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홈쇼핑 브랜드 평판,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빅데이터] 홈쇼핑 브랜드 평판,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 김래정 기자 kimrj@dailyenews.co.kr
  • 승인 2019.05.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e뉴스= 김래정 기자]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4월 6일부터 2019년 5월 7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732,5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849,404개보다 9.49% 증가했다.

2019년 5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순이었다.

1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754,198 미디어지수 1,160,899 소통지수 656,868 커뮤니티지수 1,740,464 사회공헌지수 611,6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4,1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44,229보다 16.02% 상승했다

2위,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443 미디어지수 823,577 소통지수 558,570 커뮤니티지수 1,763,858 사회공헌지수 648,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4,78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42,436보다 6.63% 하락했다.

3위, CJ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244 미디어지수 967,580 소통지수 518,451 커뮤니티지수 953,841 사회공헌지수 144,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8,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03,466보다 9.10%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