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전국 직영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객 만족도 높인다"...外
[유통 트렌드] BBQ, 전국 직영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객 만족도 높인다"...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9.2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전국 직영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객 만족도 높인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맹점에게 롤모델이 되고 BBQ 직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점장과 매니저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진행된 교육은 직영점 관계자와 전국 70여개 매장의 점장 및 매니저들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매장운영을 위한 제품 매뉴얼 교육을 받고 손익계산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개선점 산출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을 배웠다. 또한 리스크 없는 인력관리를 위해 근로기준법에 의한 근로계약, 계약체결 등 인사관리 교육을 받았다.

이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실제 매장에서 진행한 지역별 마케팅의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최근 주문 플랫폼을 활용한 충성고객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같은 모범 사례를 발굴 및 테스트하고 검증된 내용을 시스템화해 향후 패밀리 매장에도 적용하여 고객 만족도와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고물가 시대에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이 증가했고 직영점의 매출도 같이 성장했다"며 "고객의 사랑을 받은 만큼 더 맛있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파운더스 에디션’ 5종 오프라인 단독 판매

모델이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엔비디아 파운더스 에디션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이나 해외직구로만 구매해야 했던 인기 게임 상품들을 매장에서 직접 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게임 상품 중 특히 PC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래픽카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의 PC 부품 품목에서 그래픽카드의 매출 비중은 지난 2021년 40%, 지난해 55%, 올해 지난 20일 기준 60%로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Founders Edition(파운더스 에디션)’을 월드타워점에서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파운더스 에디션(Founders Edition)은 엔비디아가 직접 설계 및 생산한 그래픽카드로 월드타워점에서는 ▲RTX 4090 ▲RTX 4080 ▲RTX 4070 ▲RTX 4060Ti ▲RTX 3090Ti 5종을 판매한다.

RTX 40 시리즈는 실사에 가까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광선 추적) 성능, 초고해상도 영역에서 끊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세대 딥러닝 슈퍼 샘플링(DLSS3)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을 추첨해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제품은 에이수스의 글로벌 한정판 그래픽 카드 ‘RTX 4090 매트릭스’로 국내에는 총 2대만 판매할 예정이며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다음달 초 현장 추첨을 통해 판매하며, 제품을 구매하면 게이밍 모니터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에이수스의 휴대용 게이밍 PC ‘로그 엘라이(ROG Ally)’도 월드타워점, 잠실점, 김포공항점 3곳에서 신규로 선보인다. ROG Ally는 운영체제(OS)로 윈도우11을 채택해 호환성을 극대화 했으며, 휴대용 게임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AMD Ryzen(라이젠) Z1 익스트림 CPU’을 적용해 뛰어난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갖췄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IT 특화 상품 콘셉트를 강화해 오직 롯데하이마트에서만 구매 가능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IT 이슈 아이템들을 발굴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뉴발란스, 아이유와 함께한 23FW ‘뉴발란스 스포츠 클럽(NBSC)’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 23FW ‘뉴발란스 스포츠 클럽(NBSC)’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23FW 컬렉션은 117년 전통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트렌디한 핏,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여 새롭게 제안한다. 특히 트렌디하면서 레트로한 컬러웨이에 ‘블록코어’ 스타일을 가미했다. 뉴발란스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블록코어 스타일을 뉴발란스만의 감성으로 녹여내 스포티 무드를 한층 더했다.

또한 23SS 컬렉션의 팀 그린 아이유와 23FW 컬렉션의 팀 블루 아이유 모습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23SS 컬렉션에서 아이유가 착용했던 그린 컬러 바람막이에 이어 23FW 컬렉션에서 아이유가 착용한 블루 컬러 바람막이는 뉴발란스 대표 아이템이다.

바람막이는 컬러 블록과 소매 절개 포인트가 디자인의 특징이다.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타슬란 소재와 와샤 가공 처리로 자연스러운 외관과 터치감이 뛰어나며 적당한 두께감과 매쉬 소재 안감이 있어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간절기용 아우터로 적합하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23SS 아이유가 착용한 컬러블록 바람막이가 조기 품절이 되며 고객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23FW에는 블루 컬러 바람막이를 새롭게 선보이고 뉴발란스의 117년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의 가치를 고객분들께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추석 맞아 ‘찰떡이구마’ 한정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추석 시즌 한정 ‘찰떡이구마’ 플레이버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찰떡이구마’는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떡과 남녀노소 좋아하는 고구마를 콘셉트로 온 가족이 모인 추석에 즐기기 좋은 플레이버다. 달콤한 고구마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연유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고 쫀득한 찰떡 다이스를 쏙쏙 더해 명절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맛을 완성했다.

지난 2018년 쫀떡 궁합, 2019년 쌀떡 궁합, 2021년 찰떡 콩떡까지 추석 명절마다 인기 떡 플레이버를 연구 개발한 배스킨라빈스의 노하우로 개발했으며 온 가족과 아이스크림을 나누며 달콤한 가을의 맛을 만끽하기 제격이다.

한편 모처럼 긴 추석 연휴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석 기획전’을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쿼터 사이즈는 20%, 버라이어티팩과 ‘리얼 초코 27 큐브’ 케이크는 15%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석 선물은 10% 가격 혜택을 적용해 구매 가능하다. 또한 오는 26일 단 하루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추석 기획전 제품을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달콤한 고구마와 쫀득한 찰떡을 더한 추석 신제품 ‘찰떡이구마’를 한정 출시하고 ‘카카오톡 주문하기 추석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긴 추석 연휴 기간에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달콤한 디저트로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100% 스페셜티 커피 착한가격 행사 성료…2주동안 200만잔 판매

(사진=SPC)

SPC 파리바게뜨가 고물가 시대에 맞춰 카페 아다지오 아메리카노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 할인 행사가 2주만에 2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좋은 품질의 맛있는 제품을 혜택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고품질의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커피를 파격적인 혜택가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최근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고품질의 커피를 1000원도 안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많은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행사 기간 동안 평소 대비 100% 이상 상승한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수는 행사 기간 2주동안 200만잔을 넘어섰다. 이번 행사는 준비된 물량 소진으로 대부분의 매장에서 21일 종료됐다.

특히 상위 7%내의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카페 아다지오의 우수한 맛과 품질에 대해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가 컸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