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신한은행, 독거 어르신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 전달...外
[금융 레터] 신한은행, 독거 어르신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 전달...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8.0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 독거 어르신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 전달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및 서호노인복지관 직원들이 독거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착한바람 키트는 휴대용 선풍기, 쿨링용품, 삼계탕, 미역국 등 무더위를 극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품 총 13개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사랑잇는전화'를 통해 평소 안부를 묻고 있는 어르신들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어르신 총 50명에게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

신한은행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통해 2011년부터 13년째 이어가고 있는 사랑잇는전화는 독거 어르신과 1 대 1 결연을 맺고 나눔천사로 활동하는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상담사별 매칭된 어르신께 주 2~3회 안부 전화를 드려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이다.

다양한 상생금융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여러 복지기관들과 함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여름에는 여름나기 키트 전달, 겨울에는 방한용 이불 용품 지원 등 나눔을 지속하고 있다.

신한은행 임직원들은 이번 착한바람 키트 전달을 위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자택을 직접 찾아가기도 했으며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전화로만 마음을 전했던 어르신을 직접 만나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고립될 수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여름나기 키트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서 보람있었다"며 "취약계층 고객들을 돕기 위해 진정성있는 상생문화 실천을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에서 공유와 박은빈이 은행원이 된 사연은?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 9To6 Bank'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새로운‘KB 9To6 Bank(9To6 뱅크)’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9To6 뱅크 첫 광고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공유와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얼굴 박은빈이 함께 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저녁 6시까지 운영하는 특화점포‘9To6 뱅크’를 전국 82개 지점으로 이달부터 확대 시행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저녁 6시까지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광고는 9To6 뱅크를 ‘여섯시 은행’으로 표현해 고객이 더욱 쉽게 해당 점포를 인지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네이버, 카카오 앱에서‘여섯시 은행’을 검색하면 가까운 KB 9To6 뱅크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두시간 더, 가까이 더!’의 광고 카피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면 채널을 확장해 나가는 KB국민은행의 혁신 의지를 담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공유, 박은빈이 선보이는 재치있는 입담과 연기력은 광고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15초 광고 2편은 특별한 상황 설정을 통해 2시간 더 영업하는 9To6 뱅크를 알렸으며 디지털 영상에서는 공유와 박은빈이 친절하고 전문적인 은행원으로 변신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광고는 TV채널과 유튜브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가까이 있는 9To6 뱅크를 쉽게 찾고 방문할 수 있도록‘여섯시 은행’이라는 네이밍을 기획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며 “82개 지점으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9To6 뱅크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To6 뱅크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이용 고객 97%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특히 2030고객의 경우 전원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전체 이용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 고 응답하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KB국민은행,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다음달 29일까지 9월 해외 신학기 시즌을 맞아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KB금융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학생·해외체재자 사유로 KB국민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거래외국환은행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한 은행을 지정해 해당 은행에서만 관련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다. KB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전원에게 외환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가능하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배우자 등 대리인도 지정 가능하며 KB스타뱅킹을 활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외유학생 등록금 납부 시기에 맞춰 유학 자금 송금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활에 필요한 생활비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 경품 이벤트 실시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부모가 자녀 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가입 이벤트 '내 손으로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를 오는 9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비대면 가족관계 서류제출로 친권자 여부가 확인된 부모가 우리WON뱅킹에서 자녀 명의 예적금을 신규할 수 있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다.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7월 입출식계좌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시작으로, 8월부터는 아이행복적금2와 WON플러스예금을 추가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또한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자녀가 금융바우처 지원 대상(기수혜자 제외)이면 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 아이행복적금2 1만원을 가입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모 고객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에서 미성년 자녀 명의 계좌개설과 응모로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이마트 5만원 상품권 100개 ▲도미노피자 쿠폰 200개 ▲BBQ치킨 쿠폰 200개 ▲스타벅스 커피세트 1000개를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가 자녀들의 용돈 관리 등 자산형성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서 '무더위 쉼터' 운영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폭염에 지친 전국 지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여름 높은 습도를 동반한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전국에 위치한 영업점의 상담실과 객장을 활용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함으로써 고령층 및 폭염 취약계층 주민들이 무더위로부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도 무료로 제공된다. 무더위 쉼터는 하나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장마가 끝나고 갑작스럽게 찾아온 폭염에 지친 전국 지역민들과 고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시원한 생수와 함께 더위를 식히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폭염·폭우 등 자연재해로부터 지역사회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하나저축은행, 하나카드로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 가능한 신규 서비스 개시

(사진=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은 하나카드와 협업해 하나카드로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한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과 연계된 입출금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던 고객의 불편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비대면으로 하나카드를 발급받아 신용카드 기능과 하나저축은행 입출금 카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다.

신규 서비스는 하나저축은행의 '하이하나 보통예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한 고객이 하나카드 중 ▲원더카드(원더 Free+)와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에 하이하나 보통예금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해 발급하면 전국 하나은행 ATM·CD기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고 현금 인출 시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과 하나카드는 신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하이하나 보통예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예금 금리 우대 및 카드 캐쉬백 이벤트도 시행한다.

우선 하이하나 보통예금 가입 고객이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한 해당 하나카드를 발급 시 연 0.2%p, 하나카드 결제대금을 하이하나 보통예금에서 자동이체 등록하면 연 0.2%p의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추가금리 조건과 상품의 기본 우대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3.5%(세전)의 금리를 최대 5000만원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하나카드 발급 후 6개월간 매월 10만원 이상 사용 시 다음달 2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여 최대 12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그룹 관계사 간 결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다양한 니즈를 발굴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하나캐피탈,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

(사진=하나캐피탈)
(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은 미래 금융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영입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은 대학생들에게 금융산업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청년 고용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리테일금융 ▲기업금융(IB) ▲리스크‧Data 분석 ▲IT 4개 부문으로, 서류전형 이후 필기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직무별 기초 교육, 현업부서 체험 등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인턴십 수료자 중 평가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제공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위 및 동등 수준 이상 학위 소지자로 성별과 연령에 대한 제한은 없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하나캐피탈 앱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등에게는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을 통해 하나캐피탈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우수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여 미래 금융산업을 선도할 인적 자원으로 적극 양성할 계획이다"라며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누릴 지원자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글로벌 ESG 지수 'FTSE4Good' 최초 편입

IBK기업은행 전경사진.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사진.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ESG 지수인 'FTSE4Good(사회책임투자지수)'에 최초로 편입됐다고 3일 밝혔다.

FTSE4Good은 파이낸셜타임스(FT)와 런던증권거래소(LSE)가 공동으로 설립한 FTSE 그룹에서 만든 유럽을 대표하는 공신력 높은 지속가능성 지수로 손꼽히고 있다.

FTSE4Good은 매년 전 세계 3000여개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편입 여부를 결정하며 국내는 40여개 기업이 포함돼 있다. 평가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14개 부문, 300여개 지표로 구성된다. 

기업은행은 그간 쌓아온 ESG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아 'FTSE4Good'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인권 경영 등 환경 및 사회 부문 전반에서 전 세계 상위 20% 수준을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ESG 지수에 편입한 첫 번째 사례로 환경, 사회 부문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한 단계 더 발전하는 ESG 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