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 오픈...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 오픈...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4.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 오픈

켈리 라운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라거의반전-켈리(Kelly)’의 시음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를 전국의 주요 도시 3곳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켈리 라운지는 ‘MZ들의 자유로운 브랜드 체험 문화공간’ 콘셉트로 켈리를 체험하고 제품 속성을 반영한 콘텐츠들을 힙하고 펀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순히 켈리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수 있는 문화공간도 함께 구성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서울 강남과 대구 동성로, 부산 서면에서 진행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켈리 라운지는 ▲시음존 ▲게임존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켈리로 브랜딩 된 바에서는 ‘켈리’의 부드럽고 강렬한 맛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맥주 한잔과 함께 펍에서 대표적으로 즐기는 다트 게임, 어린 시절 추억의 오락실 레트로 게임기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풋볼링를 포함해 에어하키, 룰렛, 스파크맨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LED 켈리월과 보리로 꾸며진 라운지 입구 등 팝업 스토어 곳곳에 브랜드 체험형 포토존이 구성돼 인상깊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이외에도 룰렛게임을 통해 주변 상권의 음식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세트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상생 이벤트도 진행하고 쏘맥자격증 발급과 켈리네컷 등 다양한 소비자행사를 준비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켈리 라운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쾌하고 재미있는 공간 체험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켈리를 알리고자 했다”며 “이제 첫발을 내딛기 시작한 ‘켈리’를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낮엔 브런치·밤엔 치맥, MZ 핫플로 급부상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평일 오후, 송리단길을 찾은 고객들이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 들어가기 위해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평일 오후, 송리단길을 찾은 고객들이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 들어가기 위해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12월 서울시 송파구에 약 160평(220석) 규모의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오픈하며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이색 시도로 업계 이목을 끌었다고 18일 밝혔다.

석촌호수 인근 카페∙맛집 성지 '송리단길'에 새로운 '핫 플레이스'가 탄생했다. 바로 치킨과 브런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BBQ의 첫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BBQ Village(BBQ 빌리지 송리단길점)'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파스타 등 약 190여종 메뉴가 구비된 '크로스오버' 매장으로 일상 속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메뉴와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케 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로 MZ세대를 비롯해 중년, 외국인 소비자까지 사로잡았다.

송리단길 내 수많은 카페∙맛집의 치열한 경쟁 속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요인으로는 프리미엄 매장에 걸맞은 메뉴 퀄리티가 있다. 매장에 있는 30여종 베이커리는 르꼬르동 블루 출신이자 20년 경력의 전문 파티셰가 직접 굽는다. 커피는 BBQ만의 시그니처 블렌드 뉴앤언스퀘어 원두를 사용한다.

수제 화덕피자 주문 시 반죽 과정부터 피자가 구워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쫀득한 도우가 특징인 이탈리안 정통 화덕 피자는 파스타와 함께 매장의 인기 메뉴로 꼽힌다.

화덕피자와 치킨, 햄버거 등을 메인 메뉴로 빵, 샐러드, 커피 등이 포함된 브런치 세트 플래터와 3단 애프터눈 티세트 또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매장에서 치킨, 피자와 함께 바이젠, 둔켈 등 BBQ의 수제맥주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저녁 시간에는 많은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 및 화덕피자 등과 함께 치맥∙피맥을 즐긴다.

윤홍근 BBQ 회장은 "BBQ 빌리지 모델은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속에서 K-푸드를 선도하는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치킨이 글로벌 무대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치킨은 물론 베이커리와 화덕피자, 수제맥주, 그리고 커피 문화까지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혁신을 통해 진화하고 있으며, 올해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각이 주요 평가 요소인 만큼 윤조에센스 6세대의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

설화수는 지금까지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한국적 미감을 용기에 담아내려 노력해왔으며, 이렇듯 지난 1932년부터 이어진 브랜드의 오랜 전통과 예술에 대한 감각을 오롯이 담아낸 디자인 철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의 디자인은 전통 미학을 대표하는 조선백자 달항아리 형상에서 시작되었다. 여기에 우리 고유의 서화에서 영감을 받아 전통과 현대 및 언어와 공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백자의 맑은 빛을 담은 제품 전면에는 설화수를 상징하는 컬러 로고를 배치했으며 달항아리를 닮아 군더더기 없는 용기의 곡선은 모든 것을 포용하는 여유로움과 조화로움을 담았다.

용기에 적인 제품 이름에도 한국적 미감을 반영했다. 가로쓰기와 세로쓰기를 조화시키며 비어있으면서도 충만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여백의 미를 담아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그 존재감을 드러낸다.

제품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설화수의 한자 낙관이다. 낙관을 찍음으로써 완성되었던 한국의 옛 서화처럼 뷰티 제품을 뛰어넘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보이게 한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에 이어 전 세계에 설화수가 아트와 헤리티지를 어떻게 보존하며 재해석하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라 더욱 뜻깊다”라며 “선구자 정신을 가진 윤조에센스가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방식 역시 남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볼 수 있다”고 수상 의의를 전했다.

■ 오뚜기, 새콤달콤 감칠맛 살린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 출시

오뚜기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토마토의 상큼함과 풍미를 더한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만든 카레에 지중해 햇빛을 받고 자란 토마토를 더한 제품이다.

지난 2017년 오뚜기 3일 숙성카레 고형제품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고형카레로 새콤달콤한 토마토의 감칠맛과 오레가노, 월계수잎, 코리안더 등 스파이스 믹스의 이국적인 향미가 조화를 이룬다.

주재료 토마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을 비롯해 비타민,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오뚜기는 토마토를 가열해 섭취할 때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해, 잘 익은 토마토를 제품에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1인분씩 소포장돼 있어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며 조리법도 간편하다.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식용유에 잘 볶은 뒤, 물과 고형카레를 넣고 점도가 높아질 때까지 끓이면 맛있는 카레가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오뚜기 카레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국내 카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미원체,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사진=대상)

대상 미원체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에는 전세계 56개국에서 1만1000여개의 출품작이 참가해 경쟁을 벌였다.

미원체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66년 역사를 지닌 브랜드의 가치를 시대의 흐름에 맞게 디지털 폰트로 재탄생시키면서 일관되면서도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대상은 미원 초창기부터 이어진 고유한 로고 형태를 담은 서체를 제작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했다. 안정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장식과 생동감 있는 디테일이 특징으로 한국산업규격 코드에 포함된 한글 완성형 2350자보다 400개 이상 많은 2782자를 지원해 한글 표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생소한 외국 요리도 자연스럽게 표기가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미원의 오랜 브랜드 가치와 진정성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원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노사 합동 무료급식 봉사 진행 

경기도 성남시 ‘안나의 집’에서 취약계층 대상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마치고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첫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와 박갑용 노동조합 위원장(첫번째줄 왼쪽에서 세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가졌다.(사진=SPC)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노사 합동 행복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서 취약계층 대상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사가 함께 힘을 합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지원해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지난 17일 열린 이날 행사에는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박갑용 파리크라상 노동조합 위원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직접 배식에 참여해 노숙인 550여 명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빵, 우유 등 간식 600개를 전달했다.

안나의 집은 지난 1998년에 설립되어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 노숙인 및 홀몸노인들을 위해 노숙인 급식소를 운영해오고 있는 복지시설이다.

SPC는 지난 2012년 이후 '안나의집'에 매월 약 2,000개씩의 빵을 전달해왔으며 현재까지 약 26만개의 빵을 지원해 왔다.

황재복 대표이사는 “이번 봉사활동은 노사가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회사의 발전을 넘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음을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힘을 모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박갑용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힘을 합쳐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파리크라상 노사는 회사뿐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 상생과 협력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