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e뉴스= 김래정 기자]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4월 6일부터 2019년 5월 7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732,5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849,404개보다 9.49% 증가했다.
2019년 5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순이었다.
1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754,198 미디어지수 1,160,899 소통지수 656,868 커뮤니티지수 1,740,464 사회공헌지수 611,6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4,1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44,229보다 16.02% 상승했다
2위,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443 미디어지수 823,577 소통지수 558,570 커뮤니티지수 1,763,858 사회공헌지수 648,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4,78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42,436보다 6.63% 하락했다.
3위, CJ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244 미디어지수 967,580 소통지수 518,451 커뮤니티지수 953,841 사회공헌지수 144,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8,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03,466보다 9.1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