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 진행...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9.1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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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서울시장 초청 청년 외국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서울특별시 중부·남부 기술교육원과의 협업과 이진수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메이크업마스터, 백창훈, 조아름 프로아티스트의 재능기부 참여로 진행됐다.

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부탄, 키르기스스탄, 케냐 등 서울시 자매결연 국가의 K-뷰티학과 외국인 교육생 20명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본사 투어 및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K-뷰티 아이돌 메이크업 트렌드 클래스와 1 대 1 밀착 멘토링을 받았다. 시연과 실습에 참여한 외국인 교육생들은 메이크업 스킬을 비롯한 관련 코칭을 받고 한국의 뷰티 트렌드와 아름다움에 대해 경험했다.

멘토링에 참석한 케냐의 에리카 교육생은 “이번 메이크업 멘토링을 통해 K-뷰티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다”며 “한국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케냐에 돌아가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진로하우스와인 패키지 리뉴얼 출시

진로하우스와인.(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국내 와인 대중화에 따라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 와인인 ‘진로하우스와인’의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09년 이후 14년만에 진행되는 이번 리뉴얼은 진로하우스와인의 주요 소비자층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정통성은 유지한 채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강렬한 빨간색 마개를 적용해 레드 와인의 특성을 담았으며 직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66년 출시된 진로하우스와인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한국형 와인으로 50여 년간 매년 약 400만병이 판매되며 하이트진로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스페인 포도 품종을 함유해 달콤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와인 맛을 구현했으며 2000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하우스와인은 국내 와인 대중화와 시장 확대에도 크게 기여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오랜 세월 사랑 받은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와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BQ, 해외 주요 외식 매체 극찬 이어져…"미국이 열광하는 치킨"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 치킨은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QSR 매거진을 통해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

1997년 발간된 QSR은 3,5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북미 외식업계를 분석하고 정보를 다루는 월간 전문지로, 북미에서 식당·매장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고객과 시장의 변화·신제품·신기술·정부정책 등을 파악하기 위해 읽어야 할 주요 외식전문매체로 평가받고 있다.

QSR은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보다 더 바삭하고 풍미가 뛰어나 현지에서 인기있는 한국식 치킨 브랜드 BBQ가 지난 3년 동안 매장 수가 400% 성장하며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고 BBQ를 소개했다.

QSR은 이처럼 빠른 성장세의 이유로 미국에 진출하는 많은 외식 브랜드가 음식을 미국화하지만 BBQ는 품질에 대한 일관성과 브랜드 정통성을 핵심 가치로 해 한국에서의 맛을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구현하도록 한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BBQ가 전 세계에서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구축한 패밀리 지원 시스템을 소개했다. BBQ는 국내 패밀리들의 치킨대학 교육과 동일하게 미국에서도 매장 운영을 원하는 패밀리를 대상으로 치킨 조리법부터 고객 응대, 순이익 계산 등 가맹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교육받는 '신규 매장 오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장 오픈 전에는 마케팅팀을 파견해 모든 패밀리 매장의 가오픈과 그랜드 오픈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한국 셰프를 파견해 현지 패밀리들이 치킨을 비롯한 모든 메뉴를 제대로 조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캘리포니아 치노힐스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존 킴은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치노힐스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BBQ는 패밀리들이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하우와 교육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BQ가 세계적으로 탄탄하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BBQ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대상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2종 출시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2종.(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매운맛(Red Spicy)’, ‘유자맛(White Yuzu)’ 총 2종으로 구성된다. ‘매운맛’은 빨간 양념의 배추김치에 미역줄기를 버무린 것으로, 정통 김치의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백김치 형태의 ‘유자맛’은 특유의 시원한 맛에 유자의 상큼함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대상은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 등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해조류는 연평균 약 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해 시장규모 12조원을 돌파하는 등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해조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의 급원이면서도,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상은 종가의 ‘맛김치’와 ‘해초(미역줄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색다른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김치와 곁들임으로써 해조류의 풍부한 영양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샐러드 단독으로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는 것은 물론 비빔밥, 스시, 누들 등 아시안 푸드에 반찬처럼 곁들여 먹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대상 관계자는 “샐러드를 주식으로 즐기거나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해조류에 김치를 더한 색다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을 필두로,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경이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협업 컬렉션 공개

스파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협업 이미지.(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네이버웹툰과 협업을 통해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으며, 치즈 인더 트랩 작가 순끼의 차기작이다. 1999년 시절 속 중학생들의 풋풋한 첫사랑과 우정, 성장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재밌는 협업을 활발히 해온 스파오는 오는 15일 펀딩 커뮤니티, 텀블벅에서 스파오 최초로 세풋보와의 협업 컬렉션을 펀딩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파자마, 바람막이, 후드티셔츠 등 고객 디자인설문조사에서 1등을 차지한 아이템들을 웹툰 속에 나온 그대로를 재현한 ‘웹찢’ 협업 상품을 전개한다.

스파오는 세풋보와 협업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 후 본 펀딩에 참가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철이가 미애에게 선물해준 ‘풋사과 헤어핀’을 증정한다. 또한 순끼 작가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 등 다양한 사은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X세풋보 협업은 오랫동안 순끼작가와 함께 펀딩 형태로 준비한 첫 협업이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1999년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며 세풋보의 풋풋한 감성을 모두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이달 북미 9개점 추가 오픈하며 북미 150호점 돌파

북미 지역에 운영중인 파리바게뜨 매장들.(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점, 뉴욕 맨해튼 렉싱톤 에비뉴점, 캐나다 토론토 영앤쉐퍼드점, 필라델피아 유니버시티점, 캘리포니아 DTLA점, 뉴저지 레드뱅크점.(사진=SPC)

SPC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이번 달에만 9개의 점포를 오픈해 150호점을 돌파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지난 3월에 첫 진출한 캐나다에 2개 점포를 추가 출점한다. 오는 14일 캐나다 앨버타주의 주도시인 에드먼턴시에 2번째 가맹점인 ‘사우스파크 온 휘테점’을 여는데 이어 오는 22일에는 캐나다 첫 번째 직영점인 ‘뉴마켓 이스트점’을 연다. 파리바게뜨는 캐나다에서도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여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미국에는 오는 22일 노스캐롤라이나 지역에 첫 점포를 열며 20개 주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말까지 뉴욕, 캘리포니아, 뉴저지, 펜실베이니아, 매사추세츠 등 6개 지역에 7개 가맹점을 잇달아 열어 북미 150호점을 달성하고 연말까지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 7개 주에 추가 진출하는 등 올해 북미 지역에 총 60개 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SPC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미국 주류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미국 내 가맹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 만큼 사업에 박차를 가해 북미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고 미국의 성공 모델을 타 진출 국가에도 이식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커피·약과·쿠키 등 ‘추석 선물세트’ 5종 출시

SPC 던킨, 커피·약과·쿠키 등 ‘추석 선물세트’ 5종.(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한가위를 맞이해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조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드립백 커피 선물세트 ▲드립백 커피 틴세트 ▲던킨스틱커피(120개입) ▲쿠키&약과 드립백 선물세트 ▲쿠키&약과 선물세트 5종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있는 던킨의 대표 제품으로 구성했다. 

드립백 커피 선물세트’는 던킨의 스페셜 블렌드인 ▲에티오피아의 축복 ▲브라질의 열정 ▲리브레 스페셜티 3종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드립백 커피 틴세트는 재사용이 가능한 틴케이스에 ▲브라질의 열정 드립백 커피를 담아 제공해 실용성에 소장 가치를 더했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던킨스틱커피(120개입)도 선물세트로 선보여 개인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립백 커피, 쿠키, 약과 3종이 담긴 ▲쿠키&약과 드립백 선물세트와 쿠키와 약과 2종으로 구성한 ▲쿠키&약과 선물세트 등 디저트류 선물세트도 함께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올해 초 출시 이후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을 주도했던 던킨의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와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도 추석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약과 세트는 12개입, 24개입, 45개입으로 출시되며, 세트 구매 시 수량에 맞춰 약과를 혼합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민화 일러스트레이터 윤다솜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특별 패키지와 함께 제공한다. 던킨이 최초로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한 이번 추석 패키지는 명절의 정취를 한껏 담은 전통 민화를 친근한 동물 캐릭터로 귀엽게 그려내 특별함을 더했다. 

패키지는 선물세트 구매 시 추가 구매가 가능하며 신제품 ‘추석 선물세트’ 5종이나 추석 선물세트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삽화가 그려진 용돈 봉투 한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온 가족이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이 준비한 선물세트를 통해 소중한 사람과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나누며 풍성하고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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