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美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점 오픈...外
[유통 트렌드] BBQ, 美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점 오픈...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5.2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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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美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점 오픈

BBQ 오하마점 전경. (사진=제너시스BBQ)
BBQ 오하마점 전경. (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미국 네브래스카 주(State of Nebraska) 동부에 위치한 오마하(Omaha)에 'BBQ 오마하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장이 위치한 오마하는 네브래스카 주 최대 도시로 거주 인구가 가장 많다. 오마하에는 세계적인 투자가 워렌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본사가 있어 매년 열리는 주주총회를 위해 이 기간 동안 매년 약 4만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알려졌다. BBQ 오마하점은 버크셔 해서웨이와 10분 거리에 위치해 회사를 찾는 전 세계 경제 인사에게 K-푸드의 맛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마하는 호수와 강이 있어 아웃도어를 즐기는 주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이며 미주리 강 주변으로 박물관, 미술관, 극장 등이 위치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편이다.

BBQ 오마하점은 치킨앤비어 타입 매장으로 약 260㎡(78평), 총 62석 규모다.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허니갈릭 치킨 등 치킨 메뉴와 로제 떡볶이 등을 판매한다. 현지인들에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으로 구성된 반반치킨이다.

BBQ 관계자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탄생지인 미국의 50개 주 전체에서 BBQ치킨을 맛볼 수 있는 날까지 끊임없이 현지 맞춤 메뉴를 개발하고 상권을 분석하는 등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미국,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전 세계 57개국에서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했으며 이번에 오픈한 네브래스카 주를 포함해 총 28개 주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오크25'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오크25'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7월에 출시한 고도수 일품진로 오크43 인기에 힘입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일품진로 오크25 출시와 함께 ▲일품진로25(알코올 도수 25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30도) ▲일품진로 고연산(31도)의 증류주 라인업을 완성, 제품별 특징을 살려 증류식 소주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일품진로 오크2는 국내 최대 규모 목통숙성실에서 엄격한 관리하에 5년 이상 숙성된 최고급 원액을 사용해 블렌딩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이다. 

특히 주류 명가 하이트진로의 기술력과 오크43을 통해 검증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부드러운 향과 풍미를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다양한 음용 방식에 따라 각각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와 용량(375ml병)은 일품진로 오크43과 동일하다. 목통 숙성 원액으로 블렌딩한 증류식 소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라벨은 블랙, 제품명과 왕관은 골드색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일품진로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증류식 소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 기념 '롤리폴리 꼬또 카레-위크' 진행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는 6월 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카레-위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롤리폴리 꼬또 카레-위크는 창립 제품인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카레를 활용한 이색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동굴을 연상케 하는 롤리폴리 꼬또 1층 케이브(Cave)에서는 직접 끓인 카레에 다양한 토핑을 커스터마이징해 즐기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카레라이스 또는 카레우동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진라면 순한맛·매운맛·열라면 단계로 나뉘어진 맵기 정도와 숙성돈까스와 새우튀김, 계란 프라이, 그릴드베지, 소시지 등 취향에 맞는 토핑을 추가하면 된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라면 메뉴의 판매가 잠시 중단된다.

롤리폴리 꼬또 2층 브런치 카페 홀(Hall)에서는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카레크림 뇨끼'를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해당 메뉴 주문 시 오뚜기몰에서 가정간편식(HMR)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베이커리 매장인 르밀(Le Miil)에서는 강황 함량이 높은 백세카레를 이용한 백세카레 치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랜 시간 사랑받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카레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번 롤리폴리 꼬또 카레-위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연장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이 한국당뇨협회와 지난해 체결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1년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이번 업무협약 연장을 통해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한국당뇨협회에 당뇨환자를 위한 청정원 콩담백면 제품 공식 후원을 이어나간다.

청정원 콩담백면은 2021년 6월, 코로나 팬데믹으로 건강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두부면이다. 

면(1인분 150g) 기준 당류 0%로 저당설계된 청정원 콩담백면은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식이 조절이 필수인 당뇨환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열량 또한 30칼로리 수준에 불과하여 칼로리 부담을 덜어냈고 지난해 KETO 인증을 받았다. 

소스와 함께 먹는 편의형(HMR) 제품은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총 6종으로 개인의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또한 면 사리로만 구성된 콩담백면 사리는 취향에 맞게 다른 양념장이나 요리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한국당뇨협회와의 업무협약 연장을 통해 당뇨환자에게 적합한 청정원 콩담백면 후원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헬시플레저 열풍 속 저당, 제로당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아이오페, 임영웅 콘서트에 '레티놀 히어로' 부스 운영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오페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임영웅 콘서트에 '아이오페 레티놀 히어로'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 방문자 전원에게 모공부터 주름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7일 체험 키트를 증정하고 매일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아이오페 대표 제품 슈퍼바이탈 크림과 UV 쉴드 선프로텍터 견본, 그리고 야외 공연인 점을 고려해 특별 제작한 레티놀 히어로 부채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아이오페가 영웅시대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피부 건행 키트, 히어로 콘서트 인증 토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임영웅 콘서트는 단순히 음악을 즐기는 콘서트의 개념을 넘어선 축제의 장이다"라며 "콘서트를 찾은 영웅시대의 피부 건행을 위해 아이오페 레티놀 히어로 부스를 운영하게 됐다. 음원 히어로 임영웅 님의 콘서트에 레티놀 계의 히어로 아이오페 레티놀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아이오페 레티놀 히어로 부스에서 증정될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은 단 7일 만에 꽉 차오르는 밀도 탄력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출시 1년 만에 주요 어워드에서 5관왕을 달성하는 등 아이오페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 갤러리아 백화점 고메이494, 생성형 AI로 제작한 CM송 공개

(사진=갤러리아)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 신규 9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만든 CM송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메이494는 인기를 끌고있는 신규 맛집 9곳(에그서울 ,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을 최근 신규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CM송은 AI를 활용해 만든 갤러리아 첫 작품으로 멜로디는 물론 가사도 AI의 손을 빌렸다. 가사는 맛 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에그서울 계란빵으로 아침을 시작해' 등과 같이 각 브랜드명과 대표 메뉴명이 가사에 포함되었다.

CM송 영상도 제작했다. 영상 내용은 여성 출연자가 신규 맛집들의 대표 메뉴를 맛보고 립싱크로 노래를 부르다 AI가 제작한 노래임을 알려주며 반전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31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러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등록하고 카카오톡 메시지 CM송 영상을 확인하면 고메이494 신규 입점 브랜드 식사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갤러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영상 감상 후 댓글로 선호 브랜드명을 쓰고 친구를 태그하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중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트렌드 및 마케팅 변화에 맞춰 기획했다"라며 "누구나 해당 음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음원 플랫폼에도 등록했다"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동반위·소진공과 의류제조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조일성 이랜드리테일 상무, 조동주 이랜드월드 상무,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위원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의류제조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패션메이커허브 소공인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조동주 이랜드월드 상무, 조일성 이랜드리테일 상무,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은 샘플·시제품 제작비 지원을 통한 신진 디자이너 육성,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등 판로 개척, 법률 자문, 창업기업 및 창업준비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패션메이커허브 의 인프라 구축 등을 돕게 된다.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는 "이랜드리테일·중소벤처기업부·동반위·소진공과 함께 패션산업의 소공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에 기여하겠다"며 "그들의 뛰어난 장인정신과 창의력이 국내외 시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산업의 소공인들과 'K-패션 세계화' 도약을 목표로 건실한 토양을 만들고 제조에서 유통 판로까지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상생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그들의 잠재력이 국내외에서 빛나는 결실을 맺는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에서 의류제조 소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동반위는 소진공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이 자생력을 강화하여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진공과 동반위, 대기업이 지역 소공인 성장을 위하여 힘을 합쳤다"며 "앞으로도 소진공과 동반위는 이러한 상생 모델을 확대하여 지역 소공인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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