하게 구현한 곰인형 모양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등이다.

이외도 하트를 디자인에 반영한 케이크도 있다. ▲촉촉한 화이트&레드 시트 사이에 상큼달콤한 딸기리치잼 크림을 더한 핑크색 케이크 위에 하트 초콜릿을 올려 러블리한 무드를 자아내는 ‘썸 보다 러브 케이크’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 위에 귀여운 입체 하트 초가 꽂혀 있는 ‘심쿵 하트 케이크’ 등이다.

특별한 디자인에 위트있는 이름을 붙인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폭신한 곰인형을 연상케하는 빅사이즈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초콜릿과 향긋한 과일을 더한 ‘곰인형 대신 나 어때 초코오렌지 파운드’&’곰인형 대신 나 어때 후르츠 파운드’ ▲사랑스러운 곰 초콜릿과 필링가득 하트 초콜릿을 다채롭게 담아낸 ‘너는 나의 곰이다’, ‘곰곰이 하트해’ ▲밀크, 화이트, 다크 세가지 곰 초콜릿을 담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MZ세대의 취향에 맞게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 선물 제품을 선보였다”며 “연인은 물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밸런타인데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전용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 출시

‘던킨 라이브’ 전용 제철 딸기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사진=비알코리아)
‘던킨 라이브’ 전용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사진=비알코리아)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 한 달간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을 베이스로 한 ▲도넛 3종과 ▲음료 ▲잔케익으로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제철 딸기를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즌 한정 생딸기 신메뉴는 ▲생딸기 토핑을 듬뿍 올린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상큼한 딸기 크림으로 속을 가득 채우고 생딸기를 통째로 올린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토핑과 딸기 크림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끌어올린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달콤하고 상큼한 생딸기 라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올린 ‘라이브 인 딸기라떼’ ▲달콤한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크림, 부드러운 케익도넛에 귀여운 딸기 요정을 올린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이다. 

던킨 관계자는 “제철 딸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생딸기 5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 라이브 매장을 방문해 갓 만든 딸기 신제품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진행

(사진=SPC)
지난 6일 파리크라상 성남 공장에서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근로자들이 노사합동점검을 진행하고 있다.(사진=SPC)

SPC가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 안전 점검 및 노사간담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은 범국민적인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지난 1996년 4월부터 매월 4일 시행하는 캠페인이다.

SPC는 안전경영 의지를 확고히 하고 노사협력을 통해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자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전국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SPC GFS 등 계열사별 생산시설 및 물류센터 29곳에서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각 사업장 별로 ▲안전 경영 의지 전파 및 안전 교육 ▲노사간담회 ▲노사 합동 안전 점검 등을 실시한다. 

특히 합동 안전점검에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안전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도입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을 활용한다.

SPC 관계자는 "노사간의 소통을 통해 보다 능동적인 안전관리에 힘쓰고자 안전관리의 날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관리를 최우선하고 업계에 모범이 되는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 출시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사진=이랜드)
이랜드 로이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사진=이랜드)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로이드의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는 '포 마이 러브, 포 마이 발렌타인(For my love, for my Valentine)'을 주제로 출시한 한정판 선물세트다.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로이드의 시그니쳐 상품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와 ▲수제 하트 초콜릿 및 메시지 카드로 구성된다.

로이드의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에 사용된 다이아몬드는 110년간 전해 내려온 영국 왕실의 대표 주얼리 '컬리넌 다이아몬드’를 그대로 재현한 보석으로 우아함과 로맨틱한 무드를 가득 담고 있다.

컬리넌 다이아몬드는 세계 최대의 페어컷(물방울) 다이아몬드로 대관식 왕관, 메리 여왕의 반지, 엘리자베스 여왕의 목걸이와 브로치를 장식하는 등 영국 로열 패밀리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한정 기간 동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선물세트”라며 “로이드만의 로맨틱 무드가 가득 담긴 스페셜 기프트와 함께 사랑하는 이와 잊지 못할 하루를 완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 전년동기 대비 500% 신장

갤러리아 명품관 한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선물용 넥타이를 고르고 있다.(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 명품관 한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선물용 넥타이를 고르고 있다.(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이 최근 6개월간 1년전 동기간 대비 500% 이상 신장했다고 7일 밝혔다.

갤러리아 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은 국내 백화점 중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다음으로 높다. 강남권에는 확고한 외국인 매출 1위 백화점으로 강남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혀있다.

코로나19 확산 전에는 명품관 매출에서 외국인 매출이 15% 이상의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여행 수요가 줄면서 외국인 매출 비중은 1% 이하까지 떨어졌다.

명품관은 최근 6개월 동안 엔데믹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5% 이상까지 올라오면서 본격적인 회복세에 진입했다. 주요 외국인 고객 국적은 ▲중국 ▲동남아 ▲미국 ▲일본 순이며 지난해 하반기 말부터 중국 고객들이 점진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외국인 주요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었다.

명품관에서 쇼핑하는 외국인의 경우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이 많아 1인당 구매액도 높다. 코로나19 직전 명품관 중국인 객단가는 300만원에 달했다.

재방문율이 높은 것도 명품관 외국인 고객의 특징 중 하나다. 외국인 전체 매출 중에서 갤러리아 글로벌 멤버십카드를 이용한 고객 매출은 50%를 상회한다.

갤러리아 명품관 외국인 마케팅팀은 엔데믹으로 외국인 고객 증가 추세에 발맞춰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규 외국인 고객 유입을 위한 할인 쿠폰 및 기프트 등 웰컴 프로그램과 압구정 상권과 연계한 제휴 혜택 등 외국인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외국인 컨시어지 서비스, 외국인멤버십, 글로벌VIP 라운지 운영 등 명품관의 외국인 마케팅 노하우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퓨린 컷’ 한정 출시

필라이트 퓨린 컷.(사진=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퓨린 컷.(사진=하이트진로)

국내 최초 발포주 시장을 개척한 필라이트가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하이트진로가 퓨린 함량을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퓨린 컷'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에 맞춰 퓨린 저감 발포주를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필라이트 퓨린 컷은 통풍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퓨린 함량을 대폭 낮췄다. 355ml 캔 당 퓨린 함량이 총 2mg에 불과하며 이는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90% 낮은 수준이다.

퓨린을 대폭 줄였지만 필라이트만의 프레시 저온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하고 상쾌한 목 넘김을 더욱 살렸다. 최근 다양한 발포주에 대한 니즈의 증가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자 신제품을 한정 출시하게 됐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통풍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 퓨린을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필라이트가 국내 최초로 발포주 시장을 개척했듯이 ’필라이트 퓨린 컷’이 국내 퓨린 저감 발포주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오뚜기, 칼칼한 후추의 맛 살린 '순후추떡볶이' 출시

오뚜기 순후추 떡볶이.(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쌀떡과 후추를 넣어 더욱 칼칼한 '순후추떡볶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후추떡볶이 맛집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는 추세로 오뚜기는 그 간 선보인 ▲순후추 라면 ▲순후추콘의 인기를 이을 후추러버를 위한 안성맞춤 떡볶이인 ▲순후추떡볶이를 선보여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순후추떡볶이는 매콤한 고추장 베이스에 칼칼하고 강렬한 후추 맛이 어우러진 국물 떡볶이로 맵고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특히 후추만 담은 미니 사이즈의 순후추(1g)를 별첨해 각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맵기로 조절할 수 있어 순후추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더욱 간편하며 패키지는 오뚜기 순후추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려 눈길을 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후추 떡볶이가 인기인 추세를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순후추떡볶이를 출시했다”며 “순후추의 맛과 향을 잘 살리는 고추장 베이스의 떡볶이로 얼얼하고 강렬한 맛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 ‘2022 앤어워드’ 3관왕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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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원 햇살담은 광고 캠페인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 (사진=대상)

대상이 ‘2022 앤어워드(2022 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산업별 최고 경영자(CEO)와 외부 전문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해 동안 디지털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을 엄선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2022 앤어워드’에서 대상 청정원과 미원 브랜드 홈페이지는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분야에서 각 ▲그랑프리 ▲위너를 수상했다.

또한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의 광고 캠페인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가 디지털 광고&캠페인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해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대상은 지난해 9월 청정원과 미원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두 웹사이트 모두 심플하고 간결한 레이아웃과 사용자 중심의 UI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청정원은 웹사이트에 각 브랜드 특성에 맞춘 페이지를 구현해 브랜드와 콘텐츠 주목도를 높였다.

미원은 특유의 복고풍과 붉은 로고의 고유한 특성을 심플하게 살려낸 리뉴얼로 직관성을 한층 더한 웹사이트를 구현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해 미원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페이지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는 간장 전문 브랜드 ‘청정원 햇살담은’의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주제로 제작한 광고 캠페인이다. ‘진심을 달이고 담다’라는 청정원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과 시간이 빚은 품격 있는 간장이라는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제품명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감각적으로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상 관계자는 "대상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노력들이 3관왕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각 브랜드만의 고유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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