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밀키트 '돼지불백·제육볶음·닭갈비' 3종 출시...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 밀키트 '돼지불백·제육볶음·닭갈비' 3종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2.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밀키트 ‘돼지불백·제육볶음·닭갈비’ 3종 출시

오뚜기 밀키트 3종.(사진=오뚜기)
오뚜기 밀키트 3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인기 집밥 메뉴 볶음요리 3종을 냉동 밀키트 제품으로 개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3종은 ▲달콤짭짤한 간장소스와 향긋한 마늘 풍미가 어우러지는 ‘돼지불백’ ▲매콤달콤한 고추장소스와 은은한 숯불향을 입힌 ‘제육볶음’ ▲카레향에 마늘, 생강 풍미를 더한 ‘닭갈비’ 등이다.

제품에 포함된 원육과 소스, 손질된 야채는 필요한 만큼만 개별 소분 포장돼 경제성이 높고 장보기, 재료 손질, 계량, 양념 제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줄이면서 요리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냉장 밀키트 대비 유통기한이 길어 보관이 용이하며 제품 구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 패키지를 적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조리법 표기도 다양화했다. 세분화된 해동 및 숙성 방법이 기재돼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조리법을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밀키트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보관 편의성을 앞세운 냉동 밀키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춘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말했다.

"편의형 장류 확대!" CJ제일제당,'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 출시

CJ제일제당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각종 볶음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별도의 양념을 만드는 과정 없이 각종 볶음요리를 만들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제품이다.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에 마늘, 양파, 대파 등 양념의 재료가 되는 각종 야채 원물을 다져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어 야채 농축액을 사용한 기존 편의형 양념장 제품들보다 자연스러운 맛을 낸다.

특히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 매콤한 볶음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다. 양념 맛내기가 어려운 요리 초보자가 주재료에 이 제품을 넣고 볶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볶음요리뿐 아니라 떡볶이 등 각종 고추장 양념 요리에도 두루 잘 어울린다. 양념에 들어갈 야채를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 경제적이어서 알뜰형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비법 양념장”이라며 “앞으로도 간편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백화점 최초 전 지점 케이지 프리 달걀 100% 전환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한 고객이 케이지 프리 달걀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한 고객이 케이지 프리 달걀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국내 백화점 최초로 전 지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달걀을 방목 사육 방식의 케이지 프리 달걀로 전환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갤러리아는 올해 말까지 단계적으로 전 지점 100% 케이지 프리 방식을 한다고 밝힌바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기존 계획보다 1년 가량 빨리 전환이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과 고메이494한남은 2021년 10월 ▲대전 타임월드는 2022년 10월, 그 외 ▲광교점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등은 2023년 1월 100% 케이지 프리 달걀로 적용해 전 지점 조기 달성에 성공했다.

갤러리아의 ‘100% 케이지 프리’ 전환은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동물복지를 반영한 결과다. 판매 채널 확대 등 생산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착한 소비를 유도하는데 의의가 있다.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았다. 갤러리아명품관의 케이지 프리 달걀 전환 후 지난해 달걀 매출은 2021년 대비 20% 신장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케이지 프리 달걀이 신선하고 건강하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케이지 프리 달걀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 장학금 지원 확대

 22일 파리바게뜨 도봉점에서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차진아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및 SPC 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22일 파리바게뜨 도봉점에서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차진아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및 SPC 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가 보다 많은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 지원 규모를 50% 확대, 총 1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 회장의 뜻에 따라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학금 지원 사업이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근로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를 한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으로 예년보다 50%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SPC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총 150명에게 총 2억 4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도봉점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하고 있는 차진아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복학 시기에 맞춰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장학금 지원 규모를 기존 대비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학업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콜라겐 미니샐러드’ 3종 출시

피그인더가든 콜라겐 샐러드.(사진=SPC)
피그인더가든 콜라겐 샐러드.(사진=SPC)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신제품 ‘콜라겐 미니샐러드’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PC삼립은 ‘피그인더가든’이 추구하는 ‘건강한 식습관’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탄단지 볼샐러드 출시에 이어 콜라겐 100mg이 첨가된 콜라겐 드레싱을 넣은 미니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닭가슴살에 선드라이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로 카프레제 느낌을 내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함께한 ‘토마토 치즈 미니샐러드’와 ▲달콤한 크랜베리와 치즈, 닭가슴살 토핑에 상큼한 발사믹 드레싱을 담은 ‘닭가슴살 베리 미니샐러드’ ▲치킨텐더와 고소한 아몬드, 크랜베리에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인 ‘치킨텐더 미니샐러드’까지 3종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샐러드의 신선함과 콜라겐이 함유된 드레싱으로 건강까지 더한 제품”이라며 “피그인더가든은 샐러드를 기반으로 ‘건강한 식습관’ 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맞는 다양한 라인들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50만 달성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프리미엄 초콜릿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를 한정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은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과 170년 전통의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와 협업한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조합으로 완성된 고급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다.

밀크&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무스가 조화를 이룬 아이스크림에 기라델리 초콜릿칩으로 식감을 더하고 여기에 엄마는 외계인의 시그니처 초콜릿 프레첼 볼까지 쏙쏙 넣어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정수를 보여준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3월 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참여하기’ 스토리를 캡처한 후, 배스킨라빈스를 함께 먹고 싶은 친구 4명과 공식 계정을 태그해 본인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대형 케어베어 인형(핑크∙오로라)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하고, 태그한 친구를 포함한 총 25명에게는 ▲싱글레귤러 교환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50만 팔로워 달성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한정 플레이버 출시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과 명품 초콜릿 ‘기라델리’의 특별한 만남으로 탄생한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으로 깊고 진한 프리미엄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정수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