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제너시스BBQ, 패밀리 기초과정교육 800번째 기수 배출...外
[유통 트렌드] 제너시스BBQ, 패밀리 기초과정교육 800번째 기수 배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5.27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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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너시스BBQ, 패밀리 기초과정교육 800번째 기수 배출

치킨대학에서 800번째 기초과정교육을 수료한 패밀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패밀리(가맹점) 기초과정교육에서 800번째 기수를 배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신규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 패밀리를 외식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이다. 2주간의 합숙을 통해 외식 사업 모델, 식품위생법, 매장 운영 관리 등의 기초 이론 교육과 더불어 QCS(품질, 청결, 서비스) 관리 및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취득해야만 BBQ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지난 29년간 총 3만5000여명의 패밀리를 외식 전문 사업가로 변신시킨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로도 불리며 업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교욱 시스템 사례로 꼽힌다. 이를 통해 제너시스BBQ 그룹은 무형의 지식산업인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전 지점 동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는 교육과 품질이라는 핵심 가치를 강조한 윤홍근 회장의 철학이 있다. 윤 회장은 창립 당시부터 사무실 절반을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고 초기 자본금의 60%를 교육에 투자하는 등 독자적인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패밀리 교육에 집중했다. 이어 2003년에는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시에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을 설립했다. 

BBQ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마스터프랜차이즈 관계자와 현지 매장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동일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업계 최대 규모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한 BBQ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치킨대학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 시스템 덕분"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뉴욕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NARO'서 '팝업 디너' 진행

(왼쪽부터) 박윤수 셰프, 백경록 셰프, 박주은 셰프, 이승현 셰프, 박정현 셰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최근 뉴욕의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뉴욕 현지 언론사 및 미국 외식업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전통한식의 품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 디너에서는 Naro와 미슐랭 2스타 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의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두 스타 셰프는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담은 한식 코스를 선보였다. 더덕, 잣, 된장, 참나물, 냉이 등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했고 타락죽, 김굴냉채, 등심양념구이 쌈밥 등을 선보였다. 디저트로 선보인 개성약과와 조개송편, 붕어빵 모양의 팥 마카롱도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현지 외식업계 관계자는 "음식이 매우 환상적이었고 이중에서 등심양념구이 쌈밥, 반찬 플레이트는 한국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여서 인상깊었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와 음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CJ제일제당의 이번 행사 후원이 한국 미식 문화 해외 확산을 더욱 가속화하는 기회가 됐으며 퀴진케이 소속의 영셰프들에게도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함 경험을 제공했다고 평가한다. 

이번 행사에 크루(Crew)로 참여한 퀴진케이 영셰프는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장 셰프들의 곁에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한식 전도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K-푸드의 미식화·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한식의 가치와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미쉐린 셰프가 연 한식 팝업 레스토랑에 된장, 쌈장, 고추장, 매실청 등 CJ제일제당의 장류를 제공해 한식 보급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셰프들의 행보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이번 뉴욕 팝업 행사를 통해 한식 파인다이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식 세계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출시 55주년 카레로 다양한 F&B 브랜드와 협업 진행

오뚜기X만동제과 협업 제품. (사진=오뚜기)
오뚜기X만동제과 협업 제품.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를 필두로 다양한 F&B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창작의 가치를 알리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연계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빵 맛집 만동제과와 카레빵을 출시하며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오뚜기는 최근 식유통업계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디자인스토어 및 다양한 F&B 브랜드 협업을 통해 기존 소비자층은 물론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다 색다르고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DIY 열풍을 고려한 체험형 팝업을 선보여 화제다. 최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 등 DIY 굿즈 및 이를 활용한 커스텀이 트렌드로, 와펜을 활용한 DIY 꾸미기 공간인 옵젵상가와 협업해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기획했다. 다음달 3일까지 옵젵상가 서교점에서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매일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열리며 오뚜기 대표 제품 오뚜기 카레, 케챂, 마요네스 등을 본딴 와펜을 베이스 키링, 북마크 등과 조합해 각 개성이 담긴 특별한 아이템을 꾸며볼 수 있다.

유명 빵집과 카레 맛집 등과 협업도 추진했다. 카레에 진심인 오뚜기 카레와 빵에 진심인 만동제과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카레를 활용한 색다른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카레빵을 출시했다. 오뚜기 카레로 속을 채우고 시금치와 토마토를 곁들인 겉바속든 카레 크로와상과 오뚜기 카레로 만든 카레 소스와 고소한 건새우가 듬뿍 들어간 새우 카레 바게뜨 2종으로, 다음달 9일까지 만동제과 성수점에서 종류별 1일 55개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6월 22일까지 용산구 보광동의 카레전문점 어제의 카레에서 오뚜기 3일 숙성카레를 활용한 카레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끓인 오뚜기 카레를 베이스로 한 카레라이스와 카레소바 메뉴를 선보이며 풍미 깊고 진한 오뚜기 카레 맛이 담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지속가능한 미식 생활 실천 방법으로 카레를 소개하는 워크숍과 다이닝도 연다. 지속 가능한 미식을 제안하는 푸드 큐레이션 플랫폼 아워플래닛과 협업해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주말 플래닛랩에서 진행된다. 

5월은 '카레가 뭐예요?X토마토'를 주제로 카레 기원 및 제철 식재료 토마토와 카레의 페어링에 대해 소개됐다. 식사뿐 아니라 카레 클래스 수강을 원할 경우 워크숍을 사전 신청하고 식사만 원할 경우 다이닝을 신청하면 되며 참여 신청 소식은 매월 오뚜기 공식 인스타그램과 아워플래닛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창립 55주년, 카레 55주년을 맞아 MZ세대가 오뚜기 브랜드 헤리지티를 보다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근 대세인 옵젵상가, 만동제과 등과 협업해 다양한 협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소비자층이 오뚜기 브랜드를 더욱 새롭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색적인 협업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암염 '히말라야 눈꽃소금' 출시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히말라야 산맥에서 캔 암염을 깨끗하게 여과한 프리미엄 꽃소금 '히말라야 눈꽃소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히말라야 눈꽃소금은 히말라야 산맥의 소금 광산에서 캔 암염을 사용한다. 산화철 등 분홍색을 띠는 성분 때문에 일명 핑크솔트로 불리는 히말라야 암염은 깔끔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도는 특유의 짠맛을 낸다.

대상은 핑크솔트가 가진 고유의 짠맛을 살리면서 더욱 깨끗한 품질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여과 과정에 특별히 신경 썼다. 암염을 깨끗한 물에 녹이고 물에 녹지 않은 큰 성분들을 가라앉히는 침전여과를 두 번 진행하고 물에 녹지 않은 작은 성분들은 초미세 필터로 한 번 더 걸러내는 3단 여과 클린공정을 진행했다. 이렇게 3단 여과한 암염수를 순백의 꽃소금만 남도록 오랜 시간 끓이고 결정화해 깨끗하고 새하얀 눈꽃소금을 개발했다. 눈꽃을 닮은 작고 보송한 소금 입자는 물에 쉽게 녹아 요리가 용이하고 간수 특유의 쓴맛이 없어 깔끔한 음식 맛을 낼 수 있다.

히말라야 눈꽃소금은 지퍼백으로 보관이 편리한 파우치형과 정밀하게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용기형으로 출시한다.

전은주 대상 CM2팀장은 "깨끗하게 3단 여과한 고품질의 히말라야 눈꽃소금이 고객들의 다양한 요리에서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정원에서 선보일 프리미엄 암염 제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이효리와 함께한 '일품진로' 브랜드 광고 온에어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는 가수 이효리를 일품진로 브랜드 모델로 전격 발탁, '이효리는 일품단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진정성을 추구하는 일품진로와 이효리의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일품진로와 이효리가 함께하는 첫 광고인 만큼 '이효리는 일품단심'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품진로의 맛과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애주가로 잘 알려진 이효리가 선택한 좋은 술 일품진로를 즐기는 모습을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담았다.

광고는 모델 이효리가 거리를 걸으며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가지, 잘 어울리는 옷(衣), 맛있는 음식(食), 좋은 술(酒)'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된다. 다이닝 바에 도착한 이효리는 일품진로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을 설명한다. 다이아몬드 뚜껑을 열자마자 향을 맡은 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끼기 위해 첫 잔은 스트레이트로 마시고 음미한다. 이어 카메라를 보며 '이 맛의 비밀은 100년이야'라고 속삭이고 '100년 증류주 기술로 완성하다'라는 자막과 함께 화면이 전환된다. 이효리의 진심을 담은 슬로건 '이효리는 일품단심'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 된다. 바로 그때, 이효리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다시 등장 "100년, 따라 올 수 있겠어?"라는 이효리의 내레이션으로 다시 한번 마무리 된다.

이효리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은 지난 24일 유튜브와 SNS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모델 이효리의 이미지와 일품진로 브랜드 이미지가 닮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일품진로 브랜드 최초로 모델을 발탁한 만큼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서 헤어 오가노이드 연구 성과 발표

 정규상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연구원이 '제20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6일, 서울시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20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3차원 모발·모낭 유사체(Hair follicle organoids)'를 주제로 한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해 그동안 이어온 주요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오가노이드(organoids)는 인간 장기의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재현한 3차원 장기모사체를 일컫는다. 인체 장기와 유사한 구조와 특성으로 신약 개발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 화장품 영역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가한 아주대학교 김재호 교수는 '모발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머신러닝 고함량 스크리닝 시스템의 효능 평가, 대규모 생산 및 적용(Mass production and applications for efficacy evaluation by machine learning high contents screening system with hair organoids)'을 주제로 발표했다.

정규상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연구원은 '생체 내 모낭과 유사한 복잡성을 가진 시험관 내 인간 모낭 오가노이드 개발(The development of an in vitro human hair follicle organoid with a complexity similar to that in vivo)'에 대해 발표했다. 이는 기존 효능 평가 시스템에 비해 향상된 3차원 오가노이드 평가 시스템에 대한 것으로, 관련 평가 시스템은 아모레퍼시픽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주성분 발굴을 위한 연구에 활용하고 있다. 해당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바이오메디컬 머터리얼즈(Biomedical Material)'에도 올해 2월 게재했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모발 연구자분들과 헤어 오가노이드 관련한 최신 연구 성과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오랜 기간 이어온 헤어 연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 SPC 피그인더가든, 여름 시즌 메뉴 5종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콜드 토마토 가든(Cold Tomato Garden)'을 주제로 잘 익은 제철 토마토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차가운 토마토 스튜에 저칼로리 곤약면과 야채, 해산물을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넣어 만든 '콜드 토마토 스튜 곤약면' ▲송이토마토에 크림치즈, 바질 페스토를 올린 '송이토마토 카프레제 스쿱 샐러드' ▲토마토와 오이, 바질을 넣어 시원하게 즐기는 '콜드 토마토 스프' 등이다. 또한 ▲토마토와 달콤한 꿀, 얼음을 갈아 만든 새콤 달콤한 '토마토 크러쉬'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 크러쉬'도 시즌 음료로 함께 선보였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메뉴 주문 시 콤부차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매장에서 콜드 토마토 스튜 곤약면과 플레이트 샐러드 주문 시 피그인더가든 캐릭터 피기가 그려진 띠부씰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지난 겨울시즌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토마토 스튜 곤약면과 해산물 스튜 곤약면이 큰 인기를 끌며 재 출시 요청이 많아 이번 여름에 차가운 버전으로 다시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계절에 잘 맞는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가수 싸이와 함께한 6월 이달의 맛 광고 공개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를 기념해 가수 싸이와 함께 제작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출시 20주년을 맞은 베스트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과 나란히 판매 1, 2위를 지키는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이 만나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이 탄생했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들의 역대급 만남을 알릴 광고 모델로는 가수 싸이를 선정했다. 특히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의 대충돌로 탄생한 새로운 행성이라는 세계관을 살려 아폴로 프로젝트(Project Apollo, NASA의 유인 우주 비행 탐사 계획)의 달 착륙을 패러디해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먼저 영상은 엄마는 외계인 속 인기 요소인 초콜릿 프레첼 볼 등 아이스크림 소재로 만들어진 우주를 통과해 싸이가 우주선에서 내리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싸이는 '저에겐 작은 한입이지만, 인류에겐 위대한 도약입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새로운 행성 '우주 라이크 봉봉'에 발자국을 남긴다. 이후 싸이가 비장하게 이달의 맛을 한 입 맛보는 순간 관제실 속 사람들이 환호하는 모습으로 우주급 플레이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오는 6월에는 중독성 있는 비트와 가사에 춤을 더한 유쾌한 연출을 담은 영상도 공개한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6월 한 달 동안 이달의 맛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1일부터 3일까지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6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시 6월 이달의 맛을 포함해 3가지 맛을 담을 수 있는 파인트 사이즈가 20% 할인된다. 1만8500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4000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전액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베스트 플레이버들이 만나 탄생한 우주급 플레이버 6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가수 싸이와 손잡고 제작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며 "6월 한 달 동안 배라데이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역대급 인기 플레이버들의 조합인 '우주 라이크 봉봉'과 함께 더욱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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