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의 상생 지속...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의 상생 지속...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0.23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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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의 상생 지속

 레디 투 드링크 콘셉트의 진로 두꺼비 캐릭터 펀딩 아이템 5종 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지속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 소주의 모델로, 귀엽고 앙증맞은 이미지로 재탄생한 두꺼비 캐릭터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여는 등 다양한 굿즈들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는 핑크 두꺼비도 새롭게 선보이며 컬래버레이션 상품들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억5000만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지난해 4월 펀딩 금액 5억1000만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오는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11월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100주년을 앞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겠다”며 “또한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케어젠과 바이오 펩타이드 연구 업무협

바이오 펩타이드 개발 및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에 참가한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오른쪽), 정용지 케어젠 대표.(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케어젠과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 관련 기술 협력을 위한 '바이오 펩타이드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케어젠은 글로벌 펩타이드 연구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항노화 산업 전 분야에 걸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미메틱 및 하이브리드 펩타이드 연구 접근 방법을 통해, 인체 피부에 최적의 효능과 안전성이 확보된 바이오-펩타이드를 개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케어젠과의 펩타이드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고효능 스킨케어 솔루션을 탑재한 바이오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더불어 대표적인 항노화 성분인 펩타이드에 대해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다양한 연구 성과를 통해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아모레퍼시픽의 고효능 스킨케어 기술과 펩타이드 연구를 선도하는 케어젠이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고효능 항노화 제품 연구를 강화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용지 케어젠 대표는 “지난 22년간 케어젠이 개발한 1060 여개의 활성 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피부과학 분야의 연구 및 상업화 공조를 통해 제공될 것이며 양사 모두 인류의 건강과 행복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크리에이터 '빠니보틀'·'민수'·'깡스타일리스트'와 트루 톤 로션 캠페인 전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세 명의 앰버서더와 함께 트루 톤 로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함께할 앰버서더는 2030 남성들의 공감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3인으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코미디언 ‘피식대학 김민수' ▲패션 유튜버 ‘깡 스타일리스트’이다.

트루 톤 로션은 지난 7월 출시된 신유형 로션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 톤에 맞춰지도록 설계된 컬러 캡슐이 함유되어 보습, 자외선 차단, 톤 보정까지 제품 하나로 완성할 수 있다. 제품력과 편리성을 인정받아 출시 직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품의 특징을 상징하는 ‘에브리원 에브리톤 원 로션(Everyone Everytone One Lotion)’을 테마로 전개된다. 메인 영상에서는 크리에이터 3인이 함께 등장해 ‘남성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트루 톤 로션 단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이들이 트루 톤 로션과 함께하는 일상도 각자의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채널 ‘빠니보틀’에서는 빠니보틀이 여행 중에 해당 제품을 활용하는 팁을 녹여냈으며, 민수가 활동하는 채널 ‘피식대학’의 대표 콘텐츠 ‘피식쇼’ 에서는 상남자도 부담스럽지 않게 외모를 가꿀 수 있는 추천 제품으로, 채널 ‘깡스타일리스트’에서는 패의 완성인 얼굴을 위해 이 제품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팁 등 개성과 색깔을 담아 트루 톤 로션을 소개한다.

비레디 브랜드 관계자는 “트루 톤 로션은 올리브영 남성 카테고리와 무신사 뷰티 전체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남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제품임을 확인했다”며 “크리에이터 3인이 본인만의 멋과 분위기를 당당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비레디의 가치관에 잘 부합해 트루 톤 로션의 앰버서더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 BBQ, 세계적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 오픈

BBQ 다낭점.(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베트남 대표 휴양지 다낭에 'BBQ 다낭점'을 오픈, 중남미에 이어 동남아시아까지 무대를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베트남 최대 관광도시이자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다낭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총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규모로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다낭에서도 가장 아름다워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미케비치 해변 진입 길목에 위치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한국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낭 첫번째 매장인 다낭점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쫀득하고 고소한 치즈맛이 일품인 황금알 치즈볼이 현지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은 오픈 당일 한화로 4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K-치킨'의 인기를 다낭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다낭점은 세계 각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휴양지의 메인 상권인 만큼 랜드마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매장 출점을 통해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 로엠, 강혜원과 함께한 2023년 겨울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이 뮤즈 배우 강혜원과 함께한 2023년 겨울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로엠의 23 FW 시즌 캠페인 컨셉은 ‘마이 로맨틱 플레이(My Romantic Play)’로, 각자만의 방법으로 낭만적인 계절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을 기념한 화보 속 강혜원은 투명하고 순수한 분위기로 그녀만의 겨울을 즐기는 순간을 모던하게 표현했다. 컬렉션은 1·2차 걸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 1차 상품은 소프트한 무드의 맥코트, 벨트로 감싸는 내추럴한 캐시미어 코트 등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멋을 담아 오랜 시간 함께 할 미니멀한 코트 컬렉션이다. 그 중 맥코트는 전년 지그재그 앱에서 랭킹 1등을 달성한 브랜드 내 인기 상품으로 벨티드 디테일로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다.

30일에는 온라인 2차 상품으로 윈터 다운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차가운 계절을 즐길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된 윈터 다운 상품들이 준비된다. 이중 벨티드 숏다운은 입체 패턴으로 어깨에 여유분을 주어 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포슬포슬한 퍼가 목 라인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랜드 로엠의 관계자는 “로엠은 올해 브랜드 정체성인 '로맨틱’을 주제로 일관된 메시지의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마지막 여정인 겨울 시즌을 맞이해 낭만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강혜원과 함께한 로엠의 겨울 컬렉션으로 더 사랑스럽고 포근한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X유어네이키드치즈 ‘2023 치즈페어’ 개최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치즈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치즈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2023 치즈페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치즈페어는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파리바게뜨의 대표 프로모션 중 하나로, 올해는 특별히 치즈 애호가에게 사랑을 받는 ‘유어네이키드치즈(YOUR NAKED CHEESE)’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신제품은 하바티치즈, 고다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 베이커리와 치즈의 조화로운 맛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2023 치즈페어 신제품은 ▲바삭한 바게뜨 사이에 잠봉 햄과 부드러운 우유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하바티 치즈를 더한 ‘하바티치즈 잠봉 바게뜨 샌드위치’ ▲담백한 식빵 안에 5가지 치즈(파마산, 체다, 고다, 모짜렐라, 임실피자)의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5가지 치즈식빵’ ▲3가지 치즈(파니니, 체다, 고다)와 캐슈넛의 조화로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트리플 캐슈넛 베이글’ ▲롤치즈를 듬뿍 담아 부드러운 치즈빵으로 투박하지만 정겨운 느낌의 ‘부드러운 시골 치즈빵’▲기분 좋은 달콤함을 자랑하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치즈케이크 큐브, 크림치즈와 까망베르 치즈의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꾸안꾸 치즈 아이스’로 5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치즈페어가 올해로 5년을 맞은 가운데 이번은 특별히 치즈 애호가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도 파리바게뜨만의 특별한 경험으로 치즈페어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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