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PKU 환우 200명 위해 ‘햇반 저단백밥’ 15년째 생산, 가족캠프 후원...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PKU 환우 200명 위해 ‘햇반 저단백밥’ 15년째 생산, 가족캠프 후원...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7.14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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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PKU 환우 200명 위해 ‘햇반 저단백밥’ 15년째 생산, 가족캠프 후원

PKU 환아 가족캠프 단체사진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PKU 환아 가족캠프 단체사진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올해로 15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200여명의 환우들을 위해 '햇반 저단백밥'을 만들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등 선천성 대사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PKU병은 신생아 6만명당 한명꼴로 나타나는 희귀성 질환으로 평생 페닐알라닌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식단을 유지해야 하며 흰쌀밥도 먹을 수 없다. 선천적으로 아미노산(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해, 단백질 성분인 페닐알라닌을 먹으면 대사산물이 체내에 쌓여 장애가 생기거나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9년 3월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자녀가 있는 직원의 건의로 연구개발에 착수, 독자적 제조 기술과 시설을 구축해 10월 내놓았다. 그동안 생산된 햇반 저단백밥은 약 230만개로, 환우들의 식탁에 하루 두 끼 이상 오르고 있다.

햇반 저단백밥은 일반 햇반보다 생산에 소요되는 시간이 10배 이상 걸린다.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에 걸리는 시간만 24시간이 소요되는 등 별도의 특수공정 과정들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윤을 생각하기 보다는 즉석밥 최고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갖고 생산해 오고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PKU 환아와 가족캠프에 참가자들의 식사로 햇반 저단백밥을 제공하고 별도 기부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13일부터 이틀간 충북 단양군에서 열린 ‘제21회 PKU 가족캠프’에 햇반 저단백밥 제품과 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후원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단백질 제한이 필요한 선천성 대사질환자 환우들을 위해 햇반 저단백밥 생산은 계속될 것”이라며 “즉석밥 최고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갖고 국민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 ‘켈리에 꽂히다' 공개

켈리에 꽂히다 TV 광고 이미지.(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켈리의 신규 TV 광고 '켈리에 꽂히다'편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첫 여름 광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초기 돌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켈리는 출시 후 99일 만에 최단기간 1억병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국내 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출시 초 광고 캠페인에서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드러움과 강렬한 매력을 동시에 갖춘 모델 손석구와 함께 켈리만의 특장점을 강조하며 제품 알리기에 주력했다.

이번 광고는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한 켈리만의 강렬한 탄산감으로 도심 속 무더위를 날려버린다는 콘셉트로 여름이라는 계절성 요인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

광고는 무더운 도심, 땀에 젖은 손석구가 강렬한 모습으로 등장해 켈리를 바닥에 꽂자 바닥이 갈라지고 오로라 빛이 솟아오르며 도시 전체가 얼어붙는다. 더블 숙성으로 시원하게 터진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강렬하게 퍼지는 맥주 거품과 탄산 장면에 이어 켈리를 마시는 손석구의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켈리는 일명 ‘손석구 맥주’로 불릴 만큼 모델과 제품 콘셉트를 극대화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도 손석구의 강렬한 눈빛과 켈리만의 차별화된 비주얼이 어우러지며 여름 콘셉트를 잘 살렸다는 평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모델과 켈리가 갖고 있는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하고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얼음과 켈리 오로라 빛 등을 활용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려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돌풍을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 BBQ, 자사앱에서 이달 말까지 매주 금요일 3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삼복 더위 기간을 맞아 BBQ앱에서 이달 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외식물가 가격이 오르면서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 삼계탕의 대안 음식으로 치킨이 각광받고 있다. BBQ앱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초복 당일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 대비 131%, 전주 대비 118% 상승했다.

이에 BBQ는 초복에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 황금올리브치킨을 포함해 인기 메뉴와 신메뉴를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메뉴로는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순살 ▲크런치 버터치킨과 지난 5월 출시한 신제품 '갈리시오소' 3종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이다.

할인 쿠폰은 7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쿠폰함에 ID당 1회 자동 발행된다.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반복되는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고객들의 몸보신을 위해 중복에도 치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BBQ치킨과 삼복 무더위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월경 전 불편함 및 피부 개선 ‘우먼밸런스 글로우’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월경 전 불편함부터 피부 개선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우먼밸런스 글로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여성 건강을 위한 5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 글로우는 감마리놀렌산과 히알루론산, 비타민 D, E, B6를 주원료로 함유했다. 이 중 감마리놀렌산은 월경 전 불편한 상태 개선 및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다.

우먼밸런스 글로우의 감마리놀렌산은 영국 오일 전문기업 드 위트사의 프리미엄 보라지유를 사용했다. 보라지유는 달맞이꽃종자유 보다 감마리놀렌산 함유량이 약 3배 많은 고품질 원료이다. 제품에 함유된 보라지유는 성분 파괴 최소화를 위해 저온압착추출공법을 거쳤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로 ISO 인증과 코셔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우먼밸런스 글로우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까지 더해져 감마리놀렌산과 함께 섭취 시 건강한 피부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비타민 3종 모두 식약처 1일 권장 섭취량 100%를 함유해 하루의 활력을 채울 수 있도록 꼼꼼히 설계하여 우먼밸런스 글로우를 하루 3캡슐만 섭취하면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이나 복합 비타민 제품을 추가로 섭취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다. 특히 현대 여성에게 부족한 비타민 D는 체내 활성과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 D3를 함유했다.

또한 캡슐 형태의 작은 사이즈로 목넘김이 편하며 1일 3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첨가물(향료, 젤라틴, 착색료, 감미료)은 첨가하지 않았다. 부원료로 대두이소플라본, 이노시톨을 함유하여 제품의 완성도도 높였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매월 월경 전 겪는 정신적, 신체적 불편함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까지 고려해 선보인 5중 기능성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기능성 원료를 듬뿍 담은 제품인 만큼 월경 전 복합적인 불편함을 개선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 모집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앱 ‘키디키디’가 2023년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키디크루는 키디키디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들을 체험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함께 홍보하는 플랫폼엠버서더로, 지난 상반기 모집 시 약 7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려 1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육아맘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활동이다 

올해 하반기 키디크루 모집은 오늘 시작된다. 키디크루 지원 희망자는 다음달 26일까지 키디키디 앱 및 키디키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 접수할 수 있다.

키디크루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다음달 중순부터 오는 12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월별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혹은 상품을 제공받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키디키디 관련 소식과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 컷이 키디키디 앱 내에서 다양하게 노출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별도의 쇼핑지원금을 부상으로 받는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크루는 지난 활동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지금까지 경험했던 서포터즈 중 가장 즐겁고 행복했다’ 및 ‘아이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어 너무 기뻤다’라고 응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드러낸 서포터즈 활동이다”며 “육아맘들이 더 즐겁고 보람차게 서포터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하반기 키디크루를 준비했으니 많은 육아맘들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넷플릭스와 협업해 ‘투둠 초콜릿 프레첼’ 출시

‘투둠 초콜릿 프레첼’
SPC ‘투둠 초콜릿 프레첼’.(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와 협업해 ‘투둠 초콜릿 프레첼’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투둠 초콜릿 프레첼은 초콜릿,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인기 간식 초콜릿 프레첼을 쏙쏙 넣고 초콜릿 리본을 둘러 진하고 달콤하게 완성한 초콜릿 플레이버다.

이와함께 넷플릭스 콘텐츠가 시작할 때 나오는 소리에서 착안한 '투둠’을 활용한 위트 있는 플레이버 이름으로 제품의 특색을 살렸다. 넷플릭스를 보며 여가를 즐기는 일명 ‘넷플릭스 앤 칠’에 함께할 디저트로 제격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처럼 배스킨라빈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초콜릿 프레첼’ 콘셉트의 신규 플레이버를 개발했다”며 “올여름 콘텐츠 ‘정주행’은 배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행복하고 시원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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