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인도네시아 대학생 대상 치킨캠프 진행...外
[유통 트렌드] BBQ, 인도네시아 대학생 대상 치킨캠프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2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인도네시아 대학생 대상 치킨캠프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과 교수 총 38명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페트라 크리스찬 대학교은 지난 1961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대표 사립대학으로 제2도시인 수라바야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목적으로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으로 인기를 끌며 매장을 확장하고 있는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와 한국 음식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치킨대학을 찾았다.

치킨대학의 교육 인프라에 대해 경탄했던 학생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역사와 글로벌 사업 현황, K-치킨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역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대학생은 "한국 치킨을 만들기 위한 재료 준비와 과정이 복잡하다는 것과 과학적 조리방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며 "K-치킨이 너무 맛있어서 본국에 돌아가면 먹어 본 맛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전문점 방식 그대로 만든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 출시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다가오는 설 제수 음식은 물론 반찬으로도 즐기기 좋은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식 반찬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상은 일찌감치 맛은 물론 식감, 조리 편의성 등을 고려한 차별화된 간편식 반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완자류, 구이류 등 대표 인기 반찬인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고기를 활용한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갈비를 맛집 수준의 퀄리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반찬이다. 떡갈비는 명절 제수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만큼 설을 앞두고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는 수제 떡갈비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에 굽고 양념을 고기 겉면에 코팅하듯이 입혀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갈빗살을 굵게 다져 대파와 양파, 마늘과 함께 치대듯 반죽해 식감을 살렸고 고온에서 직화로 구워 자연스럽고 은은한 불맛을 입혔다. 청정원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한 특제 양념장은 간장에 배와 사과, 양파, 대파 등 과일과 채소를 듬뿍 넣어 부드러운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프라이팬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육즙 가득 촉촉한 식감을 유지한 전문점 수준의 맛있는 떡갈비를 즐길 수 있다. 17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9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손이 많이 가는 떡갈비 메뉴를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한식 반찬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네번째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두리’ 선보여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두리를 운영하는 배요환 셰프(왼쪽)과 이효재 매니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이노플레이 1층에 팝업 레스토랑 ‘두리(DOORI)’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고,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 등 한식과 외식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상품성과 한식 메뉴 차별성 등을 기반으로 최종 선발한 팀이 선보이는 첫 번째 레스토랑이다.

두리는 “한식과 양식 ‘둘이’ 만나 펼쳐지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물하겠다”는 뜻으로 배요환 셰프와 이효재 매니저 부부가 운영한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13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유자된장과 백묵은지, 꽈리고추를 활용한 제철생선 ▲들기름 시래기 국수 ▲유기농 찰보리 리조또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이와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와인·전통주 페어링도 준비했다.

두리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운영되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배요환 셰프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 한정식부터 한식 파인다이닝까지 다양한 한식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며 “제철 식재료를 다양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변화하는 계절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매달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한식245팀 담당자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식을 미식의 세계로 이끌 셰프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식의 미래와 위상을 이끌어 갈 영셰프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 에디션’ 3종 리뉴얼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티 브랜드 오설록은 리뉴얼한 '티 에디션' 3종 세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베스트셀러 상품들과 폭넓은 가격대로 구성돼 소중한 이에게 선물하기 좋고 취향에 따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티 에디션 헤리티지는 오설록의 명차 라인 티 2종과 대표 티 '세작', 다채로운 블렌디드 티 9종을 담았다. 전통 방식 그대로 덖어 감칠맛을 더한 녹차인 '우전'과 풍부한 향기와 진한 수색이 특징인 반발효차 '홍우전'을 피라미드 티백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무게감 있는 블랙 컬러에 제주 차밭에 드리운 안개를 표현한 패키지로 최상의 가치와 헤리티지를 담아 고품격 선물 세트로 제격이다.

티 에디션 시그니처는 순수차 세작과 ▲루이보스 퓨어 ▲달빛걷기 ▲레드파파야 블랙티 등 오설록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표 블렌디드 티 6종으로 구성했다. 제주의 숲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견고하고 티 파우치를 꺼내기 좋은 구조로 제작해 더욱 가치 있는 티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

티 에디션 아일랜드는 제주의 신비로운 비경을 모티브로 ▲달빛걷기 ▲동백이 피는 곶자왈 ▲귤꽃향을 품은 우잣담 ▲삼다연 제주 영귤 등 오설록 시그니처 블렌디드 티 6종을 사용이 편리한 서랍형 케이스에 담았다. 제주 자연을 연상시키는 여유로운 티 타임을 선사하는 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홈 카페용이나 부담 없는 선물로 좋다.

■ 이랜드 미쏘,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 출시

미쏘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 대표 화보컷.(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여성 SPA브랜드 미쏘가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며 SPA 브랜드가 호황을 맞은 가운데 미쏘를 찾는 고객의 연령대도 확장되고 있어 이번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브랜드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미쏘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올드머니룩 트렌드에 맞게 선보인 미니멀한 디자인의 상품을 중심으로 기존 20대 고객뿐 아니라 3040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쏘의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은 클래식과 스트리트, 실용성과 장식성 등 상반된 스타일과 요소를 믹스 매치해 기존 미쏘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실루엣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전개한다. 또한 기존 라인에 비해 스타일별로 상품 수가 절반 가량 적고 1년에 한정적으로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타깃은 3040 여성으로, 기존 상품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더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더하여 블라우스·원피스·재킷·슬랙스 등 8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카이브M 컬렉션은 블랙과 그레이, 오프 화이트 등 채도가 낮은 컬러를 활용해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했다”며 “이번 아카이브M 컬렉션을 시작으로 전 연령대의 여성 고객이 만족하는 SPA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사후심사 적합 판정

(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난 12월 국제 표준인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윤리준법경영인증원의 사후심사는 운영본부와 호텔·리조트 등 3곳의 지점 걸쳐 이뤄졌으며 신규로 호텔 리조트 3곳으로 심사범위를 확장하여 IAF에 등록 완료했다. 

심사 내용은 ▲공정거래 ▲인사노무 ▲안전보건 ▲관광진흥 ▲환경 ▲위생안전 ▲개인정보 ▲반부패·윤리경영 등 8개 분야로 진행됐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준법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이래로 올해 1월부터 전 직원 준법경영 서약을 실시하고 부서별 내부심사원을 통해 정기 리스크 평가 및 교육 훈련과 리스크 모니터링, 내부심사 및 그룹 내 준법경영지수 점검 등 각 요구사항 별 활동을 통해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근 사후심사까지 적합 판정을 받아 ESG 경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랜드파크는 이랜드 그룹 내 자체적으로 준법경영 지수 평가를 통해 반기별로 고위험영역인 법무, 윤리경영, 인사노무, 산업안전보건, 위생안전을 중심으로 전 사업장에 대한 내부 감사를 시행하고 있다.

작년 4월부터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바름의 날’로 정하고 준법경영지수 우수사업장 및 직무우수자 포상식을 진행했다. 또한 임직원의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준법경영 지수 관련 교육은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13년부터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한 이래로 2023년에는 이를 더욱 고도화해 ▲준법경영 서약 ▲준법경영 선포식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CP 관련 규정 제개정 ▲바름의 날 지정 ▲사내 CP 조직 운영의 지속적 확대 ▲임직원 CP 교육 ▲자율준수편람 전면 개정 및 고위험부서·전사 배포 ▲준법경영 캠페인 ▲CP 캠페인 ▲임직원 CP 포상 및 제재 ▲정기·수시 CP 점검 및 모니터링·피드백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및 평가를 통해 글로벌 준법경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22년부터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켄싱턴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비건 식음료 개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및 전기차 사용 ▲무라벨 생수 ▲친환경 TOGO 용기 ▲PLA 소재 수저 ▲대용량 어메니티(리조트 부문) ▲생분해되는 런드리백·TOGO 봉투 사용 등을 실천했다.

또한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실천도 진행 중이다. 각 호텔과 리조트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고객에게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고객이 각 지점에서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텀블러 정착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매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각 호텔 및 리조트가 위치한 강원·충청·전라·경상·제주 등의 지역에서 지역사회 나눔 및 상생 활동을 진행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반려 문화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명도복지관과 힐링 캠프 지원 사업 협약 ▲플로깅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이랜드파크는 2023년 1년간 준법경영 및 ESG 경영 활동을 되돌아보며 올해에는 준법경영 및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정착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더욱 강조할 계획이다.

윤성대 이랜드파크 대표는 지난 12월 이사회 및 CP 협의회에서 “윤리경영 실천과 규범준수 방침 준수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 이번 ISO37001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프랑스 와인 2종 세트 선보여

사디 말러(왼쪽)과 루이 플뢰로.(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설을 맞아 서울 명품관에서 합리적 가격의 수입 와인 선물 세트를 제안한다고 24일 밝혔다.

갤러리아 와인 자회사 비노갤러리아는 국내 단독으로 프랑스 와인 '사디말러'와 '루이 플뢰로' 2종 세트를 수입해 선보인다. 국내에는 거의 소개되지 않았던 프리미엄 제품이다.

사디말러는 프랑스 에페르네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로 5대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사디말러 빈티지 2014' 샴페인이다. 100% 오크배럴 제품으로 최소 6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루이 플뢰로는 부르고뉴 지방 뉘 생 조르주 마을 양조장에서 생산하는 와인이다. 포도 자체의 신선함과 와인 산도에 초점을 둬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뉘생 조르주 루즈 2021년'으로 부드러운 타닌감(와인을 머금었을 때 떨떠름하고 입안이 마르는 듯한 느낌)이 특징인 제품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럽과 미국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와인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

(사진=SPC)

SPC그룹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오는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며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는 총 2억5000만원 규모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 SPC 파리바게뜨, 힘찬 청룡의 기운 담은 설 선물세트 출시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설을 맞아 힘찬 청룡의 기운 담은 고풍스러운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은 ‘2024 힘찬 청룡의 기운받고, 힘내세용!’이라는 테마로, 푸른 용을 상징하는 화려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고풍스러운 맛과 풍미의 프렌치 디저트를 정성스레 담아낸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엄선한 버터와 신선한 계란을 활용하고 섬세한 온도와 시간 체크를 통해 프렌치 정통 구움과자 본연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의 활기찬 행운과 승리의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프랑스산 바닐라빈페이스트로 맛과 향이 풍부한 바닐라 마들렌과 세계 최대 홍차 산지, 스리랑카산 홍차 풍미의 얼그레이 마들렌으로 구성된 ‘마들렌 드 파리’ ▲풍요·재운 의미를 담은 금괴의 모양을 닮은 프랑스 전통 구움과자 피낭시에에 레몬 말차와 오렌지 얼그레이의 상큼 쌉싸름한 풍미를 더한 ‘피낭시에 드 파리’ ▲프랑스 로렌 지방에서 탄생한 마들렌과 노르망디의 사브레 아망디, 파리 증권가의 피낭시에 등 다채로운 프랑스 정통 구움 과자류의 맛과 스토리를 담은 ‘카페 드 파리’ 등이다. 이번 선물류에는 인기 선수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가 들어있다.

전통 다과와 프렌치 구움과자까지 실속적으로 구성한 청룡의 해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쪽을 수호하는 신통한 능력을 가진 청룡이 전하는 행운’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푸른 용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패키지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팥과 밤 두 가지 맛 만주와 우리 쌀로 만든 바삭한 모나카, 세 가지 맛 양갱으로 알차게 구성된 ‘새해에도 감사세트’ ▲촉촉한 슬라이스 파운드와 바삭한 립파이, 오렌지얼그레이 피낭시에를 담은 ‘새해에도 행운세트’ ▲풍미 좋은 바닐라 마들렌과 아몬드&초코 피낭시에 등 구움 과자류로 깔끔하게 구성된 ‘프렌치 구움과자 컬렉션’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갑진년 설을 맞아, 푸른 용의 힘찬 기운과 행운을 담은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실속적인 구성의 디저트와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돋보이는 이번 설 선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