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이승열 하나은행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外
[금융 레터] 이승열 하나은행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8.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승열 하나은행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이승열 하나은행장(앞줄 왼쪽)이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옷차림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여름철 무더위에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의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에 이승열 은행장이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계의 리더들이 앞장서 국민들의 참여를 장려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지난 6월 30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쿨비즈 룩을 착용하고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한 바 있다. 

이승열 행장은 여름철 무더위로 냉방을 위한 전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에너지 절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26일 김신 SK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고 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이승열 행장은 은행 본점에서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복장을 입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은행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키로 했다. 또한 이 캠페인에 모든 국민이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이석용 NH 농협은행장을 추천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에너지 절약은 우리 국민 모두가 동참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며 "미래 세대에 더 나은 환경을 남겨줄 수 있도록 하나은행은 임직원이 동참해 생활 속 작은 것부터 은행 차원의 폭 넓은 부분까지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실내온도 26~28℃ 유지하기 ▲퇴근 30분전 냉방기 미리 끄기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실천하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 디지털 탄소저감을 위한 ▲제로-백 챌린지, 자원선순환을 위한 헌옷 기부 캠페인 등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우리은행, 대출연체 중소기업 지원 '중소기업 Re-Start 프로그램' 시행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대출연체가 발생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Re-Start 프로그램'을 오는 2024년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중소기업 Re-Start 프로그램은 기업대출 30억원 이하이며 대출 연체기간 90일 미만인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이 대상으로, ▲대출연장 ▲대출재약정 ▲분할상환유예(신규대환) ▲추가대출 등의 방법으로 정상화를 돕는다. 특히 추가·신규대환 대출은 최장 3년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성을 지원한다.

대출규모 10억원 이하의 개인사업자 지원을 위한 은행권 공동 프로그램인 '개인사업자대출 119'가 있지만 이번 중소기업 Re-Start 프로그램은 기존 119 프로그램에서 제외됐던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까지 지원대상을 넓혀 우리은행이 단독으로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Re-Start 프로그램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혹서기 폭염피해 예방 및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을 위해 9월말까지 약 2개월간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무더위 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점 내 대기장소 등을 활용해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운영되며 은행 거래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전국 방방곡곡에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유례없는 폭염으로 힘들어하시는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칠 때 부담없이 가까운 농협은행을 찾아 휴식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신한은행, '쏠 환전 얼굴로 찾아가기 서비스' 시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생체 정보 중 얼굴을 활용한 '쏠(SOL) 환전 얼굴로 찾아가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쏠 환전 얼굴로 찾아가기 서비스는 쏠편한 환전을 통해 환전한 외화를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또는 출금 매체인 카드 등이 없어도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쏠 앱이나 영업점에서 고유 생체정보 중 하나인 얼굴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쏠 환전 얼굴로 찾아가기 서비스는 고객이 쏠 앱에서 외화를 찾아가기 위해 선택한 영업점과 해당 영업점의 환전 ATM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지점을 선택할 경우 공항 내 환전ATM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2017년부터 손바닥 정맥인증을 통해 ATM 조회, 출금, 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 키오스크에서는 얼굴 또는 손바닥 정맥인증을 통해 ▲입출금 통장 신규 ▲통장 재발급·이월 ▲체크카드 신규·재발급 ▲각종 제신고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인증을 통한 쏠 로그인, 영업점 창구 출금 등 바이오 인증을 통한 업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얼굴 등 생체정보를 활용한 'ATM 이상행동 탐지서비스'를 개발해 전국 ATM에 적용하고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을 위해 총 300억원을 기탁하는 등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 당국의 바이오 인증 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금융권 바이오 인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신한 청년도약계좌 가입 이벤트' 실시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청년도약계좌 가입 고객을 응원하고자 '신한 청년도약계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신한 청년도약계좌는 청년 고객들과 상생하고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정책 적금 상품으로 매달 70만원 납입 시 5년간 최대 5000만원을 모을 수 있다.

가입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34세 이하 ▲연소득 7500만원 이하 ▲가구별 중위소득 180% 이하인 청년 고객으로 가입 기간은 5년, 금리는 기본금리 연 4.5%에 조건별 우대금리 최대 연 1.5%를 더해 최대 연 6.0%다.

신한 청년도약계좌 가입 이벤트는 신한 청년도약계좌를 신규한 고객 중 지난 7월 31일 기준 신한은행 적금을 미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9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신한 쏠(SOL)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9월 29일 기준 잔액 10만원 이상인 고객 1000명을 추첨해 3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의 도약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상생금융 실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 1000만 조회수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공개한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가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로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KB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다.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소속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으며 현재 2화까지 공개됐다. 특히 2화에는 에스파 멤버들이 특별 출연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웹드라마의 인기는 댓글에서도 드러났다. ▲소재가 독특하고 스토리도 탄탄해서 보는 재미가 있네요 ▲무엇보다도 콘셉트가 너무 재밌네요 ▲광야점에 저도 한 번 가보고 싶어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MZ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로 구독자들을 매료시켰다는 평이다.

또한 이번 웹드라마는 글로벌 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몰입해서 봤어요 ▲영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자막 선택이 가능해서 좋아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화까지 공개된 '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의 스토리 역시 시청자들이 더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추후 공개될 3화와 4화를 넘어 번외편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