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 리뉴얼 오픈...外
[유통 트렌드]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 리뉴얼 오픈...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2.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 리뉴얼 오픈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지난 18일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간 리뉴얼 작업은 ‘바라보다’ 콘셉트에 맞게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 시각으로 바라보고 전통 조경 기법 차경을 통해 미술관의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리뉴얼 오픈에 맞춰 다양한 말차 특화 메뉴도 선보인다. ▲말차 샷 비엔나 ▲말차 샷 앤 커피 비엔나 ▲말차 샷 카라멜 로쉐 등 총 6종의 시그니처 메뉴는 오직 현대미술관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오설록 최초로 도입한 ‘말차 바(Matcha Bar)’에서는 말차 샷 등의 메뉴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최상급 품질의 어린 잎차로 만든 신선하고 향긋한 차의 풍미에 보는 재미를 더한다.

오설록 티하우스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소프트 아이스크림 역시 더욱 업그레이드된 3가지 맛으로 제공한다. 녹차와 유지방의 최적 비율을 적용해 더욱 풍부해진 풍미와 질감이 특징이다.

오설록 관계자는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 리뉴얼 오픈을 통해 새로운 티 라이프와 컬처를 제안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각 티하우스들의 다양한 콘셉트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 하이트진로,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의 유기농 와인 5종 출시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의 와인 5종.(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스페인 고급 와인 생산지역 프리오랏(Priorat)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La Conreria d’Scala Dei)’의 유기농 와인 5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1997년에 설립된 유기농 전문 와이너리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는 스페인 프리오랏 지역에서 가장 큰 친환경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다. 여러 고도, 위치, 토양에 따라 각각 다른 방식으로 포도를 유기농 경작한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모두 손으로 수확하며 구획별로 양조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의 대표적인 와인들은 100년이 넘은 포도나무의 포도로 생산해 독특하면서도 힘과 부드러움의 균형이 잘 잡혀있는 특징을 지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레스 부르게레스 네그레(Les Brugueres Negre) 등 레드와인 3종 ▲레스 부르게레스 블랑(Les Brugueres Blanc) 등 화이트와인 2종이다.

레스 부르게레스 네그레는 70%를 300L 오크통에서, 30%는 스테인리스에서 각각 10개월간 숙성 후 블렌딩해 만든 레드와인이다. 과실향이 폭발적으로 느껴지며 잘 어우러지는 나무 풍미가 인상적이다. 입 안에서는 가볍고 부드러우며 뛰어난 끝맛이 특징이다.

레스 부르게레스 블랑은 스테인리스에서 저온 발효 후 죽은 효모와 함께 숙성하는 쉬르-리(Sur-lie) 방식을 통해 9개월간 추가 숙성해 만든 화이트와인이다. 옅은 노란색을 띄고 균형 잡힌 산도가 느껴진다. 입 안을 가득 메우는 열대 과일과 살구 풍미가 특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떠오르고 있는 프리오랏의 샛별,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 와인 5종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화되는 취향에 맞춰 와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특제소스로 감칠맛 더한 소시지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소시지 2종.(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소시지 2종.(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과 풍미를 더한 소시지 ▲육즙챱챱 소시지와 ▲매콤활활 소시지 2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80%를 넘고 풍성한 식감과 육즙이 특징이다. 또한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의 특제 소스를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육즙챱챱 소시지는 안주야 달콤마늘 특제소스를 활용해 은은한 마늘 향을 입힌 제품이며 매콤활활 소시지는 안주야의 화끈한 특제소스로 진한 직화 향과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일품이다. 맥주와 함께 즐기는 술안주나 간단한 간식거리로도 제격이다.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와 매콤활활 소시지는 꼬치 형태로 만들어져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신제품 소시지 2종은 특제소스를 활용해 청정원만이 낼 수 있는 특별한 맛을 담아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청정원만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파리바게뜨, 입에 착! 가격도 착! '착!'한빵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고객과 알바생이 “착!” 한빵 3종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PC)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고객과 알바생이 '착!'한빵 3종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PC)

파리바게뜨가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에 맞춰 가격 대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먼저 넉넉한 크기의 빵에 내용물도 풍성히 넣은 '착!'한빵 3종을 출시했다. ▲우리 밀과 우리 찹쌀을 더해 만든 꽈배기에 설탕을 얹어 달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왕꽈배기 도넛 ▲이탈리아의 봄볼로니 도넛을 재해석해 부드러운 도넛 안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바닐라 우유 생크림을 풍성하게 넣은 ‘생크림 폭탄 도넛' ▲바삭하고 쫄깃한 츄러스에 달콤한 시나몬 설탕을 뿌려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츄러스’ 다.

'착!'한빵 3종은 출시되자마자 일 평균 판매량이 약 9만개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초에 1개씩 팔리는 셈이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착!'한 케이크 3종도 출시한다. ▲부드러운 딸기 시트에 상큼한 딸기 콩포트와 생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생딸기 생크림 케이크’ ▲촉촉한 블루베리 시트에 달콤한 블루베리 콩포트와 생크림을 켜켜이 쌓아 완성한 ‘생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달콤한 초코 시트에 부드러운 초코 크림과 바삭한 초콜릿 청크가 어우러진 ‘진한 초코 생크림 케이크’ 등이다.

더불어 파리바게뜨는 오는 3월 31일까지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커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가 정한 맛있는 커피의 기준에 따라 전 세계 상위 7%를 차지하고 있는 100% 스페셜티 커피로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맛있는 제품들을 즐길 수 있도록 '착!'한빵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며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 전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서 봄의 시작을…‘NEW BEGINNING 2023’ 행사 진행

NEW BEGINNING 2023 메인 포스터 이미지.(사진=갤러리아백화점)
NEW BEGINNING 2023 메인 포스터 이미지.(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5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뉴 비기닝 2023 (NEW BEGINNING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웨딩 프로모션 ▲봄 신상품 할인 ▲라이프스타일 및 여행 팝업 등이 진행된다.

먼저 웨딩 테마를 중심으로 ▲웨딩 아이템 제안 ▲웨딩 프로모션 강화 ▲하이주얼리 전시 등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안한다. 웨딩 행사는 청담동 드레스숍 ‘브라이덜 공’과 협업해 백화점 안에 드레스 쇼룸을 설치하고 웨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웨딩 마일리지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구매 금액 구간 별 5% 적립되는 웨딩 마일리지 혜택에 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 2% 추가 적립하여 최대 7% 혜택을 제공한다. 마일리지 적립 대상 브랜드를 확대하고 적립이 제외됐던 갤러리아 상품권 구매 금액도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 포함한다.

또한 '순백의 웨딩(White Wedding)’을 컨셉으로 하이주얼리 앤 워치 전시도 진행한다. ▲그라프 ▲프레드 ▲브레게 ▲예거르쿨트르 ▲파네라이 등 주요 예물 명품 브랜드에서 총 100억원 상당의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특히 영국 최고급 보석 브랜드 ‘그라프’에서는 초고가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반지를 전 세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프랑스 보석 브랜드 '쇼메'는 웨딩 버진 로드 연출과 함께 다이아몬드 왕관, 반지 등으로 전시장을 구성한다.  

이외에도 총 170여개 브랜드에서 ▲신상품 할인 ▲라이프스타일 팝업 ▲럭키드로우 등 갤러리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행사기간 동안 봄 신상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알렉산더맥퀸 ▲지방시 등 10% 브랜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웨스트 5층에서는 라이프스타일 팝업스토어와 전시가 운영된다. 200년 전통의 독일 가구 브랜드 ‘토넷’과 ‘라프시몬스’의 콜라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주제로 한 강예신 작가의 특별전도 준비됐다.

웨스트 2층에서는 스트리트 패션 남성복 브랜드 언더마이카(UNDERMYCAR)의 팝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100% 완판을 이어온 언더마이카는 이번 팝업에서 갤러리아 전용 단독 상품 5종을 선보인다.

여행 관련 콘텐츠로는 독일 프리미엄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와 이탈리아 고급 캐리어 브랜드 FPM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행사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플라자호텔 숙박권 ▲63빌딩 레스토랑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이탈리아식 에스프레소바 오우야의 에스프레소 증정 행사도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 이랜드재단, 가정밖청소년 지원사업 ‘고잉 투게더‘ 협약 체결

(왼쪽부터) 정영일 이랜드재단 경영고문, 유제중 화평교회 담임목사, 윤용범 청소년행복재단 총장, 장광규 이랜드재단 이사장, 임귀복 위키코리아 대표, 최상규 선한울타리 대표, 손혜광 만사소년 실장이 '고잉 투게더'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재단이 민간지원단체와 가정밖청소년 지원 사업인 '고잉 투게더(Going Together)'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잉 투게더는 가정밖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미래세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랜드재단이 민간지원단체와 손잡고 진행하는 가정밖청소년 지원사업이다.

지난 2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랜드재단에서 장광규 이사장, 정영일 경영고문, 김욱 본부장과 윤용범 청소년행복재단 총장, 임귀목 위키코리아 대표, 최상규 선한울타리 대표, 손혜광 만사소년 실장, 유제중 화평교회 담임목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랜드재단은 가정밖청소년 멘토링 운영방식을 구축한 통합 지원 플랫폼을 통해 각 협력 기관에 멘토링 운영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정밖 청소년을 돕는 멘토들이 겪는 정서적인 문제를 도와 멘토링을 지속할 수 있도록 멘토 교육 및 우수멘토 리프레쉬 여행 등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가정밖청소년의 긴급지원영역인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의 이름인 고잉 투게더에는 가정밖청소년을 돕는 멘토와 기관들이 함께 동행하며 가정밖청소년을 지속적으로 돕는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이랜드재단은 가정밖청소년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을 통해 미래세대가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말했다.

■ 오뚜기 헬로베지,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 출시

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컵밥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컵밥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만든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채식 인구는 약 200만 명으로 추산되며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 또한 212억원으로 21년 대비 28%가량 성장하는 등 최근 비건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건강과 환경, 동물복지와 같은 다양한 이유로 선택적 채식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오뚜기가 대체육 중에서도 대두 등 식물 성분을 활용한 식물성 대체육 '옴니미트'를 사용해 비건 컵밥을 HMR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옴니인사이드는 홍콩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대체육 기업 그린먼데이에서 만든 옴니미트를 사용한 가공식품 브랜드로 오뚜기는 옴니미트를 활용해 '옴니인사이드 덮밥'을 개발했다.

카레 덮밥은 대체육과 병아리콩, 새송이버섯, 당근 등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야채의 싱그러운 맛과 진한 카레의 향신료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짜장 덮밥은 마늘의 알싸한 맛과 버섯, 연근, 물밤이 어우러지며 달짝지근한 짜장의 맛이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채식주의자가 일상에서 채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옴니미트를 활용한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을 HMR로 선보였다"며 “컵밥의 다양한 변주를 통해 오뚜기만이 할 수 있는 컵밥의 다양한 범위를 보여드리고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니즈를 맞춰나가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