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매운맛 10배 UP” 오뚜기,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 출시...外
[유통 트렌드] “매운맛 10배 UP” 오뚜기,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운맛 10배 UP” 오뚜기,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 출시

신제품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TABASCO)’의 신제품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식품업계를 강타한 매운맛 열풍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수요를 반영해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인 스콜피온 고추를 사용한 소스를 국내에 선보였다.

신제품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는 트리니다드 토바고산 스콜피온 고추를 듬뿍 넣어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매운맛을 측정하는 척도인 스코빌 지수는 최대 3만3000SHU로 기존 타바스코 핫소스 대비 10배가량 높다. 

파인애플과 구아바 파우더를 넣어 산뜻한 끝맛을 살렸으며 100% 비건 레시피를 적용하고 각종 첨가제와 보존료,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점도 눈에 띈다. 

강렬한 매콤함이 느끼한 맛을 잡아줘 치킨, 피자 등의 양식은 물론 삼겹살, 파전 등 한식과도 잘 어울리며 샐러드나 석화, 라면 등에 가볍게 뿌려 먹어도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점차 다양화, 세분화되는 소비자 취향을 겨냥해 기존 타바스코 소스 대비 10배 이상 매운 소스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균형 잡힌 매운맛이 돋보이는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활용해 풍미 가득한 요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 말레이시아전 매출 전월 대비 62.8% 급증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한민국 대 말레이시아의 경기가 펼쳐진 지난 25일 축구 대회에서 당일 매출이 전월 대비 62.8%, 전주 대비 38.2% 상승률을 보이며 '축구엔 치킨이다'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매출 증가를 견인한 주요 메뉴로는 후라이드 치킨의 대표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콤보, 그리고 사과퓨레와 당근 등 천연재료로 달콤함과 감칠맛을 더한 ▲BBQ 양념치킨으로 최애 치킨임을 증명했다.

또한 아시아 축구대회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가 있는 당일마다 BBQ앱을 이용하는 BB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5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효과도 톡톡히 봤다.

이번 경기 일정에도 평일이지만 내점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일찌감치 방문했으며 예약 주문은 경기 시작 6시간 여 전 부터 몰렸다.

포장을 위해 동작구 매장을 방문한 A씨는 “이전 경기때도 주문을 시도했는데 예약 마감으로 사가지 못해 아쉬운 마음으로 축구 경기를 봤었다"며 "이번에는 반드시 BBQ 치킨과 함께 가족들과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퇴근하기 6시간 전부터 예약주문을 했다"고 말했다.

서초구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는 "평일 경기여서 퇴근 후 가족들이 모여 응원하다보니 평소대비 객단가가 높은 주문이 몰려 주문을 소화하기 어려웠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 이랜드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 오픈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점 매장 전경(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 3층에 위치한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점은 ▲남녀 캐주얼 ▲포맨 ▲포우먼 ▲키즈 ▲생활용품 등 스파오의 다채로운 상품군을 약 350평(1145.04㎡) 규모의 대형 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점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플래그십’ 매장을 표방하며 전연령대의 상품을 구비하고 성인 마네킹과 아동 마네킹을 함께 연출하는 등 진열에도 변화를 줬다.

또한 스파오는 신규 매장 오픈과 동시에 ‘즐거움을 입다’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번 슬로건에는 누구나 가격 부담 없이 취향에 따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파오의 가치가 담겼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점은 가족 단위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세심하게 준비한 매장"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스파오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올해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딸기 디저트 뷔페 ‘살롱 드 스트로베리’ 축제 연다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가 딸기 디저트 뷔페 ‘살롱 드 스트로베리(Salon de Strawberry)’ 축제를 오는 2월 1일부터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무제한으로 생딸기 디저트를 1~2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뷔페식으로 맛볼 수 있어 애슐리퀸즈 축제 중 가장 인기가 높다.

올해는 ’살롱 드 스트로베리’ 축제 콘셉트다. 딸기 디저트 메뉴만 15여 가지 종류로 역대 최다 구성으로 제공된다. ▲케이크 ▲카스텔라 등 베이커리부터 ▲쇼콜라 ▲젤리 ▲셔벗 ▲음료까지 다채로운 메뉴 구성으로 딸기 디저트를 기다려온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딸기 디저트 주요 메뉴는 ▲베리 피스타치오 쉬폰 샌드 ▲베리 크림치즈 브라우니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딸기 우르르 생크림 케이크 ▲트리플 베리 요거트 이튼 메스 ▲화이트 루비 쇼콜라 ▲홈메이드 쇼콜라 ▲더블 베리 바스크 치즈케이크 ▲월넛 생크림 카스텔라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셔벗 ▲애슐리 시그니처 화이트 초콜릿 퐁듀 ▲스트로베리 피치 루이보스 ▲스트로베리 라씨 ▲생딸기 바스켓(디너·주말) ▲스트로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디너·주말 제공)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컵케이크(평일 런치) 등으로 구성됐다.

애슐리퀸즈만의 레시피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딸기 디저트는 풍부한 맛의 조화를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베리 피스타치오 쉬폰 샌드는 애슐리퀸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피스타치오 디저트로 고소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넣은 쉬폰 샌드에 신선한 생딸기를 올려 완성했다.

트리플 베리 요거트 이튼 메스는 영국의 대표 디저트인 이튼 메스에 직접 구운 그래놀라가 들어가 달콤함과 고소함이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올해 ‘살롱 드 스트로베리’ 축제는 많은 고객이 기다려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만큼 역대 최다 딸기 디저트 구성으로 딸기를 다양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신선한 딸기의 풍미와 달콤함을 마음껏 즐기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파스쿠찌, ‘슈크림 딸기 쉐이크’ 등 딸기 음료 신메뉴 3종 출시

(사진=SPC 파스쿠찌)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Berry Lovely Moments)'를 콘셉트로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음료 3종은 ▲젤라또로 만든 슈크림 쉐이크에 상큼한 딸기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슈크림 딸기 쉐이크’ ▲바닐라빈이 들어가 더욱 고급스러워진 딸기 라떼 위에 딸기 젤라또가 플로팅 된 ‘젤라또 딸기 라떼’ ▲상큼한 라즈베리와 티트라 프루티 콜드브루 로즈티가 블렌딩된 저당으로 즐기는 빅 아이스티 음료 ‘프루티 빅 리프레셔’다.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눈을 사로잡는 하트 모양에 크림치즈와 레드시트로 사랑스러운 맛을 더한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오는 31일 출시 예정이다.

시즌 대표 제품 슈크림 딸기 쉐이크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슈크림과 딸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으로, 이번 겨울 출시한 파스쿠찌 딸기 쉐이크 시리즈의 신규 음료다. 앞서 지난 12월에도 딸기 쉐이크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월 2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딸기 신제품 음료 구매 시 1000원 혜택 혹은 3+1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2월 1일 오후 8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4%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5일부터 29일까지는 KT 통신사 멤버십을 고객 대상으로 2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KT 달달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딸기 본연의 맛에 새로운 재료를 더해 다양한 형태의 딸기 음료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메뉴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설 명절 맞아 '아이스 디저트 세트' 출시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설 명절을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함께 아이스 디저트 세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달콤한 2024년을 기원하며 ‘아이스 바움쿠헨 초콜릿(2개입)’과 ‘미니쿠키샌드 바닐라(4개입)’ 2종으로 구성된 아이스 디저트 세트를 선보인다. 

한복을 착용해 명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귀여운 춘식이 이미지의 패키지에 고급스러운 개별 낱개 포장의 디저트가 포함되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명절에 제격인 선물이다.

먼저 아이스 디저트 세트의 ‘아이스 바움쿠헨 초콜릿’은 나무의 나이테를 닮아 장수를 기원하는 독일 전통과자 바움쿠헨을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제품이다. 한 겹 한 겹 구운 바움쿠헨 안에 달콤하고 쫀득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아몬드를 더해 초콜릿 풍미가 가득한 디저트를 완성했다. 달콤한 초코 쿠키 속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샌드한 ‘미니 쿠키 샌드 바닐라’는 미니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 디저트 세트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29일부터 2월 8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 참여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구매 시 1000원,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2000원의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픽업 기간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민족 명절인 설을 앞두고 장수를 기원하는 바움쿠헨 콘셉트의 신제품과 함께 아이스 디저트 세트를 선보였다"며 "달콤한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 디저트와 함께 사랑하는 가족 또는 지인들에게 새해 안부 인사를 전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