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출시하며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출시하며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3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출시하며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왼쪽),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잇따라 선보이며 웰니스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이은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구수한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나트륨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나트륨을 줄이면 장맛이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낮추면서도 기존 된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데스 소금과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된장의 원재료인 대두, 양파, 마늘을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구수하고 자연스러운 장맛을 낸다.

앞서 같은 공법으로 선보인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살려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나트륨을 낮추고 깊은 사골 맛은 그대로 유지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 봉지 당 나트륨 함량이 500mg으로 기존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다. 이를 위해 풍미가 좋은 안데스 소금을 사용했다. 또한 사골 농축액 함량을 1.95%로 비비고 사골곰탕 대비 15% 늘리고, 한우사골 엑기스를 추가해 깊고 진한 사골 육수의 감칠맛을 살렸다.

사골곰탕은 떡만둣국, 북엇국, 황탯국 등 다양한 요리의 밑국물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 때문에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은 국물요리를 저염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요리의 기본이 되는 장류, 국물요리에서 나트륨을 저감한 제품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품목의 웰니스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BBQ관, 식약처 모든 위생 점검서 철저한 위생 관리 증명

BBQ는 보건소와 식약처의 모든 위생 점검에서 무결점으로 통과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관'이 지난 19일 오픈 이후부터 진행된 보건소와 식약처의 모든 위생 점검에서 무결점으로 통과하며 우수한 품질과 철저한 위생 관리를 증명했다고 31일 밝혔다.

강릉 올림픽파크에 위치한 BBQ관은 공식 후원사인 제너시스BBQ 그룹이 전 세계에서 모인 선수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K-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BBQ관은 오픈 이후부터 매일 진행하는 보건소의 위생검사와 격일마다 진행하는 식약처 위생점검에서 한번의 지적사항 없이 통과했다. BBQ의 철저한 위생·품질 관리가 만든 성과였다.

BBQ는 최근 유행하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및 식중독으로부터 선수 및 관람객을 보호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변질되기 쉬운 냉동, 냉장 보관 제품의 공급과 보관, 조리·제조 시설 등의 위생 상태, 조리·운반 과정의 안전관리 등을 철저히 대비하고 이를 실행에 옮겼다.

현재 BBQ관에서는 치킨과 피자뿐 아니라 떡볶이, 우동, 황금알 치즈볼 등 분식과 사이드를 포함한 30종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과 선수단 등 K-푸드에 호기심을 가진 방문객이 연일 줄을 이으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BBQ 관계자는 "현장을 방문해 한식을 처음 접한 외국인들이 K-치킨과 치즈볼, 떡볶이 등을 맛보고 극찬을 쏟아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대회 마지막 순간까지 안전과 품질을 비롯한 위생도 더욱 철저하게 관리해서 K-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오는 2월 1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2000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기술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지난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520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5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 지난해 11월에는 희망가게 20주년 기념 전시 ‘그녀의 이야기, 희망의 이야기(Her Story, Hope Story)’를 개최하여 창업주, 심사위원, 아모레퍼시픽 관계자와 함께 20년의 시간을 회고하기도 했다.

■ 이랜드글로벌 신디 NC송파점, 1월 매출 전년 대비 70% 성장

신디 NC송파점.(사진=이랜드)

이랜드글로벌은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 NC송파점 1월 한달 매출이 전년 대비 70%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 신디 NC송파점 매장을 2.5배 규모로 확장하여 리뉴얼 오픈한지 한 달여 만이다.

신디 NC송파점은 지난해 누적 매출이 32% 신장하는 등 고객 인기에 힘입어 기존 매장을 2.5배 확장했다. 3층에 있던 기존 매장을 1층으로 이전하며 라이프웨어 의류와 운동용 가방, 논슬립 양말 등 잡화류를 보강해 애슬레저 풀 코디가 가능하도록 매장 구성을 변경했다.

특히 한 달간 가장 많은 매출 성장세를 보인 상품은 ‘편애깅스’ 라인이다. FW 시즌을 맞아 기존 제품에 보온성을 높인 ▲웜 플리스 라인 ▲융기모 라인을 지난해 FW 시즌 출시하며 새해를 맞아 운동을 결심한 갓생러’들이 한겨울에도 실내외 운동을 가능하게 했다.

신디는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올해 1월 편애깅스 소재를 뉴텐션의 신소재로 업그레이드했다. 일상과 운동을 병행하며 부지런한 삶을 즐기는 갓생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운동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편안한 소재감을 즐길 수 있도록 레깅스 소재의 광택감은 줄이고 무게는 15g 낮도록 설계했다.

트렌드에 맞춰 편애깅스 디자인에도 다양한 변주를 주었다. 기존 일자핏에 조거핏, 부츠컷까지 레깅스 디자인을 다양화하며 일상에서 착용이 부담스럽지 않도록 해 다양한 FW 의류와 쉽게 매칭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 레깅스에 비해 몸매가 부각되지 않도록 디자인한 조거핏 레깅스는 지난해 30% 매출이 성장했고, 부츠컷 레깅스 디자인은 2배에 가까운 100% 매출이 증가했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FW 시즌에 융기모를 더한 따뜻한 웜 플리스 소재부터 조거핏, 부츠컷까지 디자인성을 겸비한 신디 라이프웨어가 실내외 운동을 편하게 즐기는 갓생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매장 오픈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뮤지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 개최

(사진=이랜드)

이랜드뮤지엄이 오는 2월 8일부터 3월 1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농구 관련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통해 ‘미국프로농구 75주년 기념팀’ 선수들과 관련된 유니폼, 농구화, 우승 트로피 등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미국프로농구 역사를 쓴 위대한 스타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아이템을 통해 코트의 생동감을 전시에 담았다.

이번 전시는 ▲더 스니커즈 ▲더 저지 ▲더 어워즈 ▲더 챔피온즈 ▲더 빅 맨 ▲더 고트존으로 구성되며, 총 150여 개의 실착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여섯 번의 챔피언십 우승 시즌에 착용한 스니커즈를 최초로 공개해 전시의 의미를 더한다. 

황제의 자리를 노리는 르브론 제임스, 34년간 미국프로농구 득점왕 자리를 지킨 카림 압둘 자바 등 미국프로농구에 현존하는 전설들의 실착 유니폼이 공개된다. 

2020년 세상을 떠난 코비 브라이언트가 마지막 우승과 함께 파이널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시즌에 착용한 유니폼도 선보일 예정이며 현역 미국프로농구 간판선수 스테판 커리의 실착 유니폼과 2016-17년 우승 당시의 친필 싸인이 담긴 파이널 공식 경기공도 만날 수 있다.

지난 2022-23시즌 파이널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조엘 엠비드, 2021년 파이널 최우수선수(MVP) 야니스 아데토쿤보 등 미국프로농구 신성들의 유니폼과 스니커즈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미국프로농구 관련 기념비적인 스포츠 기사가 관련 소장품과 함께 공개돼 관람객이 역사적인 경기와 순간을 되새기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BB650' 커스텀 제품 럭키 드로우와 메타버스 기업 비빔블의 생성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발 디자인 체험도 준비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농구를 사랑하는 한국 팬들에게 생생한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이랜드가 보유한 여러 소장품 중 미국프로농구 관련 소장품을 엄선해 기획한 전시”라며 “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규모를 확대하고 더 친숙하고 즐거운 스토리로 국내외에서 전시를 이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캠페인’ 진행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유가족과 이상기 소방서장(앞줄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소방관들 생일축하 행사 후 소방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 파리바게뜨는 지난 해부터 소방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소방관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소방관들의 희생에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는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비영리 단체인 ‘소방가족 희망나눔’의 제안에서 비롯됐다. 파리바게뜨는 연중 순직 소방관이 근무했던 소방서를 찾아 유자녀나 부모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고 소방관들을 위한 간식을 전달한다.

파리바게뜨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지난 23일과 30일 각각 강원도 태백시 태백소방서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소방서를 찾아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딸과 고(故) 심장보 소방위의 아들 3명의 생일을 소방관 동료들과 함께 축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소방관들을 위한 응원 간식빵 및 케이크도 각 소방서에 전달했다.

특히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소방의날(11월 9일)을 맞아 소방청과 협력해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보인 ‘삐뽀삐뽀 출동! 소방차 케이크’를 자녀에게 선물해 의미를 더했다.

이 케이크는 실제 소방관 배우자를 둔 연구원이 개발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케이크 출시 1주년이 되는 올해 소방의 날에 판매수익의 일부를 ‘소방가족 희망나눔’에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배우자인 박현숙 소방가족 희망나눔 가족대표는 “남편 순직 후 소방서에 다시 찾아가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남편의 친한 동료들과 함께 딸아이의 생일을 축하해주어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며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준 파리바게뜨와 소방청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방가족 희망나눔은 순직 소방관 유가족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삶을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소방청 소속 비영리 법인으로, 심리치료, 자조모임 지원 등을 통해 유가족들의 심리적,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순직한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남은 가족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자 소방가족 희망나눔, 소방청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을 예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 SPC 티트라, 설 맞이 선물 세트 출시

(사진=SPC)

SPC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다가오는 설과 발렌타인데이, 입학 및 졸업 시즌을 맞아 향긋한 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티트라 프리미엄 티 선물세트는 고급 원료를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티를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한 것이 특징이며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선물세트 4종은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20개입의 프리미엄 티백이 들어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스탠다드 파우치 2종 세트’ ▲베스트 플레이버 4종으로 구성해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마이티 넘버원 세트’ ▲프리미엄 티 9종 중 취향별 선택해 완성하는 ‘프리미엄 티 3종 세트’ ▲티트라의 시그니처 라인 5종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설 명절을 맞이해 신규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온라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티트라만의 특별한 티 선물 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